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대웅바이오, '온리원' 명품 건기식 3종 공개 外
이호정, 민승기, 최홍기, 최광석 기자
2023.10.18 10:23:21

◆대웅바이오, '온리원' 명품 건기식 3종 공개

대웅바이오 명품 건기식 3종. (제공=대웅바이오)

[딜사이트 이호정, 민승기, 최홍기, 최광석 기자] 대웅바이오 진성곤 대표가 최근 열린 자사의 건강기능식품(이하 건기식) 론칭 기념 '온리원(ONLY ONE)' 심포지엄에서 국내 건기식 시장의 대전환을 예고했다고 18일 대웅바이오가 전했다. 진성곤 대표는 지난 13일 서울 반포 JW메리어트에서 열린 심포지엄을 통해 "대웅바이오만의 온리원 제품으로 3년 안에 1000억원 매출을 올리겠다"고 다짐했다. 진 대표는 이날 행사에서 3종의 건기식을 전격 공개했으며, 유병욱 교수(순천향대 서울병원 가정의학과)를 비롯한 인플루언서, 글로벌 바이오업계 종사자 등 약 150여 명이 건강기능식품의 미래에 대해 발표하고 토론했다. 대웅바이오가 이날 공개한 3종의 건기식은 ▲굿모닝 브레인 ▲잇츠뺄타임 ▲블랙 비타민 BOSS 등이다. 뇌 건강 건기식 '굿모닝 브레인'은 대웅바이오가 중추신경계 분야의 전문성과 노하우를 살려 출시한 제품이다.

◆유유제약, 'CPHI Worldwide 2023' 참가

유유제약이 글로벌 시장 진출을 목표로 10월24일부터 26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진행되는 CPHI Worldwide 2023에 참가한다. 유유제약은 한국관 내 부스를 개설하고 자체 개발 개량신약인 골다공증 치료제 맥스마빌 장용정을 비롯해 유힐릭스 연질캡슐, 유바로정, 세뉴벨라정 등 수출품목을 해외 바이어들에게 소개한다. 유유제약의 CPHI 부스 개설 및 운영은 올해가 처음이다.


◆셀트리온헬스케어 '램시마', 유럽 주요국 입찰 수주

셀트리온헬스케어가 유럽 주요국에서 개최된 인플릭시맙 입찰에서 경쟁 제품들을 제치고 램시마(성분명: 인플릭시맙) 수주를 이어가며 시장 점유율 1위 자리를 공고히 지속하고 있다. 먼저 램시마는 유럽 주요 5개국(EU5) 중 하나인 프랑스에서 개최된 AGEPS(아젭스) 입찰 수주에 성공했다. 이를 통해 셀트리온헬스케어는 파리 및 일드프랑스(Île-de-France) 지역의 대학병원 연합인 APHP(아뻬아쉬뻬)에 이달부터 2026년까지 3년 동안 램시마를 공급할 예정이다. 램시마는 또 다른 EU5 국가인 이탈리아에서도 수주 성과를 이어갔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이탈리아 중부에 위치한 움브리아주(Umbria)에서 열린 인플릭시맙 입찰에 참여해 램시마 수주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대웅 '펙수클루', 멕시코 품목허가 획득

대웅제약은 '펙수클루(성분명: 펙수프라잔염산염, Fexuprazan HCl)'가 멕시코 연방보건안전보호위원회로부터 품목허가를 받았다고 18일 밝혔다. 국내 출시 2년차를 맞은 펙수클루의 네 번째 해외 품목허가 획득 소식으로 대웅제약은 탄탄한 글로벌 개발 역량을 증명했다. 멕시코는 중미 지역에서 가장 큰 의약품 시장을 형성하고 있는 국가다. 의약품 시장조사기관 아이큐비아에 따르면 지난해 멕시코의 항궤양제 시장 규모는 2억500만달러(약 2700억원) 규모다. 대웅제약은 기존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인 PPI(양성자 펌프 억제제)의 단점을 개선한 펙수클루로 멕시코 내 PPI 시장을 교체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씨젠, 스티로폼 없는 친환경 운송포장박스 개발

