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쿠팡, 대만 진출 1년…중소기업 1만2000곳 돌파 外
이호정, 유범종, 박성민, 이수빈, 이소영 기자
2023.10.11 11:06:24

쿠팡, 대만 진출 1년…중소기업 1만2000곳 돌파

[딜사이트 이호정, 유범종, 박성민, 이수빈, 이소영 기자] 쿠팡은 지난해 10월 대만에 로켓직구·로켓배송을 론칭 후 올 9월 말 기준 쿠팡을 통해 대만에 진출한 중소기업이 1만2000곳을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작년 10월에 대만에 진출해 로켓직구와 로켓배송을 시작했으며 지난 2분기부터 대만에서 가장 다운로드가 많은 쇼핑 앱 1위에 올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글로벌 트래픽 사이트 시밀러웹에 따르면 쿠팡 대만 사이트 월간 방문자 수는 140만명 정도이다. 대만 로켓직구는 690 대만달러(2만8800원) 이상 제품을 구매하면 다음 날 대만행 첫 비행편을 통해 무료 배송한다. 대만 로켓직구 제품 90% 이상이 한국에서 배송되고, 상당수가 한국 중소기업 제품이다. 현지 로켓배송도 195 대만달러(8150원) 이상 구매하면 다음 날 무료 배송한다. 쿠팡이 대만 판매 카테고리를 뷰티·패션·생활용품·주방용품·가전·유아용품 등으로 확대하면서 한국 중소기업의 수출 범위도 넓어졌다. 대만 로켓배송 제품은 대부분 한국산이며 그중에서도 중소기업 제품이 70%를 차지한다. 쿠팡 관계자는 " 중소기업들이 각자 대만에 진출하려면 법인설립부터 현지 인력 채용, 영업 등 많은 공을 들여야 하지만 쿠팡을 통하면 통관부터 재고관리·로켓배송·고객 응대를 '원스톱'으로 맡아준다"고 설명했다.


◆동서식품 '동서 한잔용 옥수수차' 출시


동서식품이 구수한 풍미의 '동서 옥수수차'를 한 잔씩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동서 한잔용 옥수수차'를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기존의 대규격 티백 제품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한 잔 단위로 출시한 것은 2021년 '한잔용 보리차'에 이어 두 번째다. 이번 신제품은 동서 옥수수차만의 구수한 맛을 한잔 용량의 티백에 담아 집이나 학교, 사무실 등 언제 어디서나 신선하게 즐길 수 있게 한 제품이다. 동서식품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디지털 필름을 공개하고 이와 연계한 온라인 이벤트와 체험단 모집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 프랑스 보르도 와인 '샤또 그리몽' 2종 출시

관련기사 more

하이트진로가 프랑스 보르도 남동부에 위치한 샤또 그리몽(Chateau Grimont)의 와인 2종을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와인은 '샤또 그리몽 트라디씨옹(Chateau Grimont Tradition)'과 '샤또 그리몽 뀌베 프레스티지(Chateau Grimont Cuvee Prestige)' 등 2종이다. '샤또 그리몽 뀌베 프레스티지'는 메를로 80%, 까베르네 소비뇽 20%로 블렌딩해, 부드러우면서 복합적인 풍미가 느껴지는 와인이다. '샤또 그리몽 트라디씨옹'은 가성비 좋은 와인으로, 부드러운 동시에 힘차고 잘 익은 탄닌이 느껴지는 고품질의 레드 와인이다.


