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롯데월드타워, 대한민국 대표 안전 랜드마크로 外
이호정, 유범종, 박성민, 이수빈, 이소영 기자
2023.10.16 09:54:54

◆롯데월드타워, 대한민국 대표 안전 랜드마크로

[딜사이트 이호정, 유범종, 박성민, 이수빈, 이소영 기자] 롯데물산이 한국국제규격인증원(KIC)으로부터 국제표준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ISO 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산업보건 및 안전관리 경영시스템의 국제표준이다. 롯데물산은 작년 1월 안전관리 전담조직인 '안전경영TFT'를 신설하고 온라인 안전신문고를 운영하는 등 안전 역량 강화에 힘쓰고 있다. 손유경 롯데물산 기술안전부문장은 "고객과 임직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여기며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며 "이번 ISO 45001 인증을 발판 삼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안전 랜드마크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도미노피자, 'KT 달달혜택' 프로모션


도미노피자가 KT 고객 대상으로 'KT 달달혜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달 16일부터 31일까지 열리는 이번 행사는 KT 전 등급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KT멤버십 ID당 월 1회에 한해 2만5000원 이상 4만5000원 이하 온라인 포장주문 시 50% 포인트 차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도미노피자를 사랑해 주시는 KT 고객을 위해 방문포장 반값 할인 혜택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며 "KT 회원이라면 이번 기회를 이용해 할인된 가격으로 도미노피자를 즐겨보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유니클로, 히트텍 3만명 체험이벤트 진행

관련기사 more

유니클로가 자사 대표 기능성 흡습발열 의류인 히트텍(HEATTECH) 제품 3만장을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를 이달 22일까지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14세 이상의 유니클로 어플리케이션 및 웹 통합회원이라면 누구나 유니클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응모할 수 있다. 히트텍 체험 이벤트 당첨자는 이달 25일 문자메시지를 통해 발표된다. 이달 27일부터 내달 9일까지 전국 유니클로 매장을 방문해 방문 교환 쿠폰을 보여주는 방식으로 제품을 수령할 수 있다. 유니클로 관계자는 "최근 날씨가 부쩍 추워진 가운데 이번 히트텍 체험 이벤트를 통해 많은 분들이 따뜻한 일상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10월 '뷰티컬리 페스타' 개최…최대 80% 할인


컬리가 총 600여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10월 '뷰티컬리 페스타'를 이달 23일까지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스킨케어부터 메이크업, 향수에 이르기까지 가을 뷰티에 꼭 필요한 3000여개 상품을 엄선해 선보인다. 특히 제품별로 최대 80%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뷰티컬리 관계자는 "이번 10월 뷰티컬리 페스타는 가을 무드에 어울리는 메이크업과 환절기 피부 영양을 챙길 수 있는 제품들 위주로 꼼꼼하게 선정했다"며 "앞으로도 월간 뷰티컬리 페스타는 시즌에 맞는 뷰티 아이템을 특별한 혜택에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백화점,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손잡고 신진캐릭터 발굴


현대백화점이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과 손잡고 신진 캐릭터업체 발굴에 나선다. 현대백화점은 이달 25일까지 신촌점 유플렉스 지하 2층에서 '하모니(H-armony) 캐릭터 IP 페어 with KOCCA'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총 29개 신진 캐릭터업체가 참여해 봉제인형과 핸드폰 케이스, 키링 등 총 1500여종의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행사는 1차(10/16~20)와 2차(10/21~25)에 걸쳐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현대백화점과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이달 13일 맺은 신인 캐릭터 디자이너 및 중소 콘텐츠기업을 홍보·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의 일환이다. 양사는 ▲콘텐츠 IP를 활용한 수요맞춤형 콘텐츠의 공동 기획 발굴 ▲국내 신인 캐릭터 디자이너와 중소콘텐츠 기업의 성장을 위한 유통 및 홍보지원 등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대상 종가, '김치 블라스트 서울 2023' 성료


