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삼진-아리바이오, 경구용 치매제 3상 전문가 미팅 外
이호정, 민승기, 최홍기, 최광석 기자
2023.10.11 11:38:29

◆삼진제약-아리바이오, 경구용 치매치료제 3상 전문가 미팅

(사진=삼진제약)

[딜사이트 이호정, 민승기, 최홍기, 최광석 기자] 삼진제약과 아리바이오는 다중기전 경구용 치매치료제 'AR1001' 한국 3상 임상 개시를 앞두고 주요 임상의 및 전문가 미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미팅에서 AR1001 공동 임상을 위해 국내 전문가들과 임상 시험의 실질적 협업, 환자 선정 및 제외 기준에 대한 의견 수렴 등 현안 협의를 나눴다. 아리바이오는 현재 1250명 규모로 AR1001 글로벌 최종 임상을 진행 중에 있으며, 국내는 지난 8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3상 임상을 승인 받았다. 전문가 미팅에서는 공익적 임상시험 제1호 품목으로 지정된 AR1001에 대해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KoNECT)의 3상 임상 지원 브리핑도 있었으며, 이를 통해 참여 병원 별 환자 수 및 추천 연구자 정보 제공, 연구자 연계, 일반인 참여 대상 임상시험 정보 제공, 참여 지원 상담센터를 통한 참여자 모집 및 실시기관 연계 등을 포괄적 지원하기로 했다.

◆브릿지바이오 "IDMC, 특발성 폐섬유증 신약 2상 지속 권고"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는 독립적인 자료 모니터링 위원회(IDMC)로부터 특발성 폐섬유증 치료 후보물질 'BBT-877' 2상 임상을 지속할 것을 권고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IDMC 권고는 현재 북미, 유럽, 아시아지역 등에서 다국가임상으로 진행중인 BBT-877 2상 임상 중간 데이터 검토를 토대로 진행됐다. 회사에 따르면 IDMC는 임상시험에 등록한 특발성 폐섬유증 환자 20명 대상 BBT-877 투약 4주차 시점의 효력 및 안전성 데이터를 검토한 결과, 약물의 안전성 우려는 발견되지 않았으며(No safety concerns), 기존 계획대로 임상시험을 지속할 것(Recommended to continue the clinical trial)을 권고했다.


◆동아ST, 국제학회서 면역항암제 'DA-4511' 포스터 발표

동아에스티는 'AACR-NCI-EORTC 2023'에서 SHP1타겟 면역항암제 후보물질 'DA-4511'의 연구 결과를 포스터 발표한다고 밝혔다. AACR-NCI-EORTC는 미국암학회(AACR), 미국국립암연구소(NCI), 유럽 암 연구 및 치료기구(EORTC)가 공동으로 주관해 미국과 유럽에서 매년 순회해 개최하는 국제 학회로 올해는 11일부터 15일까지 미국 매사추세츠주 보스턴에서 열린다. 동아에스티는 오는 14일 DA-4511의 'First-in-Class SHP1억제제의 항암 면역 치료 효과와 면역관문억제제 PD-1항체와의 시너지 효과'를 주제로 포스터 발표할 예정이다. 발표에서는 DA-4511을 통한 면역세포의 사이토카인 분비 증가 및 세포독성 기능 촉진 효과 데이터를 공개한다. 더불어 동물모델에서의 항암 효과와 기존 면역관문억제제 PD-1 항체와의 병용투여를 통한 시너지 효과를 발표한다. 


◆롯데바이오로직스, 'BIO Japan 2023' 참가

Bio Japan 2023 롯데바이오로직스 부스 (사진=롯데바이오로직스)

롯데바이오로직스는 아시아 지역 내 비즈니스 협업을 모색하기 위해 'BIO Japan 2023' 컨퍼런스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BIO Japan은 1986년 시작된 바이오 파트너링 행사로 전시, 세미나, 파트너링 등의 주요 프로그램을 통해 매년 글로벌 제약바이오 기업의 오픈 이노베이션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는 11일부터 13일까지 일본 요코하마 '파시피코 요코하마 내셔널 컨벤션 홀'에서 열린다. 롯데바이오로직스가 일본 지역 내 바이오 컨퍼런스에 참석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행사를 계기로 일본 지역 내 입지를 다지며 아시아권 기업과의 비즈니스 파트너링을 강화해 나가겠다는 전략이다. 회사는 이번 행사에서 단독 부스를 운영하며 미국 시러큐스 사이트와 국내 송도 바이오 플랜트를 통한 중장기 사업 전략, 바이오벤처 이니셔티브(Bio-Venture Initiative) 조성, 항체-약물접합체(ADC) 기술 플랫폼 역량 등 차별화된 경쟁력에 대한 소개를 진행할 예정이다.