씨젠이 100% 재활용이 가능한 ESG 친환경 운송포장박스 개발에 성공하는 등 폐기물 저감 및 자원순환 정책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18일 씨젠은 "ESG 경영 차원의 다양한 친환경 경영활동을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해 개발에 성공한 ESG 친환경 운송포장박스를 사용해 변질 없이 최상의 상태로 제품을 납품하면서 스페인의 웨펜(Werfen) 등 해외 파트너사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씨젠의 ESG 친환경 운송포장박스는 12겹의 종이와 생분해성 필름, 재활용 PET 보냉팩, 진공단열패널(VIP), 드라이아이스, 아이스팩 등으로 구성됐다. 이 제품은 단열재로 스티로폼을 사용하는 기존 포장박스보다 친환경적으로 우수할 뿐 아니라 성능과 효율, 업무 생산성이 월등하다는 평가를 얻고 있다. 적재량은 기존 포장박스보다 30% 늘어나 24개의 키트를 넣을 수 있으며 운송비용은 최대 52% 절감된다. 운송에 가장 중요한 온도 보존력은 기존 대비 약 15% 향상돼 4°C 미만으로 140시간 동안 제품의 온도 유지가 가능하다.

관련기사 more
팜젠사이언스, 복제약 약가인하 속 매출 성장

◆동화, '후시딘과 함께하는 홍명보 축구교실 페스티벌' 개최

'2023 후시딘과 함께하는 홍명보 축구교실 페스티벌'. (제공=동화약품)

동화약품은 '2023 후시딘과 함께하는 홍명보 축구교실 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15일 서울 서초구 소재의 반포종합운동장에서 열린 홍명보 축구교실 페스티벌은 코로나 이후 4년 만에 재개된 행사다. 코로나로 행사 개최가 어려웠던 지난 3년간 양사는 '홍명보 꿈나눔 축구교실', '지역 이웃을 위한 물품전달 후원식' 등을 진행하며 지속적으로 협력을 이어왔다. 이번 행사에는 홍명보 축구교실 이외에도 김병지 축구클럽 등 인근 어린이축구교실에 소속한 500여 명 이상의 어린이들이 참가했다. 어린이 선수들은 연령별로 조를 나누어 진행된 '조별 풀리그 경기'에서 자신의 축구 실력을 뽐내는 시간을 가졌다.


◆보령컨슈머, '어골해조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 출시

보령 어골해조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 제품. (제공=보령컨슈머)

보령의 자회사인 보령컨슈머헬스케어는 전 연령에 필수적인 영양소인 칼슘에 복합성분을 더한 건강기능식품 '보령 어골해조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를 출시했다. 보령 어골해조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는 타 영양소에 비해 체내 흡수 비율이 낮은 영양소인 칼슘과 함께, 칼슘의 흡수를 돕는 '마그네슘', '비타민D', '폴리감마 글루탐산'을 주원료로 함유해 칼슘의 체내 흡수율을 끌어올린 제품이다.


◆팜젠사이언스, 창사 첫 관계사 합동 대규모 가을 축제 개최

팜젠사이언스는 지난 12일부터 13일까지 양일간 강원도 원주에 위치한 오크밸리리조트에서 관계사 임직원이 참여한 대규모 가을 축제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제공=팜젠사이언스)

팜젠사이언스는 지난 12일부터 13일까지 양일간 강원도 원주에 위치한 오크밸리리조트에서 창립이래 처음으로 관계사 임직원이 모두 참여한 대규모 가을 축제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팜젠 퍼스트 패밀리 페스타'라는 이름으로, 팜젠사이언스를 포함해, 진단전문기업 엑세스바이오 및 엑세스바이오코리아, 고민감도 종합 진단 솔루션 전문기업 웰스바이오, 건강기능식품 전문 관계사인 인큐텐의 임직원 400여 명이 한 데 모여 축제를 즐겼다.


◆녹십자재단, 하노이대학병원과 'LIS 인터페이스 구축 사업' MOU

지난 10월 16일(월) 베트남 하노이 소재 하노이의과대학병원 본원에서 이은희 GC녹십자의료재단 이사장(왼쪽)과 휴 하노이의과대학병원 병원장(가운데)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제공=녹십자의료재단)

GC녹십자의료재단은 베트남 하노이의과대학병원과 검사실정보시스템(LIS) 인터페이스 구축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GC녹십자의료재단은 2018년부터 베트남의 주요 국립병원 중 하나인 하노이의과대학병원과 검체검사 수탁 계약을 맺고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공급해오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기존의 검체검사 서비스에 이어 정보기술(IT) 교류를 통해 양사 간 협력을 더욱 확장하고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