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검찰 칼끝, 김범수 카카오 의장 정조준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3.10.19 17:49:24
이 기사는 2023년 10월 19일 17시 4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검찰 칼끝, 김범수 향한다…흔들리는 카카오, 주가는 '신저가' 추락[머니투데이]

카카오 경영진의 사법 리스크가 카카오 공동체 전반에 큰 영향을 미치며 주가가 다시 곤두박칠 쳤다. 에스엠(SM)엔터테인먼트 인수 과정에서 시세 조종 혐의를 받던 배재현 카카오 CIO(최고투자책임자)는 결국 구속됐다. 배 CIO는 친분 관계가 있던 원아시아파트너스를 통해 카카오 주식을 대량 매입하며 주가를 인위적으로 끌어올려 경쟁사 하이브의 인수전을 방해했다는 혐의를 받는다.

韓 경제인, 사우디 총출동…'新중동 붐' 일으킨다[이데일리]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과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 김동관 한화 부회장, 곽재선 KG모빌리티 회장 등이 새 먹거리를 확보하기 위해 중동을 찾는다. 오는 21일부터 26일까지 예정된 윤석열 대통령의 사우디아라비아 및 카타르 국빈방문해 동행해 현지 정부·기업인들과 사업을 논의하는 것이다. 재계·산업계에서는 새로운 '중동 붐'이 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네이버클라우드, 'AI아버지' 英 앨런 튜링 연구소와 협력[파이낸셜뉴스]

데이터과학·인공지능(AI)을 연구하는 영국 국립기관인 앨런 튜링 연구소가 네이버클라우드와 AI 기술 협력에 나섰다. 앨런 튜링 연구소가 네이버클라우드 AI기술력과 연구력이 글로벌 수준임을 인정, 먼저 만남을 제안한 것으로 확인됐다.


영풍제지 주가 폭락 하루 전 주가조작 세력 체포[경향신문]

검찰이 영풍제지와 대양금속 등이 하한가를 기록하기 하루 전날 주가조작(시세조종) 세력을 체포한 것으로 확인됐다. 금융당국은 주가를 인위적으로 끌어올린 주요 피의자가 붙잡히자 이들의 공범이나 관련자들이 매물을 쏟아내면서 영풍제지 등의 주가가 폭락한 것으로 보고 있다.


'개인사업자 마이데이터' 라이선스 만든다[전자신문]

'개인사업자 마이데이터'를 위한 독자 라이선스가 만들어진다. 금융회사와 공공기관에 흩어진 개인 금융정보를 이용자가 직접 관리하는 마이데이터 범위가 개인사업자로 확대된다. 18일 금융당국 등에 따르면 금융위원회는 개인사업자 마이데이터 사업을 위해 별도 '독자 라이선스'를 만드는 방안을 타진 중이다.

관련기사 more
이제는 잠시 작별을 고하자, 카카오

수도권 사립대 '땅부자'…학교와 외진 임야만 여의도 4배[한겨레]

수도권 사립대학교 법인 14곳이 보유한 교육용 토지 가운데 절반(여의도 면적 4배)은 대학과 동떨어진 지역에 있는 임야(산림·들판·황무지 등)라는 분석 결과가 나왔다. 명목상 교육용 토지인 만큼 교육·연구 목적으로 활용해야 하지만, 학교와 멀리 떨어진 임야를 교육에 활용할 여지는 거의 없어 대학들이 쓸모없는 부동산 자산을 수익 목적으로 보유한 것 아니냐는 지적이 나온다.


자고 나면 오르는 우윳값…편의점 우유도 11월 인상되나[서울경제]

제조사브랜드(NB)에 이어 편의점 자체브랜드(PB)우유 가격도 조만간 인상될 것으로 보인다. 원유(原乳) 가격이 오르자 제조업체들이 편의점 공급가 역시 인상하겠다고 통보하면서다. 편의점 PB우유는 마케팅과 유통 비용을 절감해 저렴한 가격으로 소비자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지만 NB상품과 마찬가지로 원재료 부담에 따른 가격 인상 압력이 작용하는 모양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