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이마트, 중소협력사 ESG 역량강화 지원 外
이호정, 유범종, 박성민, 이수빈, 이소영 기자
2023.10.18 10:22:36

◆이마트, 2년 연속 중소협력사 ESG 역량강화 지원

[딜사이트 이호정, 유범종, 박성민, 이수빈, 이소영 기자] 이마트는 18일 동반성장위원회와 '2023년도 협력사 ESG 지원사업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협력사 ESG 지원사업에 처음 참여한데 이어 2년째다. 이마트 동반위는 이번 협약을 통해 ESG에 관심은 있지만 역량 강화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들을 위해 전문 교육부터 우수기업 인증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먼저 이마트는 중소 협력사의 ESG 대응 역량을 제고하기 위해 총 1억원의 상생협력기금을 출연한다. 또한 ESG 표준 가이드라인에 따라 교육프로그램을 만들어 협력사를 돕는다. 동반위는 업종·기업별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ESG 평가지표 개발, ESG 교육 및 역량 진단, 현장실사(컨설팅), 평가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한다. ESG교육부터 평가까지 일련의 과정에서 ESG 평가지표 준수율이 우수한 협력 중소기업에게는 동반위 명의의 'ESG 우수 중소기업 확인서'를 발급할 계획이다.


◆교촌치킨, 대구지역 이웃 위해 1000만원 상당의 치킨 지원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대구 치맥 페스티벌' 참가를 계기로 대구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기부'를 이어가고 있다. 교촌은 지난 9월 22일 대구광역시 달성군 현풍읍에 위치한 대구이주민선교센터에서 대한적십자사 대구광역지사, 대구이주민선교센터, 대한사회복지회 관계자들과 '대구지역 이웃을 위한 치킨 나눔 후원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된 후원금 1000만원은 8월 개최된 '2023 대구 치맥 페스티벌' 개막식에서 전달된 것으로, 협력 기관 및 단체에 교촌치킨 제품으로 지원됐다. 교촌은 올해 후원 대상으로 한부모 가족과 결혼 이주 여성, 이주 노동자, 다문화 가정 등 다국적 이주민들을 선정했다. 이에 따라 대구이주민선교센터에 350마리, 대한사회복지회에 100마리 등 1000만원 상당의 교촌치킨 제품 450마리를 제공했다.


◆크리스에프앤씨, '마무트' 독점사업권 확보

관련기사 more
'제3회 대한민국 공공기관 콘퍼런스' 내달 1일 개최

18일 크리스에프앤씨는 161년 역사의 유럽 3대 스포츠 브랜드이자 스위스 1위 아웃도어 기업인 '마무트(mammut)와 제휴, 국내 독점사업권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은 2029년 12월까지로, 유럽은 물론 40여개국에서 히트를 치고 있는 신발 등 마무트 제품의 직수입은 물론 국내 소비자만을 특화해 디자인한 자체 제품들도 선보인다. 나아가 크리스에프앤씨는 내년부터 전국 주요 백화점과 거점 도시에 하이드로겐과 마무트 매장을 연이어 오픈할 계획이다. 두 브랜드의 시너지 효과를 위해 단독 매장을 나란히 여는 형태와 함께 양사 제품을 같이 취급하는 유럽형 복합 매장도 오픈 한다. 초기 진입의 핸디캡을 유럽 유명브랜드들의 동시 전개를 통한 시선 끌기로 돌파한다는 방침이다. 


◆소노인터내셔널, 프로농구단 창단 기념 특가 객실·굿즈 이벤트


소노인터내셔널은 한국프로농구(KBL) 10번째 농구단 '소노 스카이거너스' 창단을 기념해 소노호텔앤리조트의 객실을 특가로 판매하는 프로모션과 굿즈 증정 이벤트를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먼저 객실 1박으로 구성된 '룸 온리' 특가 프로모션은 최저 7만원대부터 시작되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호텔과 리조트에서 숙박을 경험할 수 있다. 홍천 비발디파크, 고성 델피노를 비롯해 쏠비치, 소노캄, 소노벨, 소노문 등 전국 17개 사업장 객실이 모두 포함된다. 판매 기간은 오는 31일까지이며, 객실 이용 가능 기간은 12월 14일까지다. 특히 객실 구매 고객에게는 오는 11월 10일 추첨을 통해 ▲소노 스카이거너스 선수단 친필 사인 유니폼(1명) ▲사인볼 굿즈(5명) ▲고양 소노 아레나 홈경기 티켓 2인권(10명)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BBQ, 신메뉴 출시 기념해 닭다리살 스테이크 무료 증정


