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인스코비, 에릭 에머슨 美법인 CEO 선임
박기영 기자
2023.10.10 14:04:16
'아피톡스(Apitox)' 미국 FDA 임상 3상 추진 속도
아피메즈 US 신임 CEO 에릭 에머슨 (사진제공 = 인스코비)

[딜사이트 박기영 기자] 코스피 상장사 인스코비는 자회사 아피메즈 미국법인 신임 최고경영자(CEO)로 바이오 투자유치 전문가 에릭 에머슨(Erik Emerson)을 선임했다고 10일 밝혔다.


아피메즈 미국법인은 이번 CEO 영입을 계기로 투자유치에 집중함으로써 자가면역질환인 다발성경화증(MS) 치료제 후보물질 '아피톡스(Apitox)' 미국 FDA 임상 3상 추진에 속도를 높일 방침이다. 지난 26일 회사 측은 아피톡스 미국 임상 3상을 위한 출자전환 및 유상증자를 통해 1자 자본 확충을 완료했다고 밝힌 바 있다.


신임 아피메즈 미국법인 에릭 에머슨 대표는 희귀 질환 분야의 풍부한 경력 및 IB와의 넓은 네트워크를 보유한 전문가다. 특히 펀딩 및 수익 모델 수립에 대한 뛰어난 능력을 인정받고 있다.


2013년부터 2018년까지 미국 제약기업 심플메드 파마슈티컬스 대표이사직을 수행하며 고혈압제 프레스탈리아(Prestalia) 개발과 의료 기술 플랫폼 다이렉트액세스(DyrctAxess) 론칭을 위해 총 1200만 달러(약 163억원) 규모의 자본을 성공적으로 조달했다.

관련기사 more
아피메즈, '아피톡신' 발매 첫날 초도 물량 완판 달성 인스코비, 육군 제20기갑여단과 업무 협약 체결 인스코비, 자회사 '아피톡신' 재판매 식약처 허가 인스코비, 상반기 영업익 38억…알뜰폰 분기 최대 실적

2018년에는 프레스탈리아의 특허와 다이렉트액세스를 미국 아데라 테라퓨틱스(Adhera Therapeutics)에 매각하였으며, 이후 아데라 테라퓨틱스 이사회 멤버로 참여해 해당 프로젝트를 마무리 지었다.


이후 2022년 오디세이 뉴로파마(Odyssey Neuropharma) 경영자문으로 재직한 에릭 에머슨은 뇌진탕 치료 관련 2상 준비를 위한 상업 전략, 예측, 브랜딩, 마케팅 및 자금조달까지 전 영역에 걸쳐 자문을 진행했다. ONP002(중증의 뇌진탕 치료를 위한 신경 스테로이드)의 인체 안전성 연구를 완료해 경쟁사보다 앞서 나가며 1500만 달러(약 204억원) 규모의 자금 조달 전략을 이끌었다.


아피메즈 미국법인 에릭 에머슨 CEO는 "지난 20여 년간 바이오 업계에서 다양한 성공 경험을 쌓고 투자를 유치해 왔다"며 "지금까지의 경험을 바탕으로 아피메즈 미국법인의 3상 진행을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말했다.


인스코비 관계자는 "에릭 에머슨은 글로벌 대형 제약사와 바이오테크 기업에서 주요 직책을 역임하며 성공적인 비즈니스 모델 구축과 성장을 이끌어낸 전략가"라며 "신임 CEO가 보유한 풍부한 투자유치 경험과 노하우가 아피메즈의 신약 개발 사업과 큰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