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여의도 한양아파트 시공사 선정 무산 위기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3.10.16 17:46:11
이 기사는 2023년 10월 16일 17시 4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서울시, 여의도 한양아파트 시공사 선정 무산 위기 [헤럴드경제]

1000여가구 규모 여의도 한양아파트 시공사 선정 과정이 무산될 위기에 몰렸다. 서울시가 여의도 한양아파트 시공사 선정 입찰지침에 위법 사항이 있다며, 현재 진행되고 있는 시공사 선정 절차를 중단하라고 시행사인 KB신탁에 권고했기 때문이다. 입찰경쟁에 뛰어들어 설계 등 이미 수십억원의 비용을 지출한 현대건설과 포스코이앤씨 등 건설사는 당혹스러운 모습이다.

저축은행, '거짓 지라시' 뿌리뽑는다[이데일리]

저축은행 업계가 근거 없는 소문으로 사실을 왜곡·호도하는 거짓 정보 유포를 막기 위해 '악성루머 조기탐지 시스템'을 가동한다. 앞서 OK저축은행과 웰컴저축은행이 1조원대의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결손이 발생했다는 '지라시'로 한바탕 홍역을 치르면서 업계 전체가 가짜뉴스에 엄중 대처하겠다는 후속 조치에 나선 것이다.


탄소포인트제 위해 '집값 폭락' 공포?…황당 용역 보고서[중앙일보]

2009년부터 도입된 탄소포인트제 확산을 위해 "아파트 값이 떨어진다는 공포감을 심어줘야 한다"는 홍보 전략이 정부가 발주한 연구용역보고서에 제시돼 논란이 일고 있다. 


대표 60%가 낙하산…발전공기업의 수상한 '209개' 자회사[중앙일보]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한무경 의원이 16일 남동발전·남부발전·동서발전·서부발전·중부발전·한국수력원자력·지역난방공사 등 7개 발전공기업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를 분석한 결과, 2023년 기준 7개 발전공기업이 출자하거나 직접 설립한 자회사는 총 209개다. 이 가운데 한국전력 및 발전공기업 등 모기업과 산업부 출신이 대표로 있는 곳이 127곳으로 비율이 60.7%에 달했다.


GS건설, '지하주차장 붕괴' 아파트에 승인 절차 안 거친 순환골재 썼다[경향신문]

경향신문이 16일 박정하 국민의힘 의원실을 통해 입수한 한국토지주택공사(LH) '콘크리트용 순환골재 관련 검토' 문건을 보면 LH는 "인천검단 정밀안전진단 시 채취코어를 분석한 결과 순환골재로 추정되는 골재, 방수층 파쇄 입자 등 이물질을 확인했다"며 "감리자는 (GS건설의) 순환골재 사용을 승인한 바 없으나, 분리 선별되지 않은 순환 잔골재가 사용되었을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