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美 10년 만기 국채금리 5% 돌파…2007년 이후 처음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3.10.20 08:47:38
이 기사는 2023년 10월 20일 08시 4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美 10년 만기 국채금리 5% 돌파…2007년 이후 처음[주요 언론]

미 국채 금리가 상승세를 지속하면서 2007년 이후 처음으로 연 5.0% 선을 돌파했다. 19일(현지시간) 미 전자거래 플랫폼 트레이드웹과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글로벌 채권 금리의 벤치마크 역할을 하는 10년 만기 미 국채 금리는 이날 오후 5시 직후(미 동부시간 기준) 연 5.001%로, 5%선 위로 올라섰다. 미 국채 10년물 금리가 5% 선 위로 올라선 것은 글로벌 금융위기 직전인 2007년 7월 이후 16년 만에 처음이다.

산업부, 공산품 가격 점검회의…업계에 "물가안정 노력 동참"[연합뉴스]

산업통상자원부는 20일 장영진 1차관 주재로 '민생 물가 안정을 위한 공산품 가격 점검 회의'를 열고 관련 업계와 함께 물가 안정을 위한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국제유가 상승 등으로 물가 불확실성이 커진 가운데 열린 회의에는 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 자동차산업협회, 타이어산업협회, 패션산업협회, 체인스토어협회, 편의점산업협회, 프랜차이즈산업협회 등 주요 공산품 품목별 협회와 유통 협회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장 차관은 11월 대규모 할인 행사인 코리아세일페스타 개최 등을 통해 정부가 물가 안정 및 소비 진작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면서 업계도 이런 정부의 물가 안정 노력에 동참해달라고 요청했다.


테슬라 쇼크에 2차전지株 '곡소리'[이데일리]

테슬라의 어닝쇼크 충격이 국내 2차전지주에는 태풍급 하락으로 이어졌다. 3분기 실적 부진에 2차전지 기업들의 성장 둔화 불안감이 확산한 탓이다. 안 그래도 리튬값 하락에 따른 2차전지 기업들의 3분기 실적 부진과 연말 양도소득세(양도세) 회피 물량 출회 우려가 남아 있는 상황에서 산업 성장 기대까지 사그라지며 당분간 주가 회복이 쉽지 않으리라는 전망이다. 다만, 증권가에서는 미국 전기차 시장의 수요 회복과 리튬값 상승세에 따라 반등의 여지는 남아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가상자산 규제 온기 돌자…NFT 다시 눈독들이는 카드사[이데일리]

카드업계가 NFT(대체불가능토큰) 관련 사업을 다시 선보이고 있다. 지난해 정부의 제동 이후 NFT 관련 사업이 쑥 들어갔지만, 가상자산 관련 법규 제정 움직임이 이는 등 분위기가 다소 바뀌었기 때문이다. 이에 신한카드, BC카드는 멤버십 NFT, 카드결제 연계형 NFT 등을 선보인 상태다. 실적이 답보 상태인 카드사들이 새 먹거리를 창출해야 하는 상황도 카드사들이 NFT 사업을 선보이는데 한몫했다. 카드업계는 고금리 지속으로 자금 조달 문제와 결제 수수료 수익 저하 문제를 동시에 겪고 있다.


"금리 인하도 테이블에", "가계부채 선제 대응"…의견 다양해진 금통위[이데일리]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금통위) 내부에서 기준금리에 관한 서로 다른 의견이 개진됐다. 금리 인상뿐만 아니라 인하 가능성도 열어두자는 의견과 함께 가계부채 대응을 위해 선제적인 대응 필요성을 강조한 의견이 모두 제시됐다. 만장일치 일변도였던 금통위 구도가 변화한 것은 중동 분쟁과 국제유가 상승으로 인한 정책 불확실성 확대 탓이다. 아직 금리 인상론과 인하론이 맞섰다고 보기에는 많은 무리가 따르지만 향후 불확실성 전개에 따라 금통위 의견이 더욱 나뉠지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서울도 미분양 털기 안간힘…수천만원대 '유상옵션공사비' 무상으로 변경[뉴스1]

부동산 시장이 숨 고르기에 들어간 가운데, 건설업계에서 미분양 털기에 적극 나서고 있다. 유상이었던 수천만원대의 옵션 공사비를 무상으로 변경하는 등 다양한 대안을 내놓고 있다. 불확실한 부동산 전망과 함께 자금 흐름 개선 등을 고려한 건설사 자구책으로 분석된다. 그러나 아파트를 살 사람보다 팔 사람이 많은 상황에서 고분양가에 대한 반감 등으로 실제 계약으로 이어질지는 미지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