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현대차, '현대 커미션: 엘 아나추이'展 개막 外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최유나 기자
2023.10.10 10:37:21

◆현대차, '현대 커미션: 엘 아나추이'展 개막

(제공=현대자동차)

[딜사이트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최유나 기자] 자동차와 영국 테이트 미술관의 장기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열리는 '현대 커미션: 엘 아나추이: Behind the Red Moon'展이 이달 10일부터 내년 4월 14일까지 개최된다. 현대 커미션은 현대자동차와 테이트 미술관이 현대미술의 발전과 대중화를 지원하기 위해 2014년 체결한 장기 파트너십에 따라 진행되는 전시 프로젝트다. 2015년 아브라함 크루즈비예가스(Abraham Cruzvillegas), 2016년 필립 파레노 (Philippe Parreno), 2017년 수퍼플렉스(SUPERFLEX), 2018년 타니아 브루게라(Tania Bruguera), 2019년 카라 워커(Kara Walker), 2021년 아니카 이(Anicka Yi), 2022년 세실리아 비쿠냐(Cecilia Vicuña)에 이어 올해는 엘 아나추이(El Anatsui)가 여덟 번째 현대 커미션 작가로 참여한다. 이번 전시는 재료의 은유적, 시적 활용을 통해 인류의 권력, 억압, 이산, 생존의 역사와 얽혀 있는 본질적인 힘을 탐구한다. 


◆금호타이어, '함께 GREEN 희망의 공부방' 31호점 완공


(제공=금호타이어)

금호타이어가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GREEN희망의 공부방' 31호점 공사를 마무리했다. 희망의 공부방 사업은 금호타이어의 사회공헌활동 중 하나로, 2016년 사내공모를 통해 임직원의 아이디어에서 출발했다. 저소득계층 청소년들의 열악한 학습환경을 개선하여 수혜 학생들의 학업 성취도 향상을 이끄는 것이 목표다. 31호점 공부방의 주인공은 소득이 없는 부모가 7명의 자녀를 포함해 아홉 식구의 생계를 꾸려나가야 하는 힘든 상황에서도 '방송국 PD'라는 최종 목표를 가지고 구체적인 세부 목표를 세운 미래지향적인 학생이다. 희망의 공부방 사업단은 필요한 물품들을 제공하고 가구 등을 활용해 공부방을 정리, 재배치하여 면학이 가능한 분위기로 전환했다. 사례관리 담당자도 일주일에 한 번씩 정기적인 상담을 통해 수혜 학생의 목표 달성을 점검하고 격려하며 돕기로 했다.


◆넥센타이어,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 2023' 본상 수상

관련기사 more
(제공=넥센타이어)

넥센타이어가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 2023' 모빌리티 부문에서 '로디안 HTX 2' 제품이 본상을 수상 했다고 10일 밝혔다. 독일의 '레드닷',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의 'IDEA'와 함께 세계 4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는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는 1957년부터 일본디자인진흥원(JIDP)이 주관하는 일본 최고 권위의 국제 디자인 공모전이다. 디자인, 사용성, 혁신성, 친환경 부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수상작에게 'G-Mark' 심볼을 부여한다. 넥센타이어의 '로디안 HTX 2'는 경쟁 제품 대비 스노우 트랙션 성능과 마일리지 성능이 더욱 강화된 SUV/LT용 HT(Highway Terrain) 타이어다. 견인력을 높여주는 '3D 사이프(타이어 표면의 미세한 홈) 기술'을 통해 눈길에서도 향상된 트레드 접지력과 핸들링 성능을 제공한다. 


◆티웨이항공, 산림청과 어린이 대상 산불진화체험 실시


(제공=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은 지난 6일 춘천국유림관리소 산불재난특수진화대와 춘천 지역 어린이 대상으로 '미래세대 대상 산불진화체험'을 실시했다. 이번 산불진화체험 행사는 티웨이항공이 산림 중요성 인식과 지속가능발전 목표 달성을 위한 산림청과의 업무협약 체결 이후 진행한 첫 공식 행사로, 춘천 유아숲체험원(숲속다람쥐학교)에서 춘천 우리유치원 원아 18명이 참여했다. 티웨이항공 봉사활동 동호회도 행사에 참여해 숲 보존 활동을 적극 실천했다. 이날 원아들은 ▲산불 진화차량 ▲산불감시 드론 ▲등짐펌프 등 실제 산불 현장에서 사용하는 장비 시연과 어린이용 진화 장비 체험 등 산불에 대한 안전의식을 제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와 더불어 숲해설가의 숲속 놀이교육으로 솔방울과 나뭇잎을 직접 만져보는 등 자연을 오감으로 느끼는 숲 체험 활동을 즐겼다. 


◆에어프레미아, 인천~호놀룰루 취항기념 프로모션 진행


(제공=에어프레미아)

에어프레미아가 하와이 노선 취항을 앞두고 특가 프로모션을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10월10일 오전 10시부터 15일 자정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선착순 한정 초특가 운임이 제공된다. 12월31일부터 내년 3월4일까지 이용할 수 있는 왕복항공권을 유류할증료 및 공항시설 사용료 등이 모두 포함된 총액운임 기준으로 이코노미석은 87만3700원부터, 프리미엄 이코노미석은 123만1000원부터 판매한다. 특가운임 외에도 항공운임의 최대 15% 할인이 즉시 적용되는 프로모션 코드를 제공한다. 예매는 에어프레미아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예약상황에 따라 조기 마감될 수 있다. 


