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롯데웰푸드, 충청남도·천안시와 설비증설투자 협약 外
이호정, 유범종, 박성민, 이수빈, 이소영 기자
2023.10.19 09:49:31

◆롯데웰푸드, 충청남도·천안시와 설비증설투자 협약

[딜사이트 이호정, 유범종, 박성민, 이수빈, 이소영 기자] 롯데웰푸드가 이달 18일 충청남도·천안시와 빙과 설비증설투자와 관련한 3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롯데웰푸드는 이번 협약에 따라 천안공장에 약 2220억원을 투자해 2026년까지 공장 증축과 빙과생산설비 증설을 진행한다. 공장 증설이 완료되면 약 110명의 신규고용이 창출될 전망이다. 아울러 태양광과 이산화탄소(CO2) 냉매를 활용한 친환경 에너지설비 도입을 통해 탄소배출도 줄일 계획이다. 천안공장은 설비 증설이 완료되면 롯데웰푸드 내에서 빙과류를 가장 많이 생산하는 공장으로 거듭나게 된다. 박경섭 롯데웰푸드 생산본부장은 "천안공장 증축과 증설을 계획대로 진행해 충청남도 그리고 천안시와 지역상생하는 롯데웰푸드가 되겠다"고 말했다.


◆풀무원푸드앤컬처, '플랜튜드' 가을시즌 신메뉴 4종 선봬


풀무원푸드앤컬처의 비건 레스토랑 플랜튜드(Plantude)가 코엑스몰점과 아이파크몰 용산점에서 가을 신메뉴 4종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플랜튜드에서 출시한 이번 신메뉴는 살랑이는 가을바람과 함께 입맛을 사로잡을 글로벌 인기 면요리 3종과 MZ세대들의 인기 식자재인 알배추의 아삭한 식감이 일품인 샐러드 1종이다. 회사 측은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도록 1만원대로 가격을 설정하고 친숙하고 대중적인 메뉴를 순식물성 재료로 재해석해 구현했다. 이동훈 풀무원푸드앤컬처 대표는 "이번 신메뉴는 가을시즌을 맞아 고객들의 요구에 맞춰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채식을 통해 건강한 식생활을 경험하고 지속가능한 라이프스타일을 공유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서 플랜튜드를 더욱 확장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GC인삼공사, '에브리타임 필름' 3달 만에 100만장 판매

관련기사 more
롯데GRS, '79 SQUARE' 송파 신사옥 시대 개막

KGC인삼공사의 홍삼정 에브리타임 필름이 올해 7월 출시 이후 석 달 만에 누적판매 100만장을 돌파했다. 회사 측은 추석 황금연휴 기간 여행객이 급증하고 완연한 가을날씨에 등산·캠핑 등 나들이 수요가 늘어나면서 야외에서 물 없이도 섭취할 수 있는 필름 제형의 장점이 발휘된 것으로 분석했다. 에브리타임 필름은 구강용해필름(ODF, Oral Dissolving Film)에 정관장의 기술로 홍삼농축액을 압축시킨 필름형 제품이다. 하루 한 장으로 홍삼의 기능성분을 섭취할 수 있도록 설계하였으며 1일 섭취량당 열량 0㎉인 제로칼로리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에브리타임 필름은 특화된 간편성과 휴대성으로 홍삼의 새로운 섭취 방법을 제안한 제품이다"며 "단풍시즌을 앞두고 야외활동이 활발해지면서 에브리타임 필름을 찾는 고객은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고 말했다.


◆BBQ, 농식품부에 생산자물가 안정 요청


제너시스BBQ그룹(BBQ)이 19일 오전 외식물가 안정 위한 현장점검을 나선 권재한 농림축산식품부 농업혁신정책실장을 만나 물가안정 협력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 권 실장은 어려운 여건에서도 물가안정에 협력하고 있는 BBQ를 방문해 관계자를 격려하고 현장 애로와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이날 BBQ는 생산자물가와 인건비, 배달플랫폼 및 배달대행수수료 등 각종 비용상승으로 인한 어려운 현실을 호소하며 정부 차원의 지원을 요청했다. 이에 권 실장은 "외식물가 안정을 위해 다른 외식업체도 BBQ처럼 전사적인 원가절감 노력을 통해 가격인상 요인을 사전에 차단할 필요가 있다"며 "정부도 실효성 있는 물가안정 대책 마련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롯데면세점, 국내 최초 면세점 쇼룸 'LDF 하우스' 개장


롯데면세점이 서울시 명동에 국내 최초의 면세점 쇼룸 'LDF HOUSE(엘디에프 하우스)'를 개장한다고 19일 밝혔다. 엘디에프 하우스는 롯데면세점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고 면세 쇼핑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기 위해 만든 공간이다. 이달 13일부터 일주일간 테스트 기간을 거쳐 19일 정식으로 문을 연다. 김주남 롯데면세점 대표이사는 "엘디에프 하우스는 롯데면세점이 처음으로 선보이는 면세점 쇼룸으로 트레블 리테일 트렌드의 바로미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롯데면세점은 한국 관광 활성화와 면세업계의 재도약을 위해 지속적인 투자와 신사업을 발굴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아워홈, '경찰의 날' 맞아 서울경찰청에 특식 제공


