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함영주 회장, 유럽서 해외투자자와 현장소통 행보 外
이성희 기자
2023.10.13 11:16:19

함영주 회장, 유럽서 해외투자자와 현장 소통 행보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왼쪽)과 르네 반 헬 지속가능개발 대사가 미팅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제공=하나금융)

[딜사이트 이성희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6일부터 글로벌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협력 확대 및 해외 투자자들과의 현장 소통 강화를 위한 유럽 국가 기업설명회(IR) 활동에 나섰다고 밝혔다. 


함영주 하나금융 회장은 지난 6일 오후(현지시간) 유럽 지역 IR의 첫 시작으로 네덜란드 헤이그 소재 외교부 청사를 방문해 르네 반 헬(Rene van Hell) 지속가능개발 대사와 녹색금융 투자 참여 등을 논의했다.


함 회장은 이어 11일까지 네덜란드 및 영국 등 유럽에 소재한 글로벌 투자자들과의 소통도 이어갔다. 함 회장은 유럽 내 다수의 투자자들을 만나 그룹의 전반적인 경영성과뿐만 아니라 최근 이들의 주요 관심사인 자산건전성 및 주주환원 정책에 대해서도 공유, 해외투자자들이 안심하고 대한민국 금융시장에 투자할 수 있도록 K-금융 세일즈에도 앞장섰다.


또 하나금융그룹에 오랜 기간 투자해 온 장기투자자, 잠재적 투자자 등을 폭 넓게 찾아 최근 유럽의 ESG 강화 트렌드를 반영한 그룹의 우수한 ESG 경영활동을 소개함으로써 유럽 소재 글로벌 투자자들과의 진정성 있는 파트너십 구축에도 힘썼다.

관련기사 more
이석용 농협은행장, 태백 장성초 일일 금융교육 강사 外 조병규 우리은행장, 창원 'BIZ프라임센터' 개점 外 진옥동 신한금융 회장, 신유빈 선수에게 포상금 전달 外 이복현 금감원장, 우정사업본부와 업무협약식 참석 外

함 회장은 유럽 소재 글로벌 투자자 대상 IR에 이어 오는 15일까지 모로코 마라케시에서 개최되는 국제통화기금(IMF)·세계은행(WB) 연차총회에 참석한다. 이 자리를 통해 세계 각국의 금융전문가와 소통하며 그룹의 미래를 위한 글로벌 비즈니스 사업 확대 방안도 함께 모색할 계획이다.


강신숙 Sh수협은행장, 창동역금융센터 오픈식 참석


강신숙 Sh수협은행장(가운데)이 창동역금융센터 개점 기념행사에서 우수거래고객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제공=Sh수협은행)

강신숙 Sh수협은행장은 지난 6일 창동역금융센터 개점 기념행사에 참석했다. 


서울시 도봉구 마들로 13길 61(씨드큐브 창동) 2층에 자리잡은 창동역금융센터는 서울지하철 1호선과 4호선 창동역에 인접해 있고, 수도권 광역금행철도(GTX-C) 개통이 예정된 교통의 요지에 위치해 고객 접근성이 높다.


또 배후에 대단위 아파트 단지와 복합쇼핑몰, 각종 생활‧상업시설이 밀집해 있고, 현재 서울시가 창동‧상계 일대에 창업‧문화‧의료 복합단지를 설립해 수도권 동북권역을 신경제 중심지로 조성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어 향후 상업금융을 비롯한 기반 고객의 안정적 증대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 행장은 "수도권 동북부의 핵심지역으로 비약적인 발전을 거듭하고 있는 창동에 신설 영업점을 개설해 고객들에게 '지역 밀착‧상생형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 창동역금융센터가 에너지 넘치고 활기찬 모습으로 지역주민들과 함께 성장하고 상생과 협동의 가치를 실천하는 리딩 금융센터가 되어 달라"고 당부했다.


황병우 대구은행장, 대구가톨릭대와 에듀테크 교육환경 플랫폼 구축 협약


황병우 DGB대구은행장(왼쪽)과 성한기 대구가톨릭대학교 총장이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제공=DGB대구은행)

황병우 DGB대구은행장은 지난 12일 대구가톨릭대에서 진행된 'DGB대구은행-대구가톨릭대 에듀테크 교육환경 플랫폼 구축 협약식'에 참석했다. 


'iM Uni'z(아이엠 유니즈)'는 대구은행이 구축한 대학 캠퍼스 모든 정보를 통합한 대학생 전용 플랫폼이다. 대구은행과 대구가톨릭대는 'iM Uni'z(아이엠 유니즈)'를 내년 신학기부터 본격 운영할 것에 협의했다. 


대구은행은 올해 5월부터 스마트캠퍼스 플랫폼 구축을 추진해왔으며 개발을 거쳐 2024년 초 실사용이 되도록 도입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제1호 'iM Uni'z(아이엠 유니즈)' 사용처로 대구가톨릭대와 최초 협약을 맺은 것이다.


