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CJ다슬, 인도 '타타모터스'와 물류 파트너십 外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최유나 기자
2023.10.13 11:01:15

◆CJ대한통운 인도 자회사 CJ다슬, '타타모터스'와 물류 파트너십

(제공=CJ대한통운)

[딜사이트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최유나 기자] CJ대한통운은 인도 자회사 CJ다슬(CJ Darcl Logistics)이 지난 11일(현지시간) 인도 뉴델리에서 타타모터스와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타타모터스는 인도 타타(TATA) 그룹의 자동차 계열사로 CJ다슬에 운송차량을 공급해 오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CJ다슬은 타타모터스와의 물류협력 강화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더불어 양사는 친환경적인 운송차량 운영에 적극 협력하는 한편, 타타모터스가 제공하는 종합적인 차량 유지보수 서비스와 전담 관리팀, A/S절차 간소화 등을 통해 CJ다슬의 차량 운영 효율을 더욱 높이고 물류서비스를 다양화한다는 계획이다. 


◆제로원, 창의인재 전시 '2023 제로원데이' 개최


(제공=제로원)

현대자동차그룹이 후원하는 제로원(ZER01NE)이 '2023 제로원데이'를 오는 10월 19일부터 10월 22일까지 총 4일간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위치한 에스팩토리에서 개최한다. 제로원은 창의인재 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현대차그룹이 2018년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에 만든 창의공간이자 인재 플랫폼이다. 제로원데이는 예술가와 개발자뿐 아니라 스타트업 등 다양한 분야의 인재들이 참가해 자신의 프로젝트와 비즈니스 모델을 대중에 선보이고 관람객들도 직접 참여해 체험해볼 수 있는 행사로 지난 5년간 약 5만2000명이 넘는 관람객과 소통하고 있다. 제로원은 '2023 제로원데이'에서 ▲크리에이터들이 준비한 프로젝트 24건과 ▲현대차그룹 남양연구소 임직원들과 협력한 프로젝트 2건을 공개한다. 


◆제네시스 G80·G80 전동화 모델, 미국 IIHS서 '최고 안전한 차' 선정

관련기사 more
제네시스 G80 전동화모델. (제공=제네시스)

제네시스가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IIHS, Insurance Institute for Highway Safety)가 발표한 충돌평가에서 G80와 G80 전동화 모델이 최고 등급인 '톱 세이프티 픽 플러스(이하 TSP+, Top Safety Pick+)' 등급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올해 2월 ▲G90 올해 8월 ▲GV60 ▲GV70 ▲GV70 전동화 모델 ▲GV80에 이어 이번 ▲G80 ▲G80 전동화 모델까지 강화된 충돌평가서 TSP+ 등급을 받으며 다시 한번 최고 수준의 충돌 안전 및 예방성능을 입증했다. 이번 충돌평가 결과는 올해부터 더욱 강화된 평가 기준을 충족했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한다.


◆기아, EV 가속화·수출확대 등 중장기 사업전략 공유


(제공=기아)

기아가 2018년 이후 5년 만에 전 세계 대리점 대회를 열었다. 코로나19 사태 이후 전 세계에서 기아의 영업 일선을 책임지는 인사들이 처음으로 한 자리에 모였다. 한국을 비롯해 전 세계 140개국에서 권역본부, 각국 법인, 대리점 사장단 및 배우자 등 390여 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서울과 경기도 화성 현대차·기아 남양연구소, 기아 EV 데이가 열린 경기도 여주 마임비전빌리지 등을 방문했다. 대회 주제는 '영감을 통한 연결(Connected by Inspiration)'으로 정했다. 언어의 장벽이나 문화의 차이, 생각의 경계를 뛰어넘어 참가자 모두 하나의 정체성을 갖자는 취지다. 기아 경영진은 '2030년 글로벌 430만 대, 전기차 160만 대 판매'를 골자로 한 중장기 EV 가속화 전략을 대리점 사장단과 공유했다. 이를 위해 오토랜드 광명 2공장을 전기차 전용 생산시설로 전환하고, 오토랜드 화성에서도 전기차 생산 차종을 늘려 세계 각국에 수출한다는 계획을 밝혔다. 이어 자동차 산업의 주요 현안인 글로벌 공급망 강화, 소프트웨어 중심 자동차(SDV·Software Defined Vehicle), 디자인 철학 등을 각 부문장이 직접 소개했다.


