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SK플라즈마, 인도네시아국부펀드 투자 유치 外
이호정, 민승기, 최홍기, 최광석 기자
2023.10.10 14:38:50

◆SK플라즈마, 인도네시아국부펀드 투자 유치

(사진=SK플라즈마)

[딜사이트 이호정, 민승기, 최홍기, 최광석 기자] SK플라즈마는 혈액제제 공장 설립을 위해 인도네시아국부펀드(INA)와 프로젝트 방향과 주요거래조건에 대한 합의서(Term Sheet)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합의서 체결로 INA는 혈액제제 프로젝트에 최대 미화 5000만 달러(한화 약 669억원)를 투자하고 2대 주주로 사업에 참여할 계획이다. 이번 계약은 INA와 한국기업 간 첫 번째 협력 사례로 SK플라즈마의 인도네시아 혈액제제 공장 건설 프로젝트에 대한 인도네시아 정부의 적극적 관심과 의지가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SK플라즈마는 지난 3월 인도네시아 보건부로부터 혈장 분획 공장 건설과 관련한 승인을 받았다. 2025년 완공 목표인 혈액제제 공장은 연간 100만 리터의 원료 혈장을 처리할 수 있다.

◆엔젠바이오, 美 암 정복 프로젝트 '캔서문샷' 참여

엔젠바이오는 미국 바이든 정부 암 정복 프로젝트 '캔서엑스'(CancerX) 멤버로 '캔서문샷'(Cancer Moonshot)에 합류한다고 밝혔다. 캔서문샷은 앞으로 25년 동안 암 환자 사망률을 50% 이상 줄이겠다는 목표로 추진되는 암 정복 프로젝트다. 캔서엑스는 지난 2월 바이든 정부가 캔서문샷 정책을 촉진하기 위해 설립한 공공-민간 협력체로 모핏암센터(Moffitt Cancer Center)와 디지털의학학회(DiME) 주축으로 구성됐다. 미국은 캔서문샷을 통해 암 치료 및 연구 등에서 디지털 혁신 가능성과 활용 방법을 제공해 암 치료 및 연구의 형평성을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연간 18억 달러(약 2조3000억원)를 투자할 계획이다. 엔젠바이오는 유방암, 고형암, 혈액암 유전자 진단 패널과 데이터 분석 소프트웨어로 구성된 암 정밀진단 플랫폼 '엔젠어낼리시스'를 국내 최초로 상용화했다.


◆강스템바이오텍 "CMO 위탁사, 안과질환 줄기세포치료제 2상 IND 신청"

(사진=강스템바이오텍)

강스템바이오텍은 의약품 위탁개발생산(CDMO)사업 위탁사인 클립스비엔씨가 윤부줄기세포치료제 2상 임상시험을 위한 변경 승인 신청서(IND)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해당 임상은 올해 범부처재생의료기술개발사업 지원대상으로 선정됐으며, 강스템바이오텍은 이 치료제의 위탁생산(CMO) 서비스를 맡고 있다. 윤부줄기세포치료제는 유전적 또는 외상, 감염, 수술적 손상 등의 후천적 요인으로 윤부(각막과 흰자 경계에 위치한 조직)에 광범위한 손상이 생기는 난치성질환 치료를 목표로 한다. 해당 질환은 실명의 위험을 초래하지만 현재까지 효과적인 치료제가 없는 상황이다. 강스템바이오텍은 위탁사의 임상 승인 신청으로 추후 임상시험용 치료제 제조 및 생산이 가능해짐에 따라 CMO 사업에 대한 상업화를 기대하고 있다. 


◆에이비온, 비소세포폐암 치료제 글로벌 2상 국가과제 선정

에이비온은 비소세포폐암 치료제로 개발 중인 'ABN401'이 국가신약개발재단(KDDF)에서 주관하는 '2023년 제3차 국가신약개발사업 신약 임상개발 신규 지원 과제'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과제는 2년간 총 70억원의 과제 규모로 지원된다. 회사는 ABN401의 후속 임상 2b상 시험 계획(IND) 승인 또는 기술 이전을 목표로 하고 있다. ABN401은 c-MET 돌연변이를 타깃하는 비소세포폐암 치료제로, 현재 한국과 미국, 대만에서 글로벌 2상 임상을 진행하고 있다. ABN401은 1상 임상에서 우수한 안전성을 입증했으며, 글로벌 2상은 c-MET 돌연변이 중 Exon14 유전자 결실 환자군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다. 