아워홈이 서울경찰청을 찾아 특식 제공과 푸드트럭 행사를 열었다고 19일 밝혔다. 아워홈은 이달 21일 경찰의 날을 맞아 국민 안전을 책임지는 경찰관의 노고를 격려하고 원기회복을 돕기 위해 18일 서울경찰청을 찾았다. 이날 서울경찰청 근무 대원 및 협력업체 직원 1000여명을 대상으로 특식 메뉴와 이색 간식을 제공했다. 이상현 아워홈 TFS사업부장은 "경찰 분들의 노고에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특별히 준비한 행사에서 예상보다 좋은 반응을 얻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곳곳에 정성을 담은 한 끼를 통해 맛있는 추억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SPC삼립, '몽블랑 밤 디저트' 출시


SPC삼립이 가을 식재료 밤을 활용한 '몽블랑 밤 디저트' 2종을 한정으로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몽블랑 밤크림 카스텔라'와 '몽블랑 밤크림 케익'으로 전국 편의점 냉장코너에서 만나볼 수 있다. SPC삼립은 올해 6월부터 고창·논산 수박과 해남 초당옥수수 등 제철 재료를 사용한 디저트를 선보이고 있다. 제철 재료를 사용한 제품은 동기간 출시한 일반 디저트 대비 2배 가량 판매량이 높게 나타나고 있다. SPC삼립 브랜딩 담당자는 "올해 11월에는 제주 구좌당근을 사용한 디저트를 출시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상생을 위해 우리 제철 원료를 활용한 제품을 지속 선보여 소비자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CJ프레시웨이, '온리원비즈넷' 오픈


CJ프레시웨이가 외식과 급식사업자 대상 푸드 비즈니스솔루션 포털 '온리원비즈넷(OnlyOne Biznet)'을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전날 푸드 비즈니스 박람회 '2023 푸드 솔루션 페어'에서 첫 공개된 온리원비즈넷은 푸드테크·메뉴개발·브랜딩 등 CJ프레시웨이와 협력사 솔루션들을 한데 모은 포털 사이트다. 이를 통해 외식 및 급식사업자는 상황에 따라 알맞은 솔루션 검색부터 상담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다. 현재까지 등록된 솔루션은 60가지며 연내 100여가지로 확대할 계획이다. CJ프레시웨이는 온리원비즈넷을 식자재 유통산업에 최적화된 '솔루션 허브 채널'로 구축해 고객과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체계를 더욱 견고히 다지겠다는 전략이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CJ프레시웨이의 솔루션 역량을 집대성한 허브 채널로서 '푸드 비즈니스 파트너' 역할을 한층 더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엔제리너스, 반미 샌드위치 2종 출시


롯데GRS의 커피 프랜차이즈 브랜드 엔제리너스가 14대 대한민국 조리명장인 남대현 명장과 협업한 프리미엄 반미 샌드위치 2종을 19일 출시했다. 남 명장의 특제 바질소스로 풍미를 높이고 케이준 쉬림프, 신선한 야채를 듬뿍 담은 ▲바질 쉬림프 반미와 갑각류 소스·비스큐소스와 게맛살과 새우를 푸짐하게 넣은 ▲크랩&쉬림프반미는 프리미엄 요리를 재해석한 제품으로 차별화된 맛을 경험할 수 있다. 롯데GRS 관계자는 "명작 반미2종은 카페에서 느끼지 못한 창의적인 맛으로 색다른 경험을 제공한다"며 "향후에도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춘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하이트진로, 佛 상세르 와인 '도멘 바이 흐베흐디' 3종 출시


하이트진로가 프랑스 중부 루아르(Loire) 지역에 위치한 와이너리 '도멘 바이 흐베흐디(Domaine Bailly-Reverdy)'의 화이트 와인 3종을 국내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도멘 바이 흐베흐디는 프랑스 루아르 지역의 '상세르(Sancerre)'에 위치해 22헥타르(약 6만7000평) 규모의 포도밭을 보유하고 있다. 총 4개의 토양 종류에 포도나무가 식재되어 있고 유기농 방식으로 포도를 재배한다. 이번에 출시하는 와인은 '상세르 레 몽 담네(Sancerre les Monts Damnes)', '상세르 쉔 막샹(Sancerre Chene Marchand)', '상세르 라 메르씨-디유(Sancerre La Merci-Dieu)'로 구성됐다.


◆휠라 언더웨어, 국내 디자이너브랜드 LEEY와 협업


휠라코리아의 언더웨어 브랜드 휠라 언더웨어가 국내 디자이너브랜드 리(LEEY)와 협업해 'f(x)' 컬렉션을 런칭하고 관련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고 19일 밝혔다. LEEY는 독립 여성패션 브랜드로 독창적인 스타일과 글로벌 유수 브랜드와의 협업 등으로 여러 셀럽들이 즐겨 입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에 두 브랜드가 특별 협업해 선보인 'f(x)' 컬렉션은 값에 따라 결과가 변하는 함수처럼 휠라의 헤리티지에 트렌디하고 마니아적인 LEEY의 무드를 대입해 다양한 이미지로 확장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휠라를 상징하는 레드와 네이비 색상을 LEEY 특유의 감성으로 재해석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기본 브라 세트에서 레이어드 브라 세트와 빈티지한 질감을 활용한 크롭 티셔츠, 스트랩 나시 탑 등의 아이템으로 확장해 트렌디하면서 스포티한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휠라코리아 관계자는 "휠라 언더웨어 고유의 헤리티지에 LEEY의 유니크한 디자인 감성을 더해 새로운 감성의 언더웨어를 선보이게 됐다"며 "본인만의 개성을 추구하는 소비자 분들에게 이번 컬렉션이 힙한 스타일링을 위한 좋은 제안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