대상 종가가 선보인 국내 최초 김치 팝업 '김치 블라스트 서울 2023(KIMCHI BLAST SEOUL 2023)'이 약 1만명의 방문객을 불러 모으며 김치의 새로운 가능성을 입증했다. 이달 15일까지 서울 성수동 수피하우스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김치, 지금껏 만나지 못한 즐거움'을 테마로 김치를 새롭게 해석하고 즐기는 차별화된 체험형 콘텐츠로 꾸며졌다. 전통적이고 정형화된 김치가 아닌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반영한 색다른 형태의 김치를 경험할 수 있다는 점에서 방문객들의 호응이 뜨거웠다. 박은영 대상 식품사업총괄 전무는 "앞으로도 글로벌 김치브랜드 위상에 걸맞게 김치가 밥 반찬을 넘어 전 세계 식문화 트렌드를 선도하는 음식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과감한 시도와 혁신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동원F&B, '덴드림 댄스' 챌린지 진행


동원F&B의 프리미엄 유가공 브랜드 덴마크가 전국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덴드림 댄스'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덴드림 댄스 챌린지는 '덴마크가 당신의 꿈을 응원합니다'라는 콘셉트로 기획된 신나는 로고송에 맞춰 안무를 따라 하며 영상을 촬영한 후 SNS에 올리는 참여형 이벤트다. 동원F&B 임직원 10여명은 올해 6월부터 약 3개월 동안 안무를 연습해 직접 뮤직비디오 제작에 참여했다. 뮤직비디오에는 덴마크 브랜드의 전속 모델인 가상인간 '신선'과 '선희'도 등장해 활기를 더했다. 참여방법은 대학교 학생회나 학회, 동아리 학생들이 각 단체의 개성을 살려 덴드림 댄스 영상을 촬영하고 대표 SNS 계정에 게시하면 된다. 이후 덴마크 공식 인스타그램 게시물에 '#덴드림댄스챌린지' 등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댓글을 달면 참여가 완료된다. 동원F&B는 추첨을 통해 우수팀들을 선정하고 상금과 우유, 치즈, 커피 등 각종 덴마크 유제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KGC인삼공사, '정관장 홍이장군' 리뉴얼 출시


정관장의 어린이브랜드 홍이장군이 어린이 맞춤설계 전문브랜드로 새롭게 태어난다. 홍이장군은 이번 리뉴얼에서 어린이 성장단계별 맞춤설계를 강화했다. 만 36개월 이상 아이들을 위한 1단계는 홍삼에 아연을 더한 복합 기능성 제품으로 리뉴얼되어 더블 건강케어가 가능하다. 만 4~6세 어린이들을 위한 2단계는 면역력과 성장에 초점을 맞춰 홍삼에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 엽산과 같은 부원료를 추가했다. 만 7~9세의 초등학생들은 3단계를 통해 면역과 체력을 함께 관리할 수 있도록 홍삼에 비타민 B군 8종, 실크 아미노산 등의 부원료를 추가했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정관장 홍이장군은 몸에 좋은 홍삼을 아이들도 먹으면 좋을 것이라는 부모의 마음에서 출시된 제품이다"며 "이번 리뉴얼을 통해 홍삼에 각 연령별 부원료를 더했다"고 밝혔다.


◆신세계百·SSG.COM,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선봬


신세계백화점이 랩그로운(Laboratory Grown) 다이아몬드를 선보인다. 랩그로운 다이아몬드는 실험실에서 인공적으로 만들어낸 다이아몬드로 천연 다이아몬드와 성분, 굴절률, 경도 등 물리적∙화학적 특성이 동일하면서 가격은 40% 수준으로 저렴해 최근 소비자들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신세계백화점은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제품을 한데 모아 SSG.COM에서 기획전을 열고 본점에서는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브랜드 'ALOD'의 팝업스토어를 연다. 먼저 SSG.COM 기획전은 이달 16일부터 22일까지 열리며 어니스트서울과 ALOD, 다이아미, 세그먼트A, 레쿠 등 5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아울러 신세계백화점 본점에서는 'ALOD'의 팝업스토어를 이달 20일부터 29일까지 선보일 예정이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SSG.COM과 신세계백화점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랩그로운 다이아몬드를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일동후디스 하이뮨, 누적매출 4000억 달성


