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글로벌텍스프리, 9월 창사 이래 최대 매출 달성
박기영 기자
2023.10.17 09:43:42
국내 택스리펀드 사업부문 월간기준 최초로 매출액 50억원 돌파

[딜사이트 박기영 기자] 글로벌텍스프리(GTF)가 국내 택스리펀드 사업부문매출액이 지난 9월 월간기준최초로 50억원을 돌파했다. 이는 창사 이래 최대 월매출액이다. 올해 전 세계가 본격적인 리오프의 영향으로 풀이된다.


17일 GTF에 따르면 이전 국내 택스리펀드 사업부문 월 최대 매출액은 코로나19 팬데믹 이전인 2019년 10월에 기록한 48억원이다. 4년만에 월간기준 최대 매출액을 경신했다.


리오프닝이 본격화되면서 올 6월부터국내 택스리펀드 사업부문 월매출액이 2019년 월평균 매출액인 40억원을 넘어서기 시작했다. 이후 월매출액이 꾸준히 증가하면서 지난 9월 드디어 월간기준 최초로 50억원을 돌파하며 창사이래 최대 매출액을 달성한 것이다.


GTF 관계자는 "국내 택스리 펀드 사업 부문 월매출액은 4년 만에 최대매출을 경신했다"며 "더욱 고무적인 것은 방한 외국인 관광객 입국자수 대비 매출 증가 속도가 매우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는 점"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글로벌텍스프리 "프랑스 라이센스 유지 최선 다할 것" 글로벌텍스프리 "해외 자회사 영업익 2배 증가 목표" 글로벌텍스프리, 3분기 매출·영업익 '역대 최대' 글로벌텍스프리, 창이국제공항 CRC 운영사업자 선정

그러면서 "현재 지난 8월 방한 외국인 관광객 입국자수는 109만명으로 2019년 월평균 입국자수 146만명 대비 75% 수준"이라며  "방한 입국자수 회복에 따라 국내 택스리 펀드 사업 부문 월간 기준 최대 매출액은 매달 경신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GTF는 가파른 매출 성장은 코로나19 펜데믹 기간 동안 GTF의 각고의 노력을 통한 택스리펀드 가맹점 증가와 최근 방한 외국인 관광객의 높은 구매력이 결합된 결과로 분석했다.


최근 중국 정부는 사드 사태 이후 6년 5개월 만에 자국민의 한국행 단체관광을 전면 허용한다고 발표했다. 사드 사태 이전인 지난 2016년 월평균 방한 중국인 입국자수는 약 67만명으로 올 8월 방한 중국인 입국자수(약 26만명)의 2.5배 수준이다. 향후 단체관광 재개로 방한 중국인 입국자수는가파르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강진원 GTF 대표이사는 "올해 전 세계적으로 억눌렸던 해외여행 수요와 함께 글로벌 K-컬처, K-뷰티, K-팝 등 방한 관광 심리를 바탕으로 국내 택스리펀드 시장이 빠른 회복세를 보이는 가운데 6년5개월만에 중국인의 한국 단체관광까지 완전 허용됐다"고 말했다. 이어 "한국보다 먼저 방역 조치를 완화한 해외 자회사들과 함께 국내 실적도 빠르게 올라오고 있는 현 상황을 고려해보면 올해 별도기준과 연결기준 모두 상장이후 최대 실적은 충분히 달성 가능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강 대표는 "GTF는 지난 3년 이상 이어진 코로나 위기를 성공적으로 극복한데 이어, 올해를 시작으로 아시아에서 유럽까지 이어지는 본격적인 글로벌 성장을 준비하고 있다"며 "향후 수년 내로 연결기준 매출액 2000억원, 영업이익 500억원, 시가총액 1조원을 목표로 전력투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GTF는 현재 프랑스, 싱가포르, 일본에 각각 현지 자회사를 두고 국내를 포함해 4개국에서 택스리펀드 사업을 하고 있다. 유엔 산하 세계관광기구(UNWTO)는 해외여행을 다니는 관광객이 다시 늘어나고 있어 올해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 팬데믹 이전에 육박하는 수준의 회복이 기대된다고 전망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