◆차 종합연구원-㈜비티씨, 여성 갱년기 증상 개선 건강기능소재 공동연구

(사진=차 종합연구원)

차병원·바이오그룹 산하 차 종합연구원은 ㈜비티씨와 여성 갱년기 개선용 건강기능소재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여성 갱년기 증상 개선용으로 발굴한 천연물 소재의 유효성을 평가하고 건강기능식품을 개발하는데 협력한다. ㈜비티씨는 여성 갱년기 증상 개선용으로 발굴한 천연물 소재에 발효, 캡슐화 등의 생물 공학기술을 적용해 차 종합연구원에 제공한다. 차 종합연구원은 제공받은 천연물 소재의 효능을 확인하고, 생체 이용률을 높이는 등의 연구를 진행한다. 차 종합연구원은 그간 천연물에 바이오 기술을 접목해 생체 흡수율을 높이는 여성 갱년기증상 개선용 건강기능소재를 개발해왔다.

관련기사 more

◆HK이노엔 "컨디션스틱·환, 주요 대형 면세점 입점 완료"

(사진=HK이노엔)

HK이노엔의 숙취해소제 컨디션이 글로벌 고객과의 접점을 넓히고 있다. HK이노엔은 컨디션스틱과 컨디션환이 지난 달 롯데면세점에 입점하며 신세계면세점, 신라면세점, 현대백화점면세점, 신라아이파크면세점 등 국내 주요 대형 면세점에 모두 입점했다고 밝혔다. 컨디션스틱과 컨디션환은 면세점의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글로벌 고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현재까지 컨디션스틱과 컨디션환이 입점한 오프라인 면세점과 온라인 면세점은 각각 11곳, 4곳이다. 


◆제일헬스사이언스, 펭귄파스 '제일파프' 편의점 판매 돌입 

(사진=제일헬스사이언스)

제일헬스사이언스는 진통·소염(항염)제인 '제일파프'를 CU 편의점을 통해 직접 판매에 나섰다고 밝혔다. 온라인 채널 판매 이후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에 힘입어 다양한 고객층과의 접점 확대를 위해 전국 단위의 유통망 채널 확대에 나선 것이다. 회사는 온라인으로 파스 구매가 익숙하지 않은 연령대와 더불어 편의점 방문이 높은 MZ 세대의 신규 고객을 넓혀나가겠다는 전략이다. 펭귄파스제일파프는 안전상비약인 제일쿨파프와 의약외품인 제일파프쿨·핫 세 가지로 구성돼있다.


◆보령컨슈머헬스케어, '용각산쿨 블루베리·민트커피' 2종 출시

보령컨슈머헬스케어는 '용각산쿨 블루베리향·민트커피향'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소비자들이 호흡기질환제 선택 시 효능·효는 물론 맛과 향을 고려하는 성향이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다는 자체 조사 결과에 착안해 기획됐다. 이에 따라 용각산쿨은 기존 복숭아향과 민트향과 함께 총 4종으로 확대되면서, 소비자 개개인의 취향에 따라 제품을 선택할 수 있는 폭이 넓어지게 됐다. 용각산쿨은 용각산에 함유된 주요 생약 성분인 길경가루·세네가·행인·감초의 함량을 높이고, 2가지 생약성분인 인삼·아선약을 추가한 1회용 스틱포형 제품이다. 작은 사이즈로 휴대가 편하고, 섭취 즉시 효과를 발휘하는 즉효성을 비롯해, 생약 성분으로 구성돼 있어 가벼운 기관지 불편함에도 지속 복용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