이 서비스는 학교와 학생을 위한 플랫폼 인프라를 위해 구축됐으며 영어 단어 'UNIVERSITY(유니버시티)'와 'MZ'를 조합해 '대학생과 MZ세대를 위한 플랫폼'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또 'YOU NEED(유 니드)'라는 문장과 발음이 유사한 것에서 착안해 '당신에게 꼭 필요한, 고객 맞춤형' 플랫폼을 만들겠다는 의미도 있다.


'iM Uni'z(아이엠 유니즈)'를 통해 ▲모바일학생증(신분증) ▲전자출결 ▲주요 학사 공지 푸시 알림 서비스 ▲성적, 시간표 등 학사 관리 ▲도서관 열람실 등 시설물 예약 등 주요 서비스와 소모임, 채팅/톡, 전자투표 등 부가서비스를 하나의 앱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된다.


'iM Uni'z(아이엠 유니즈)'를 도입하는 대학은 시스템 구축 및 유지보수에 따른 비용 부담이 없어 예산 절감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대구은행은 학교의 현장 의견을 반영하며 대학생활 부가 서비스를 늘려간다는 계획이다.


윤해진 NH농협생명 대표, 자체 혁신조직 시상


윤해진 NH농협생명 대표(왼쪽 두번째)가 직원 주도형 사내 혁신조직 시상식에 참석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제공=NH농협생명)

윤해진 NH농협생명 대표이사가 직원 주도형 사내 혁신조직 '이노베이션유닛(Innovation Unit)'시상식에 참석했다. 


Innovation Unit(이노베이션 유닛, I-U)은 임직원이 현업에서 얻은 지식과 정보를 활용해 업무 개선점과 신사업 아이디어를 발굴 및 추진하는 사내 조직이다. 농협중앙회와 농협금융지주에서 주관하는 범농협 신성장동력 확보에 동참해 함께 성장하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지난 3월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유닛을 구성해 참여했으며 최대 6개월간 사업 구체화 활동을 수행했다. 농협생명은 활동 기간 동안 직원 역량 개발과 참여 활성화를 위해 3차례 교육프로그램을 지원했고, 지난 9월 최종발표에서 경영진 및 현업부서 프리젠테이션 심사를 통해 우수 유닛을 선정했다.


최우수 유닛으로 ▲헬스케어 유닛, 우수 유닛은 ▲건강나이 유닛 ▲상부상조 유닛이 선발됐다. 농협생명은 유닛 성장을 독려하기 위해 선발된 3개 유닛을 대상으로 포상금 수여와 함께 우수 아이디어는 현업에서 업무 추진을 검토할 예정이다.


윤해진 대표는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서 변화(Change)를 주도하고 도전(Challenge)하는 혁신조직을 통해 새로운 성장 기회(Chance)를 찾을 수 있다"며 "앞으로 보험업의 한계를 보완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혁신조직 아이디어 성공사례를 발굴하여 직원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조직문화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오준석 BNP파리바카디프생명 대표, 파운트파이낸스와 신용생명보험 활성화 업무협약


오준석 BNP파리바카디프생명 대표(왼쪽)와 김영빈 파운트파이낸스 대표가 신용생명보험 활성화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제공=BNP파리바카디프생명)

오준석 BNP파리바카디프생명 대표이사가 주택담보대출 핀테크 업체 파운트파이낸스와 주택담보대출 부문 대출관리 서비스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BNP파리바카디프생명은 글로벌 종합금융그룹 BNP파리바의 보험 자회사이자, BNP파리바카디프 산하의 한국 생명보험법인이다. 파운트파이낸스는 국내 로보어드바이저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파운트의 자회사로, 지난 6월 금융위원회로부터 '온-오프라인 연계 주택담보대출 비교 서비스'를 혁신금융으로 지정받았다.


두 회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가계자산에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주택 연계 대출 중 주택담보대출 부문에서 대출관리 서비스를 향상시켜 나갈 방침이다. 파운트파이낸스는 '온-오프라인 연계 주택담보대출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맞춤형 주택담보대출 비교견적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 과정에서 BNP파리바카디프생명의 신용생명보험을 연계해 예기치 못한 보험사고에도 고객의 안전한 대출상환 여정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오 사장은 "대출 안전장치로 자산유지를 지원하는 '신용생명보험'과 고객접근성을 높인 '주택담보대출 비교 플랫폼'의 연계로 보다 건강한 대출 생태계를 조성하는 것이 본 업무협업의 핵심"이라며 "고금리 상황 속 확대된 신용으로 증가된 대출 미상환 위험을 줄이기 위한 기본적인 장치로 신용생명보험을 활성화하고, 금융소비자들을 위한 보호장치를 함께 마련해나가겠다"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