제너시스BBQ그룹이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오는 22일까지 'BBQ 양념치킨'을 주문한 고객에게 5000원 상당의 사이드 메뉴 '닭다리살 스테이크' 1개를 무료 증정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BBQ앱 회원을 대상으로 한다. BBQ 홈페이지 및 앱을 통해 양념치킨과 닭다리살 스테이크를 함께 주문 시 '닭다리살 스테이크 증정쿠폰'을 적용할 수 있다. 아이디 당 1회 적용 가능하며, E-쿠폰 및 기타 할인쿠폰과 중복 적용은 불가하다. BBQ는 지난 16일 기존 양념치킨에 사과 퓨레, 당근, 양파 등 천연재료로 건강한 단맛을 더해 최상의 '전통 양념치킨' 맛을 구현한 양념치킨을 출시했다. 2030세대에 익숙한 오리지날 양념치킨의 맛을 BBQ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제품으로, 호불호 없는 맛으로 Z세대 입맛까지 사로잡을 예정이다. 한편 지난달 8월 론칭한 닭다리살 스테이크는 촉촉하고 쫄깃한 닭다리살과 조각떡이 더해져 쫀득하면서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다. 기존 튀김류 위주 사이드 메뉴 구성에서 고객 선택 폭을 넓히고 치킨 외 메뉴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새롭게 선보였다.


◆홈플러스, '사과 유니버스' 개최


홈플러스가 오는 19일부터 25일까지 가을 대표 과일 사과를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는 '사과 유니버스' 행사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홈플러스는 '사과 유니버스'라는 이름에 걸맞게 제철 맞은 사과 5종을 비롯해 제과, 베이커리, 음료, 주류 등 사과 관련 상품을 총망라해 합리적 가격으로 선보인다. 먼저 사과 5종은 8대 카드 결제 시 2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사과를 활용한 제과류도 할인가에 선보인다. 사과 과육이 사각사각 씹히는 '복음자리 사과잼(370g)'은 4990원에 판매하고, 은은한 달콤함을 앞세워 세계 120개국에서 사랑받는 프랑스산 '샹달프 애플 앤 시나몬잼(170g)'은 5190원에 선보인다. 음료, 주류 등 마실거리도 풍성하게 마련했다. 신선한 사과 과즙을 그대로 담아낸 '웅진 가야농장 정성담은 사과 음료(1L)'는 1000원에, 오직 홈플러스에서만 선보이는 캔 하이볼 '애플 하이볼 로우 슈거(500ml)'는 3개 99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이디야커피, 산리오캐릭터즈 시즌2 앞두고 사전 퀴즈 이벤트 진행


이디야커피가 내달 2일 선보일 산리오캐릭터즈 콜라보 시즌2를 앞두고 오는 19일부터 내달 1일까지 2주간 이디야커피 공식 인스타그램과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지난 6월부터 9월까지 80여 일간 진행했던 산리오캐릭터즈 콜라보 시즌1에 높은 호응을 보내준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마련됐다. 사전 퀴즈 이벤트 참여 방법은 이디야커피 공식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에서 산리오캐릭터즈 콜라보 시즌2에 새롭게 합류할 캐릭터를 맞히면 된다. 이디야커피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서도 같은 이벤트에 응모 가능하며 홈페이지, 인스타그램 중복 참여도 가능하다. 이디야커피는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홈페이지 당첨자 300명과 인스타그램 당첨자 90명을 더한 총 390명에게 산리오캐릭터즈 콜라보 시즌2 제품 교환권을 무작위로 증정한다.


◆하이트진로, 2023년 테라 싱글몰트 에디션 한정판 출시


하이트진로가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청정 라거-테라'의 싱글몰트 에디션을 한정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에디션은 기존의 국내 라거 최초 싱글몰트 콘셉트에 싱글홉을 더해 재탄생했다. 테라 싱글몰트 에디션은 호주 대표 청정 지역인 태즈메이니아 섬에서 자란 보리를 100% 사용하고, 홉도 태즈메이니아 산 단일 품종(Ella)을 사용해 차별화했다. 또한 100여 년의 전통과 독자적인 기술력을 자랑하는 '조-화이트 몰팅스(JOE-WHITE MALTINGS)'에서 제맥(보리로 맥주용 맥아를 만드는 일련의 과정)을 진행한 것이 특징이다. 해당 제품은 355㎖, 500㎖ 캔 제품 2종으로 출시되며, 27일부터 전국 편의점과 주요 대형마트에서 한정 수량 판매 예정이다. 하이트진로는 테라 싱글몰트 에디션 출시 기념으로 더 현대 서울에서 20일부터 26일까지 7일간 팝업 스토어도 운영한다. 팝업스토어에서는 테라 신규 에디션을 출시 전에 미리 구매할 수 있으며 전용잔에 이름을 새겨주는 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LF 버추얼 모델 '나온', '챔피온'과 함께한 디지털 콘텐츠 공개