◆하나투어, 가족 추천 여행지로 '사이판' 꼽아


(제공=하나투어)

하나투어가 따뜻한 날씨와 리조트 휴양, 도심 관광 삼박자를 고루 갖춘 가족 여행지로 북마리아나제도의 '사이판'을 추천한다. 북마리아나제도는 사이판, 티니안, 로타 등 14개의 섬으로 이루어진 곳으로, 가족여행 및 골프, 액티비티 목적의 여행객들에게 인기다. 마리아나 관광청에 따르면, 지난 2년간 사이판 전체 여행객의 80% 이상이 한국인으로 나타났고, 올해 7월에는 한국인 관광객이 사이판 전체 여행객의 82.2%를 차지해 인기 여행지임을 증명했다. 하나투어 사이판 패키지 연령별 예약 데이터 분석 결과, 올해 3분기 0~19세가 22%, 30~49세가 58%를 차지해 주 여행객이 자녀를 동반한 가족 단위로 나타났다.


◆코오롱아우토, 파크로쉬 리조트앤웰니스서 고객대상 시승 이벤트 진행


(제공=코오롱아우토)

아우디 공식딜러 코오롱아우토가 10월 13일부터 약 1년간 강원도 정선에 위치한 파크로쉬 리조트앤웰니스(이하 파크로쉬)에서 아우디 차량 시승 체험 프로그램 '그린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그린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는 파크로쉬 숙박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특히 파크로쉬가 위치한 강원도 정선의 청정 자연을 배경으로, 참가자들은 아우디 순수 전기 SUV만의 안전하면서도 스포티한 주행 감각을 느껴볼 수 있다. 프로그램은 평일과 주말, 하루 2회로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운영되며, 예약 및 문의는 현장 프론트 데스크에서 가능하다. 시승이 끝난 후에는 파크로쉬 야외 주차장에 위치한 충전소에서 사용한 양만큼의 전기를 충전하고 차량을 반납하면 된다. 


◆한국토요타, 서울대학교 국제대학원과 '아시아와 세계' 강좌 후원 MOU


(제공=한국토요타)

한국토요타자동차는 지난 6일 서울대학교 국제대학원과 '아시아와 세계(Asia and the World)' 강좌 프로그램을 후원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한국토요타자동차는 서울대학교 국제대학원의 학술 강좌 프로그램인 '아시아와 세계(Asia and the World)'를 위해 오는 2026년까지 매년 7천만원씩 총 2억1000만원을 후원할 예정이다. '아시아와 세계(Asia and the World)'는 급변하는 아시아 정세를 조망하고, 아시아 각국 간의 이해를 증진시킬 목적으로 지난 2004년부터 서울대학교 국제대학원이 한국토요타자동차의 후원을 받아 실시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프로그램 가운데 공개강연은 학계를 비롯하여 정치, 경제, 문화 등 다양한 분야의 저명인사를 초청하여 진행되며 서울대학교 및 대학원 재학생뿐만 아니라 일반 대중들에게도 양질의 강연을 통해 넓은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BMW 코리아, 2024년형 뉴 7시리즈 사전 예약


(제공=BMW)

BMW 코리아가 10월 17일 오후 3시부터 온라인 판매 채널인 BMW 샵 온라인에서 2024년형 뉴 7시리즈의 사전예약을 시작한다. BMW 코리아는 럭셔리 플래그십 세단 뉴 7시리즈의 2024년형 라인업에 다양한 모델을 추가하면서, 고객 선호도를 반영해 편의사양을 구성함으로써 선택의 폭을 한층 넓혔다. 또한 한시적으로 선보이는 리미티드 모델을 통해 특별함을 더했다. 먼저 순수전기 모델 뉴 i7의 라인업에 시스템 합산 최고출력 659마력을 발휘하는 고성능 M 모델 '뉴 i7 M70 xDrive'와 최고출력 455마력 후륜구동 모델인 '뉴 i7 eDrive50' 및 '뉴 i7 eDrive50 리미티드'가 추가된다. 2024년형 뉴 7시리즈의 가격은 트림에 따라 뉴 740d xDrive M 스포츠가 1억4990만원, 뉴 740i xDrive M 스포츠는 1억5500만원~1억8000만원선이며, 뉴 750e xDrive는 1억9200만원~2억500만원선이다. 


◆메르세데스-벤츠,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공식 지원


(제공=벤츠)

메르세데스-벤츠가 글로벌 인기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의 공식 파트너로서 10월 10월부터 11월 19일까지 서울과 부산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e스포츠 이벤트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2023 League of Legends World Championship, 이하 월드 챔피언십)'을 지원한다. 메르세데스-벤츠가 네번째로 함께 하는 이번 월드 챔피언십은 리그 오브 레전드 최고의 선수들이 우승 트로피 '서머너즈 컵(Summoner's Cup)'을 두고 겨루는 행사다. 세계 e스포츠의 진원지이자 리그 오브 레전드가 큰 사랑을 받고 있는 한국에서 e스포츠는 한국 문화 및 산업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