◆LF, 니치 향수 편집숍 '조보이' 라인업 확대


LF가 프랑스 니치 향수 편집숍 '조보이(JOVOY)'를 통해 '뮤직 퍼퓸' 니치 향수 브랜드인 '르 오케스트르 퍼퓸(L'Orchestre Parfum)을 국내 론칭하며 니치 향수 사업을 확대한다고 11일 밝혔다. '르 오케스트르 퍼퓸'은 2017년 11월 프랑스에서 탄생한 '뮤직 퍼퓸 브랜드'다. 이 브랜드의 10종 향수는 각 향수마다 영감을 받은 음악의 장르와 악기들이 있다. 제품 설명 마다 향 구성과 음악적 해석이 함께 기재돼 있고 향수 패키지에 새겨진 QR 코드 속 플레이리스트로 '프레그런스 밴드'가 연주하는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조보이 LF 관계자는 "음악과 향은 눈에 보이지 않지만, 우리에게 많은 영감을 불러 일으킨다는 공통점이 있어 색다른 스토리를 좋아하는 이들에게 많은 공감을 얻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현대시티아울렛 동대문점, '뷰티폴페스타' 개최


현대시티아울렛 동대문점은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지하1층 대행사장과 야외광장에서 중소 뷰티 브랜드의 판로 확대를 위한 행사 '뷰티폴페스타'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현대시티아울렛 동대문점과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이 함께 진행하는 이번 행사에는 총 21개 중소 뷰티 브랜드가 참여한다. 기초 및 색조 화장품 등 다양한 뷰티 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대표 상품은 ▲바노바기 비타제닉 젤리마스크 하이드레이팅 ▲리본셀 블루쥴렌샤이닝벨벳 ▲르제 바비수 듀얼 임팩터 등이다. 외국인 고객을 위해 가을 컬러 메이크업쇼와 바노바기 스킨케어 뷰티 서비스의 경우 영어로 진행된다.


◆파리바게뜨, 단팥빵·소보루빵·슈크림빵 990원 판매


파리바게뜨가 대표 빵 3종을(단팥빵, 소보루빵, 슈크림빵)을 990원 혜택가에 선보이는 '착!한 빵'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고물가 시대에 고객들에게 통 큰 혜택을 전하는 '착!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앞서 지난 9월에 진행한 '착!한 커피' 행사가 2주간 누적 200만잔을 넘어서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얻은 데 힘입어 기획됐다. 파리바게뜨는 12일부터 28일까지 대표 빵 3종을 비롯해 식빵 1종(오늘도 신선한 식빵)도 1990원 혜택가로 판매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4개 품목에 한해 1일 1인 최대 6개까지 구매가 가능하고(교차 구매 가능), 일 선착순 수량 소진 시 종료된다. 파리바게뜨 매장에서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온라인(딜리버리, 픽업) 구매 시는 적용되지 않는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파바앱 또는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KT&G, '릴 하이브리드 3.0' 판매처 전국 편의점 확대


KT&G가 궐련형 전자담배 '릴 하이브리드 3.0(lil HYBRID 3.0)'의 판매처를 11일부터 전국 모든 편의점으로 확대한다고 밝혔다. 이에 전국 5만2000여 개 편의점에서 릴 하이브리드 3.0을 구매할 수 있게 됐다. '릴 하이브리드 2.0'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릴 하이브리드 3.0'은 기존 기기에 적용됐던 청소 불편 해소와 고속충전, 스틱 삽입 시 자동 예열되는 '스마트온' 기능에 더해 세 가지 흡연 모드와 '일시 정지' 기능이 추가된 제품이다. 또 릴 하이브리드 3.0은 하나의 기기로 '릴 하이브리드 2.0'과 퍼포먼스 면에서 동일한 ▲스탠다드 모드 ▲강한 임팩트의 클래식 모드 ▲예열 시간을 10초로 단축한 캐주얼 모드 등 세 가지 유형의 흡연이 가능하단 장점이 있다.