LF는 이 회사의 버추얼모델 '나온'이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챔피온'(CHAMPION)과 함께한 디지털 콘텐츠를 공개했다고 18일 밝혔다. 디지털 콘텐츠에서 나온은 90년대 전성기였던 아메리칸 스포츠웨어의 스타일을 스트릿 캐주얼 웨어에 접목시킨 컬렉션 중 하나인 벨루어(velours) 소재의 집업과 팬츠 셋업, '하프집 스웨트셔츠' 등 20여개 아이템을 다양한 룩으로 연출했다. 특히 벨루어 소재의 트레이닝 셋업은 1990년대 말부터 2000년대 초까지 유행했던 Y2K 패션 중 하나로, 최근 몇 년간 레트로 열풍과 함께 꾸준한 인기를 모으고 있다. 또한 나온은 오버핏 실루엣의 '기모 카고 팬츠', 코듀로이 소재의 '버킷햇', 프레피 무드의 '럭비 티셔츠' 등 레트로 무드의 아이템을 트렌디하게 매치해 100년이 넘는 챔피온 브랜드의 헤리티지를 현대적 감성으로 재해석했다.


◆현대백화점, 디즈니 스토어 김포점·천호점 오픈


현대백화점은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손잡고 18일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 1층에 디즈니 스토어 3호점을, 오는 26일 현대백화점 천호점 8층에 디즈니 스토어 4호점을 오픈한다고 18일 밝혔다.  매장 규모는 김포점과 천호점 각각 553㎡(약 167평), 442㎡(약 134평)에 달한다. 각 매장은 전 연령대의 고객들을 대상으로 하는 디즈니, 픽사, 마블, 스타워즈 등의 다양한 완구, 라이프스타일 상품과 수집 용품 약 1,500여 종으로 꾸며진다. 디즈니 스토어 매장 안에는 보다 다양한 디즈니 작품과 캐릭터 테마로 꾸며진 공간도 들어선다.  현대백화점은 이번 매장 오픈을 기념해 디즈니 스토어 4개 전 매장에서 현대백화점그룹 통합 멤버십 H포인트 회원을 대상으로 매장 방문시 한정판 엽서, 상품 구매시 스티커 팩 등 다양한 사은품을 증정한다.


◆대상㈜, 청계천 환경개선 활동 '청계아띠' 진행


대상㈜이 서울시 산하 서울시설공단이 주관하는 '청계아띠' 활동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청계아띠'는 청계천을 지키는 아름다운 띠라는 뜻으로, 서울시설공단과 참여 기업이 청계천의 건강한 생태계와 아름다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협력하는 활동이다. 이날 '청계아띠와 함께하는 맑은(淸)정원 가꾸기' 행사에는 대상㈜, 코리아세븐, 서울시설공단 등 3개의 공공기관 및 민간기업 임직원 30여 명이 참여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임직원들은 청계광장 인근에 마련된 사각화분에 화초를 심는 등 환경 개선 활동을 진행했다. 대상㈜은 2019년부터 서울시설공단과 청계아띠 공동업무협약(MOU)을 체결해 청계천 환경 개선 활동을 진행해왔다. 공공기관과 민간기업이 협력하는 환경 캠페인 '청계아띠'를 통해 대상㈜은 다양한 기관과 협력해 ESG 경영 방침을 실천해간다는 계획이다. 임직원들이 참여하는 청계천 생태교육과 수질개선을 위한 'EM(Effective Micro-organisms) 흙공' 만들기 등의 환경정화 활동 등도 연내 예정되어 있다.


◆㈜한샘, 소파∙침대 매트리스 신제품 선봬


㈜한샘이 소파 3종과 침대 매트리스 1종 등 4종의 가구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소파의 경우 ▲리클라이너 소파 '무브미 프라임 리츠(MVME PRIME RITZ) ▲가죽 소파 '리도(LIDO)' ▲가죽 소파 '뉴인피니(NEWINFINI)' 등 3종이다. 세련된 디자인과 합리적인 가격을 구현하는데 중점을 뒀으며 모두 이탈리아산 가죽으로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안락한 착석감을 완성했고 색상도 다양화했다. 또한 ㈜한샘은 고객들이 침대 프레임과 매트리스를 구매할 때 고가의 제품을 선호하는 경향이 늘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매트리스 최상위 라인 신제품 '포시즌7 일마(Four Season 7 ILMA)'를 내놨다. 해당 제품은 특허 받은 블랙티(Black T) 스프링을 적용했다. 블랙티 스프링은 자동차 서스펜션 스프링과 같은 소재인 특수 강선(Oil Tempered Wire)을 사용한 스프링이다. 탄성이 강해 뒤척일 때에도 몸의 힘을 분산해 줘 깨지 않고 숙면할 수 있도록 돕는다. 


