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CJ푸드빌 뚜레쥬르, 해외 400호점 돌파 外
이호정, 유범종, 박성민, 이수빈, 이소영 기자
2023.10.17 10:18:16

◆CJ푸드빌 뚜레쥬르, 해외 400호점 돌파

[딜사이트 이호정, 유범종, 박성민, 이수빈, 이소영 기자]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해외 매장 400호점을 돌파하며 글로벌사업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이 회사는 지난달까지 미국을 비롯해 중국, 인도네시아, 몽골 등 아시아지역에서 뚜레쥬르 매장 수가 총 400호점을 넘어섰다고 17일 밝혔다. 특히 미국의 경우 올해 8월 100호점 개장에 이어 2030년까지 1000호점 출점을 달성한다는 목표다. CJ푸드빌 관계자는 "뚜레쥬르가 미국에서 100호점을 돌파하고 아시아시장에서도 출점을 이어가는 등 해외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며 "전 세계인들에게 사랑 받는 글로벌 베이커리 브랜드로 입지를 굳히기 위해 확장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화진 환경부장관, 한국콜마 종합기술원서 환경규제 혁신간담회 개최


한화진 환경부 장관이 이달 16일 한국콜마 종합기술원에서 열린 바이오 중견기업을 대상으로 한 환경규제 혁신간담회에 참석했다. 한국콜마 종합기술원은 화장품·의약품·건강기능식품 연구소를 통합한 전세계에서도 유례를 찾기 어려운 국내 최초의 융합연구소다. 현재 600여명의 전문 연구원들이 근무하고 있다. 이날 간담회에는 한 장관을 비롯해 윤상현 한국콜마홀딩스 부회장과 최진식 한국중견기업연합회 회장, 노연홍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회장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한 장관은 "바이오 및 중견기업계의 요구 사항을 충분히 공감하고 있다"며 "획기적인 개선방안을 마련해 우리 기업의 경쟁력이 저해되지 않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도미노피자, 경찰의 날 맞이 '히어로즈데이' 진행

관련기사 more

도미노피자가 이달 21일 경찰의 날을 맞아 '히어로즈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이달 19일과 20일 이틀간 경찰을 대상으로 적용되며 오프라인 방문 포장 시 모든 피자 반값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프로모션은 1회 2판까지 할인적용이 가능하며 오프라인 매장에서 경찰 유니폼 또는 공무원증을 통한 신분 확인 후 이용할 수 있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경찰의 날을 앞두고 국민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경찰 분들에게 힘을 보태기 위해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CJ올리브영, SNS형 커뮤니티서비스 '셔터' 도입  


CJ올리브영이 SNS(사회관계망서비스)형 커뮤니티서비스 '셔터(Shutter)'를 도입한다고 17일 밝혔다. 셔터는 모바일 앱에 구현한 커뮤니티 공간이다. CJ올리브영 멤버십 회원이면 누구나 일상을 주제로 짧은 문구와 사진을 공유할 수 있다. CJ올리브영은 셔터를 통해 고객간 소통을 지원하고 모바일 앱을 활성화한다는 전략이다. 구매하려는 상품이 없어도 고객이 모바일 앱에 접속해 일상을 공유하고 라이프스타일 트렌드와 상품 정보를 얻게 한다는 취지다. CJ올리브영 관계자는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모바일 앱을 이용하도록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확보하는 것이 주요 전략 방향"이라고 전했다. 


◆쿠팡, '럭셔리 뷰티 페스타' 진행


쿠팡이 이달 22일까지 명품 뷰티제품을 하반기 최대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는 '럭셔리 뷰티 페스타'를 진행한다. 올해 7월 로켓럭셔리 론칭 이후 처음 맞이하는 뷰티 페스타인 만큼 최대 규모의 혜택을 담아 풍성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측히 이번 행사에는 에스티로더·록시땅·크리니크·설화수·헤라·시세이도 등 인기 프리미엄 뷰티 브랜드가 대거 참여한다. 쿠팡 관계자는 "쿠팡에서 럭셔리 쇼핑을 즐기실 수 있도록 하반기 최대 혜택을 담아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쿠팡은 고객들의 더 나은 쇼핑 경험을 위해 다양한 프리미엄 제품과 혜택을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대상그룹, 대표브랜드 총출동 '2023 사랑나눔 바자회' 개최


대상그룹이 이달 25일 서울 종로구 인의동에 위치한 대상 본사 광장에서 '2023 사랑나눔 바자회'를 개최한다. 2006년부터 시작된 사랑나눔 바자회는 대상그룹이 지역 주민들의 가계부담을 완화하고 지역사회와 연계한 공익활동을 전개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로 올해 18회째를 맞는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바자회 참여 계열사를 확대하는 동시에 친환경가치를 더해 사회공헌의 의미를 더욱 향상시킬 계획이다. 김경숙 대상 ESG경영실장은 "앞으로도 지역주민과의 상생은 물론 친환경까지 생각한 차별화된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 활동을 통해 대한민국 대표 식품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BBQ, 주한 외교대사 초청 K-치킨 세계화 홍보


제너시스BBQ 그룹이 이달 13일 경기도 이천 치킨대학에 벨라루스, 체코, 이라크, 방글라데시 4개국 주한 대사관 관계자를 초청해 '글로벌 치킨캠프'를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참석자들은 윤경주 BBQ부회장의 그룹 소개를 시작으로 글로벌사업 현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치킨대학 교육시스템과 내부시설을 관람했다. 이후 치킨캠프를 통해 BBQ의 시그니처메뉴인 황금올리브치킨 조리법을 배우고 직접 만들어 시식하는 시간도 가졌다. 아울러 이번 치킨캠프 행사에 참석한 국가 중에는 자국에서 BBQ의 사업 확대를 위한 사업계획을 제안서로 준비해 검토를 요청하는 등 각 국의 비즈니스 확대를 위한 다양한 논의도 함께 이뤄졌다.