◆롯데백화점,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 행사 개최


롯데백화점이 서울시,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손잡고 K-패션 알리기에 적극 나선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13∼22일 잠실점에서 '서울 라이프, 서울 스타일' 행사를 한다고 11일 밝혔다. 서울시와 함께 기획한 이번 행사에서는 키셰리헤, 아티스트웨어, 포셔드, 플림스 등 서울시가 발굴한 10개의 K-패션 브랜드가 참여해 다양한 패션 상품을 선보인다. 또 오는 29일까지 잠실점에서 한국콘텐츠진흥원과 공동으로 팝업 형식의 K-패션 기획전을 한다. 업사이클'(새활용) 패션 브랜드인 얼킨과 비건 패션 트렌드를 주도하는 비건타이거 등 최근 주목받는 13개 K-패션 브랜드의 인기 상품을 준비했다. 행사는 롯데백화점 온라인몰에서도 동시에 진행된다. 롯데백화점은 K-패션 브랜드 유치를 넘어 세계 시장을 넘보는 새로운 브랜드를 지속해 발굴하고 육성하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롯데웰푸드, 피치스와 손잡고 껌 마케팅 실시


롯데웰푸드가 젊은 세대를 대상으로 껌 소비 접점을 늘리기 위해 자동차 문화 브랜드 '피치스(Peaches)'와 만났다. 롯데웰푸드는 지난 10월 7일과 8일 양일간 열린 뮤직 페스티벌 'ONE UNIVERSE FESTIVAL 2023'에서 피치스와 컬래버레이션한 '롯데 X 피치스 에너지 껌'을 관객들에게 샘플링했다. 롯데 X 피치스 에너지 껌은 이번 페스티벌을 위해 준비한 한정판 껌이다. 과라나추출분말, 타우린, 비타민 등이 첨가됐다. 이번 협업은 새롭고 독창적인 자동차 문화를 추구하는 브랜드 피치스와의 만남을 통해 젊은 세대와 껌 소비 접점을 늘리기 위해 진행됐다. 껌에 젊고 활기 넘치는 이미지를 연결해 코로나19 엔데믹 후 다시 살아나고 있는 껌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함이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피치스와의 협업을 통해 자동차와 음악을 즐기는 젊은 세대와의 접점을 늘렸다"며 "껌 시장의 활성화를 위한 접점 늘리기 마케팅을 다양하게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대교, '꼬미마녀 라라 시즌2' 오는 14일 SBS서 첫 방영


대교는 IP 사업권을 보유하고 있는 애니메이션 '꼬미마녀 라라'가 성원에 힘입어 시즌2로 오는 14일부터 매주 토요일 오전 7시 15분 SBS에서 방영된다고 11일 밝혔다. '꼬미마녀 라라 시즌2'는 지상파 방송뿐만 아니라 케이블 채널에도 방영된다. 10월 말 투니버스 방영을 시작으로 대교어린이TV, 대교 노리Q, 재능 TV, 애니맥스, 애니원, 애니박스, 카툰네트워크, 부메랑, KBS KIDS, 브라보키즈 등 10여 개의 채널 방송을 앞두고 있다. 이에 더해 꼬미마녀 라라와 절친인 트위키 소미의 마법 아이템 '블링노트' 완구도 출시한다. 이번 신규 완구는 블링노트 형태의 케이스에 선쿠션·블러셔·립밤 등 자연 유래 성분의 어린이 화장품으로 구성됐다.


◆홈플러스, 포도 유니버스·와인데이 진행


홈플러스가 오는 12일부터 18일까지 7일간 제철 과일인 포도 전 품목을 할인하는 '포도 유니버스' 행사와 각종 와인을 최대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와인데이(10월 14일)' 행사를 함께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본 행사는 '2023 위풍당당 프로젝트'의 일환인 '위켄드 어웨이(WEEKEND AWAY)' 2주 차 행사로 당도가 가장 높은 시기에 수확한 포도와 각종 연관 상품을 비롯해 풍성한 가을 낭만을 더해 줄 와인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고자 기획했다. 먼저 '포도 유니버스' 행사를 통해 포도 전 품목을 8대 카드로 결제 시 각 3000원 할인하고 '와인데이' 행사에서는 '라크라사드 와인 2종(까베르네쉬라, 샤도네이)'과 '코디치 와인 2종(화이트, 르쏘 스위트)'을 각각 8900원에 선보인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