일동후디스의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가 출시 3년7개월 만에 누적매출 4000억원을 달성했다. 하이뮨은 일동후디스의 매출을 견인하고 있는 대표제품이다. 소화흡수가 잘되는 산양유단백 등 차별화된 성분과 프락토올리고당 포함 10가지 건강기능성분 함유의 우수한 제품력을 가지고 있다. 판매채널 확대 역시 매출성과를 높였다. 출시 초기에는 홈쇼핑에 집중했으나 이커머스시장까지 진입하면서 타겟별 소비자 접점을 확대해나가고 있다. 일동후디스 관계자는 "일동후디스는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품질관리를 통해 소비자에게 최상의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며 "소비자의 지속적인 사랑으로 하이뮨이 지금까지 성장할 수 있었고 앞으로도 소비자의 요구가 있는 곳에 항상 일동후디스와 하이뮨이 함께할 것"이라고 전했다.


◆BBQ, 천연재료 강화 양념치킨 출시


제너시스BBQ그룹이 기존 양념치킨에 천연재료로 건강한 단맛을 더한 양념치킨을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신제품은 과일과 야채 베이스로 만들어진 오리지날 양념치킨 맛을 내기 위해 사과 퓨레와 당근, 양파, 마늘 등 건강한 재료로 자연스럽고 은은한 단맛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올스파이스 등 천연 향신료를 더해 감칠맛과 풍미를 채우고, 양념의 맛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튀김 베이스를 개선해 이전보다 더욱 풍부해진 맛과 식감을 선사한다. BBQ 관계자는 "28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건강하게 단맛의 양념치킨을 만들기 위해 업그레이드했다"며 "새로워진 양념치킨으로 다시 한번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아 국내 양념치킨 시장점유율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웅진씽크빅, AI 맞춤형 학습서비스 제공 위한 MOU 체결


웅진씽크빅이 게임기업 엔씨소프트, 인공지능(AI) 교육서비스기업 튜터러스랩스와 'AI 맞춤형 학습서비스' 공동 개발을 목표로 포괄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3사는 기술협력을 통해 생성형 AI서비스의 기반이 되는 교육 전용 거대언어모델(LLM)을 구축할 예정이다. 이번 공동개발에서 웅진씽크빅은 온라인교육 콘텐츠를 비롯해 수준별 학습 커리큘럼을 설계하는 학습코칭 기술 등 축적된 관련 데이터와 다양한 디지털 교육기술로 협력한다. 엔씨소프트는 자체 개발한 거대언어모델(VARCO LLM)을 통해 자동문항생성기술 등을 적용하고 튜터러스랩스는 풀이과정을 분석하는 챗봇기술 등을 기반으로 협력할 예정이다. 정진환 웅진씽크빅 에듀테크연구소장은 "3개 회사의 지속적인 협력과 연구개발을 통해 완성도 높은 자체 교육용 LLM을 구축할 것"이라며 "AI디지털교과서를 포함해 디지털 교육 현장에서 적극 활용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교원 빨간펜, 네이버쇼핑 렌탈 시작


교원 빨간펜이 고객 접점을 넓히고자 네이버쇼핑 렌탈을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로 빨간펜 대표 에듀테크 상품을 네이버에서 간편하게 구매해 학습할 수 있다. 구매가능한 상품은 ▲아이캔두 ▲아이캔두 누리키즈 ▲도요새 잉글리시 ▲도요새 중국어 등 총 4종이다. 고객은 원하는 상품을 선택한 후 월 서비스이용료만 지불하면 학습용 태블릿PC를 무상으로 렌탈할 수 있다. 또한 결제금액 10%를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환급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교원 빨간펜 관계자는 "학부모들의 학습비 부담을 덜고 소통 창구를 넓히고자 네이버와 손잡고 교원 빨간펜의 대표 교육상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지속적으로 판매상품을 추가해 고객 선택 폭을 넓혀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