◆11번가, 키즈전문관 '키즈키즈' 오픈


11번가가 최신 키즈 트렌드 상품을 빠르게 살펴보고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는 키즈전문관 '키즈키즈'를 론칭했다. 키즈키즈는 고객 구매 데이터와 검색지표 등을 기반으로 10여개의 상품군에서 5~12세 어린이를 위한 최적의 상품을 엄선해 선보인다. 특히 키즈키즈는 일과 육아로 바쁜 엄마들을 위해 편리함에 집중했다. 유아동부터 10대 초반 아이들을 위한 패션 브랜드와 상품을 폭넓게 소개하고 ▲키즈여아 ▲키즈남아 ▲주니어여아 ▲주니어남아 4가지 카테고리로 세분화해 연령대와 성별에 따라 최적화된 상품을 제안하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11번가 관계자는 "고객의 반응을 면밀히 살피면서 상품 구성과 서비스를 계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SG닷컴, 가을맞이 '몰리스 펫 페어' 진행


SSG닷컴이 이달 22일까지 반려전문관 '몰리스(Molly's) SSG'에서 가을맞이 '펫 페어'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먼저 '오늘의 특가 브랜드'를 매일 한 가지씩 선보인다. 17일부터 풀무원이 만든 펫푸드 브랜드 '아미오'를 시작으로 원터치 폴딩 기능이 탑재돼 편리한 펫 유모차로 잘 알려진 '낫쏘빅', 이마트가 전개하는 반려동물 전문 브랜드 '몰리스', 캐나다 프리미엄 펫푸드 브랜드 '오리젠', '하림펫푸드', '우리와' 등의 상품을 차례로 특가 판매할 예정이다. 아울러 SSG닷컴 자체 배송서비스를 통해 빠르게 받아볼 수 있는 반려필수품도 최대 30% 할인 또는 N+1 구성으로 선보인다. 시간대 지정 당일 '쓱배송'과 익일배송 '쓱1DAY 배송'을 통해 받아볼 수 있는 식품과 배변용품, 위생용품, 장난감 등을 한데 모았다. 이현정 SSG닷컴 반려카테고리 바이어는 "가을철 수요가 높은 나들이 용품부터 자체 배송으로 빠르게 받아볼 수 있는 필수품까지 합리적인 가격에 준비했다"며 "반려전문관을 중심으로 트렌디한 상품과 특화 콘텐츠, 프로모션을 지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교원 웰스, 꽃모종 정기 구독상품 '플로린(FLORIN)' 출시


교원 웰스가 홈가드닝 문화 확산에 발맞춰 집에서 누구나 쉽게 나만의 정원을 가꿀 수 있는 꽃모종 정기 구독상품 '플로린(FLORIN)'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플로린은 꽃 재배에 특화한 식물재배기와 꽃모종 정기배송 서비스를 결합한 구독상품이다. 플로린에 어린 꽃모종을 심은 후 물과 배양액을 비율에 맞춰 넣기만 하면 초보자도 집에서 쉽게 꽃을 재배할 수 있다. 특히 초보자도 불편함 없이 플로린을 이용해 꽃을 재배할 수 있도록 전용 서비스를 함께 선보인다. 모종 배송 1개월 내 웰스 매니저가 방문해 제품 사용법부터 모종별 재배 방법까지 알려주는 '감사 방문 서비스'와 '플로린 전용 카카오톡 채널'을 통한 실시간 1:1채팅 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 교원 웰스 관계자는 "홈가드닝에 대한 높아진 관심을 반영해 교원 웰스를 통해 편하고 재미있게 홈가드닝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돕고자 플로린을 선보이게 됐다"고 밝혔다.


◆'복합문화공간' 시몬스 테라스, 누적 방문객 100만명 돌파


시몬스침대의 '시몬스 테라스(SIMMONS Terrace)'가 누적 방문객 100만명을 돌파했다. 개장한지 단 5년 만에 이룬 성과다. 2018년 경기도 이천시 모가면에 문을 연 시몬스 테라스는 전시와 F&B, 문화행사, 박물관, 쇼룸 등 다채로운 콘텐츠가 집대성한 복합문화공간이다. 아울러 시몬스 테라스는 S(Social, 사회)를 중심으로 한 시몬스침대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의 메카이다. 시몬스 테라스는 지역과 지역, 사람과 사람을 잇는 시몬스 '소셜라이징(Socializing)' 행보의 주 무대가 되면서 시몬스 ESG의 산실로 주목 받고 있다. 시몬스 관계자는 "시몬스의 ESG 행보에 대한 진정성을 알아봐 주시는 많은 분들 덕분에 시몬스 테라스가 꾸준한 사랑을 받을 수 있었다"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