◆쏘카, 부산으로 워케이션 떠나면 대여료 70% 할인


(제공=쏘카)

㈜쏘카가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부산센터)와 부산형 워케이션 활성화를 위한 공유차량 사업 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11일 부산센터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김영수 부산센터 팀장과 김근우 쏘카 부울경사업팀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부산센터는 올해 초부터 부산역 인근 워케이션 사업 거점 센터를 개소하고 영도구 위성센터 2곳을 비롯해 부산 내 12곳에 파트너센터를 운영 중이다. 워케이션 참여자는 숙박 예약 플랫폼을 통해 소멸지역 5곳(영도구, 중구, 동구, 금정구, 서구) 내 제휴된 30여개의 호텔에서 최소 5박 이상 숙박하는 워케이션 참여자에게 ▲업무 공간 ▲숙소 바우처(1박당 5만원, 최대 50만원) ▲관광 바우처 등 3가지 혜택을 제공해 오고 있다.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쏘카와 부산센터는 내년 6월까지 제휴된 숙박 플랫폼을 통해 5박 이상 숙박을 예약하는 워케이션 참여자에게 쏘카 대여료 7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한국타이어, '아메리칸 아리랑' 팝업스토어 운영

(제공=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는 10월 16일부터 11월 15일까지 외식 브랜드 '장서는날', 수제 맥주 브랜드 '더부스(THE BOOTH)'와 함께 '아메리칸 아리랑(AMERICAN ARIRANG)'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팝업스토어를 함께하는 '장서는날'은 강남 한복판에서 즐기는 팔도 맛집이라는 콘셉트로 장터 음식과 제철 요리를 선보이는 외식 브랜드이며, '더부스'는 건강하게 취하는 음주문화를 만들고 술에 재미를 녹여내는 수제 맥주 브랜드다. 한국타이어는 이들 브랜드와 이국적인 매력의 콘텐츠 및 모히토·데킬라가 조합된 맥주 등 이색 먹거리로 안전하고 즐겁게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해 MZ세대와의 접점을 강화할 계획이다.


◆모두투어, 미주지역 겨울 시즌 신상품 출시



모두투어는 장거리 대표 인기 여행지인 미주지역의 동계시즌 가족여행 수요를 겨냥한 신상품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모두투어에서 이번에 출시한 신상품은 미국을 대표하는 도시 뉴욕과 동계 시즌 인기 여행지인 칸쿤'과 '올랜도'를 결합한 두가지 일정의 상품이다. 두 개의 신상품은 하이브리드 항공사인 에어프레미아 항공을 이용하는 뉴욕 왕복 10일 일정으로 동계시즌(11월~3월)기간 매주 일요일 출발한다. 두 상품 모두 뉴욕 3박을 하며 맨하튼 종일 관광과 하루 자유일정으로 센트럴파크, 엠파이어트 스테이트 빌딩, 자유의 여신상, 맨하튼의 야경 등 다양한 볼거리와 쇼핑 여행의 재미도 느낄 수 있다. 상품에는 '뉴욕 Plus 칸쿤 10일(뉴욕 3박·칸쿤 4박), 뉴욕 Plus 올랜도 10일(뉴욕 3박·올랜도 4박)이 있다.


◆토요타·렉서스, '자동차 기획조사 품질조사 부문' 초기품질과 내구품질 각각 1위


(제공=토요타)

한국토요타자동차는 자동차 리서치 전문기관 컨슈머인사이트(ConsumerInsight)가 실시한 '2023 연례 자동차 기획조사'에서 국산차와 수입차를 통틀어 토요타가 '초기품질(TGW-i)' 1위를, 렉서스가 '내구품질(TGW-d)' 1위를 차지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품질조사에서 초기품질(TGW-i)에서 토요타는 올해 65PPH를 기록해 2위였던 지난해 보다 23PPH 개선된 점수로 1위를 차지했으며, 내구품질(TGW-d)에서 렉서스는 올해 97PPH로 8년 연속 1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두 항목 모두 점수가 낮을수록 문제점 수가 적어 품질 경쟁력이 우수함을 뜻하며, 올해의 산업 평균점수는 초기품질(TGW-i)이 125PPH, 내구품질(TGW-d)이 244PPH를 기록했다.


◆'메르세데스 트로피 2023 월드 파이널' 한국 대표팀 최초 우승


(제공=벤츠)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지난 10월 3일부터 7일 독일 도나우에싱겐(Donaueschingen)에서 개최된 글로벌 프리미엄 아마추어 골프 대회 '메르세데스 트로피 2023'의 글로벌 본선, '메르세데스 트로피 월드 파이널(MercedesTrophy World Final)'에서 한국대표 3인이 한국팀 사상 최초로 우승했다고 밝혔다. 한국대표 3인은 종합 우승(Nations Cup) 과 함께 개인전까지 우승하며 메르세데스 트로피 참가 이래 역대 최고 성적을 거두었다. 한국팀은 '네이션 컵(Nations Cup)'에서 총합 171점으로 오스트리아와 중국팀을 제치고 1위를 차지하며 메르세데스 트로피 참가 이래 최초로 종합 우승을 거두었다. 뿐만 아니라, C그룹 싱글 넷(Single Net) 1위와 3위 및 싱글 그로스(Single Gross) 2위를 차지하며 한국 대표 3인이 모두 개인상을 수상하는 쾌거까지 거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