◆풀무원 올가홀푸드, 고품질 김장 재료 사전 예약


풀무원 계열의 올가홀푸드가 고품질의 김장 재료를 최대 4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사전 예약 기획전을 내달 5일까지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안전하게 생산된 우수한 품종의 유기농 절임배추(2종)와 편리한 김장을 위한 김장세트(2종), 간편한 포장김치(10종), 천일염·고춧가루 등 김장 부재료까지 다양하게 선보인다. 배추의 경우 안전하게 생산된 우수한 품종만을 생산지에서 직접 공급받은 것이 특징이다. 영양과 기능 면에서 뛰어난 토종 품종만을 엄선하는 올가홀씨드(ORGA Whole Seed) 품종인 유기농 '휘파람 골드'가 대표적이다. 아삭하고 맛이 좋은 해남산 배추를 사용한 절임배추도 준비했다. '서리와 해풍맞고 자란 해남절임배추'는 해남군청이 보증하는 맛있고 안전한 절임배추로, 서리를 맞고 자라 더욱 아삭하고 미네랄이 풍부한 해풍을 맞아 맛이 좋은 해남산 청명가을 품종 배추를 사용했다.


◆오비맥주, 소상공인 지원 교육·컨설팅 '오비 외식업클래스' 운영


오비맥주는 소상공인 업주를 지원하기 위한 외식업 전문 교육·컨설팅 프로그램 '오비 외식업클래스'를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오비 외식업클래스'는 식당을 운영하는 사장님들의 고민 해결을 위해 다양한 외식업 전문가의 노하우를 담은 온라인 영상 교육과 1:1 맞춤 컨설팅을 제공하는 오비맥주의 소상공인 업주 지원 프로그램이다. 온라인 교육은 외식업 소상공인 200여명을 대상으로 3개월간 운영한다. 맛집 브랜딩 전략부터 노무·세무·회계 등 식당 운영에 필요한 전문 지식과 외식업 트렌드, 푸드테크까지 총망라한 교육과정으로 외식업 경영의 핵심 노하우를 전한다. 외식업 전문가가 업주의 매장을 직접 방문해 고민을 듣고 솔루션을 제공하는 맞춤형 1:1 컨설팅도 실시한다. 또한 온라인 교육 우수 수료자 중 사연 신청을 통해 선정된 15명에게 메뉴 개발, 매장 리뉴얼, 프랜차이즈화, SNS 마케팅, 주방 동선 개선 등 각 니즈에 맞는 전문가들이 방문해 코칭 서비스를 제공한다.


◆홈앤쇼핑, 우수 중소기업 발굴 위해 화성산업진흥원과 맞손


홈앤쇼핑은 지난 17일 수원과학대학교 SINTEX 오크홀에서 화성시, 화성산업진흥원), 경기도수출기업협회와 화성시 우수 중소기업 판로개척 활성화를 위한 4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이원섭 홈앤쇼핑 대표이사와 정명근 화성시장, 김광재 화성산업진흥원장, 강성호 경기도수출기업협회 회장이 참석해 화성시 기업 판로개척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선정된 업체는 ▲TV홈쇼핑 방송지원 ▲국내 판로지원 ▲해외시장 진출 상담 및 지원 ▲해외박람회 참가 등을 지원 받을 수 있다. 한편 홈앤쇼핑은 경기도 내 우수 중소기업 발굴을 위해 군포산업진흥원, 부천산업진흥원 등과 MOU를 체결한 바 있다.


◆윤영달 크라운해태 회장,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 참여


윤영달 크라운해태제과 회장이 일상 속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로 다짐하는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했다.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는 일회용품 대신 다회용품을 사용해 환경보호와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취지로 환경부가 지난 2월 시작한 릴레이 챌린지다. 참가자가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겠다는 내용의 게시물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린 후 다음 참가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윤영달 회장은 한국메세나협회 윤희근 회장의 지명을 받아 챌린지에 동참했다. 윤 회장은 다음 챌린지 참가자로 이어룡 대신파이낸셜그룹 회장을 지목했다. 윤 회장은 "아이들의 아름다운 미래가 지금 우리의 손에 달려있다"며, "적극적이고 지속적인 친환경 기업 활동으로 더 좋은 지구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