◆현대바이오, 한림대 우흥정 교수 부사장 영입 

현대바이오 우흥정 부사장(사진=현대바이오)

현대바이오는 한림의대 동탄성심병원 감염내과 우흥정 교수(전 대한감염학회 부이사장)가 부사장으로 경영진에 합류했다고 밝혔다. 우흥정 부사장은 30여 년간 감염내과 전문의로 활동하며 국내외 유명 제약회사의 감염질환 관련 임상에 참여해 온 감염병 분야 전문가다. 우 부사장은 오는 12일부터 미국에서 열리는 보스턴 아이디위크(ID week)에 참가해 세계 최초, 범용 항바이러스제 제프티의 코로나19 임상시험 결과와 그 의미를 발표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more

◆일동제약, 약국용 '일동 액상마그네슘' 출시

일동 액상 마그네슘(사진=일동제약)

일동제약은 약국 유통 전용 건강기능식품인 '일동 액상마그네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일동 액상마그네슘에는 신경 및 근육 기능 유지와 에너지 이용 등에 필요한 기능성 성분인 마그네슘이 흡수가 빠른 액상 형태로 함유돼 있으며, 정상적인 면역기능 및 세포분열 등에 필요한 아연과 같은 미네랄이 함께 들어 있다. 더불어 탄수화물과 에너지 대사에 필요한 비타민 B1, 체내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비타민 B2·B3(나이아신), 단백질 및 아미노산 이용에 필요한 비타민 B6, 뼈의 형성과 유지에 필요하며 골다공증 발생 위험 감소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D 등이 포함돼 있다.


◆GC녹십자, 'SAP Success Connect 2023'서 HR 우수사례 발표

(사진=GC녹십자)

GC녹십자는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된 'SAP 석세스 커넥트(Success Connect) 2023'에서 클라우드 인적자원 솔루션 'SAP Workzone' 도입 사례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SAP에서 주관하는 글로벌 HR 세미나로, SAP을 사용하거나 사용이 기대되는 고객 약 3000명 이상이 참여한다. GC녹십자는 작년 10월 SAP의 클라우드 시스템을 기반으로, 구성원들에게 다양한 직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미래지향적인 HR 시스템인 'G∶ON'을 구축했다. 이는 HR 포털로서 SAP Workzone을 도입한 국내 및 아시아-태평양-일본(APJ)권역 최초 사례이다. GC녹십자는 새로운 HR 클라우드 시스템이 직원들에게 성장에 기반한 소통 플랫폼으로서의 역할 뿐 아니라, 데이터 기반의 혁신적인 디지털 업무 환경 제공에도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헥톤프로젝트, 실버케어 플랫폼 리뉴얼 오픈

(사진=헥톤프로젝트)

진병원급 전자의무기록(EMR) 솔루션 1위 기업 헥톤프로젝트는 실버케어 플랫폼 '또하나의가족'의 검색 기능을 대폭 강화해 리뉴얼 오픈했다고 밝혔다. 또하나의가족은 지역별 요양시설의 다양한 정보 제공 및 상담을 연결하는 플랫폼이다. 회사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사용자의 검색 편의성과 또하나의가족에 대한 접근성을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먼저, 요양시설, 요양정보, 상담사례 카테고리에서 통합 검색을 지원해 원하는 키워드를 입력하면 시설뿐 아니라 관련 요양 정보 및 타 사용자의 상담 사례가 검색 결과로 노출된다. 여기에 정교화된 시설 검색 결과를 위해 종교, 진료과목, 의료장비, 특화영역 등 상세 필터 기능을 추가했다. 또 플랫폼의 주요 서비스를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 경험(UX)을 전반적으로 개선했다. 카테고리·상태·상황별 요양정보와 테마별로 특화된 시설 추천 콘텐츠를 제공하며 사용자의 이해를 돕는 요양 정보 콘텐츠 영역을 고도화했다. 


◆신신제약, 미야리산U '100% 환불약속' 시즌2 프로모션

(사진=신신제약)

신신제약은 장 건강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낙산균 프로바이오틱스미야리산U '100% 환불약속' 시즌2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다음달 4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장 건강 관리를 위한 꾸준한 생활 습관 형성 및 낙산균 프로바이오틱스를 경험해보지 못한 소비자들에게 부담 없이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신신제약은 미야리산U를 20일 동안 섭취한 후에도 만족하지 못할 경우 100% 환불을 보장한다. 미야리산U의 낙산균은 위산과 같은 소화 효소에도 살아남아 대장에서 작용하는 대장 특화 프로바이오틱스다. 미야리산U는 의약외품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묽은 변, 변비, 복부 팽만감 등 장트러블에 관한 효과를 허가받았다. 우르소데옥시콜산(UDCA) 성분도 함유돼 있어 소화 기능 개선에도 효과가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2024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