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수출입銀, 중견기업 대출금리 최대 0.8%p 인하
이성희 기자
2023.10.11 14:09:16
중견기업 금리부담 경감 조치
(제공=한국수출입은행)

[딜사이트 이성희 기자] 한국수출입은행(수은)은 중견기업 대상 대출상품 금리를 최대 0.8%포인트(p) 인하한다고 11일 밝혔다.


고금리·고환율·고유가 등 3고(高) 지속에 따른 기업의 금리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금리 인하 조치를 중소기업에서 중견기업으로 확대한 것이다.


앞서 수은은 지난해 8월 기준금리 인상 기조로 인한 중소기업의 자금난 경감을 위해 중소기업 전용 '금리인하 특별 프로그램'을 신설하고 최대 1.50%p 금리 우대를 시행하고 있다. 2022년 8월 도입 이후 중소기업 574개 사가 지원을 받았다.


수은은 중견기업의 금융비용 부담 완화가 설비투자와 고용확대 등 경영활동 촉진으로 이어져 수출 증대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관련기사 more
수출입銀, 중소중견기업 수출·해외진출 펀드 조성 수출입은행, 25억달러 글로벌 본드 발행

수은은 우리 기업의 수출입, 해외투자 등과 관련해 대출·보증 등 다양한 금융상품을 지원하고 있으며, 최근 5년간 중소·중견기업에 대한 자금 공급을 대폭 확대해왔다.


수은의 중소·중견기업 대상 금융지원은 지난 2018년 24조원에서 지난해 역대 최대 규모인 34조원으로 확대됐다. 지난해 수은 전체 금융지원액인 76조4000억원의 45%에 달하는 규모다.


특히 지난 8월말 기준 중소·중견기업 대상 금융지원액이 24조원인 점을 감안하면 올해 지원 규모는 역대 최대치를 기록할 전망이다.


권우석 수은 전무이사는 "글로벌 경기 둔화 우려 속에서 대외 불확실성에 취약한 중소·중견기업의 금융 안전판 역할을 하기 위해 다양한 지원 방안을 강구하는 등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중소·중견기업의 수출 회복을 위해서도 지원 규모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