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제프티' 임상 교수 "긴급사용승인 신속 검토해야"
이호정, 민승기, 최홍기, 최광석 기자
2023.10.20 10:12:57

◆'제프티' 임상 교수 "긴급사용승인 신속 검토해야"

(출처=딜사이트 DB)

[딜사이트 이호정, 민승기, 최홍기, 최광석 기자] 현대바이오는 '코로나19 항바이러스 치료제 제프티, 긴급사용승인을 위한 임상2/3상 결과분석보고서' 세부내용을 홈페이지에 공개하며 제프티 임상시험에 참여한 임상연구책임자와 DSMB(데이터안정성 모니터링 위원회) 위원 등 의과대학 교수 12명이 코로나19 치료제 '제프티'를 긴급사용승인을 신속히 검토해야 한다는데 동의했다고 20일 밝혔다. 현대바이오는 보고서에서 8월 코로나19 확진자가 137만명으로, 지난 3월 30만명 대비 4배나 증가했고 사망자수도 3월 288명에서 8월 621명으로 약 3배 증가하고 있다며 코로나19 항바이러스 치료제 제프티의 긴급사용승인 필요성을 역설했다.

◆오스템, 치과대학 장학사업 수혜자 1100명 돌파

오스템임플란트 장학증서 수여식. (제공=오스템임플란트)

올해 오스템임플란트(대표이사 엄태관)의 지원을 받아 전국 15개 치과대학 및 대학원이 선발한 장학생 수가 146명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치과대학 장학사업은 치과의료계와의 상생을 위해 오스템임플란트가 전개하고 있는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이다. 2003년 처음으로 장학사업을 시작해 꾸준히 지원 규모를 늘리면서 최근엔 매해 150명 가량이 혜택을 받고 있으며 21년에 걸친 누적 장학생 수는 1100명을 넘어섰다.


◆대웅, SGLT-2 억제제 '엔블로' 3제 병용 장기 3상 승인

당뇨병치료제 엔블로정 제품. (제공=대웅제약)

대웅제약이 SGLT-2 억제제 계열 당뇨병 치료제 '엔블로(성분명: 이나보글리플로진)'의 3제 병용 장기 3상 임상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승인받았다고 20일 밝혔다. 대웅제약은 이번 임상승인을 통해 메트포르민과 DPP-4 억제제 계열 제미글립틴으로 혈당조절이 불충분한 제2형 당뇨병 환자에서 엔블로와 제미글립틴, 메트포르민의 총 3가지 약제를 장기간 병용했을 때 안전성과 유효성을 최초로 입증할 계획이다.


◆HLB 간암치료제, 글로벌 표준치료제까지 넘본다

HLB의 간암치료제가 신약허가를 받게되면 해당 계열의 최고 약물을 뜻하는 'Best-in-Class' 치료제로 등극할 가능성이 한층 높아졌다. 현재 간암 1차 치료 분야에서 표준치료제로 70% 이상의 압도적인 시장 점유율을 보이고 있는 '아바스틴+티쎈트릭' 병용 치료제의 투약 및 치료중단 사례가 급증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 가운데 HLB의 항암신약 '리보세라닙+캄렐리주맙' 병용요법은 글로벌 3상 임상을 통해 22.1개월에 이르는 생존기간을 입증한데 더해 역대 최저의 투여중단율도 입증한 바 있다.


◆GC셀, CDMO 네트워크 데이 성황리 개최

GC셀이 CDMO 네트워크 데이를 개최했다. (제공=GC셀)

GC셀은 세포유〮전자치료제(CGT)에 특화된 위탁개발생산(CDMO)사업부문의 협력사를 초청해 네트워크 데이(Network Day)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GC셀은 19일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본사에서 약 30여곳의 협력사, 60여명의 관계자를 초청해 GMP 시설 투어 및 플랜트를 소개하고 CGT에 특화된 CDMO서비스 수행 경험 등을 설명했다. GC셀은 세포유전자치료제의 초기 연구 단계부터 제품 생산과 상업화에 이르기까지 전과정(End-to-End)의 풀 밸류 체인(Full Value Chain) 역량과 단계별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어 CDMO 고객사의 다양한 상황과 고민에 맞는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음을 강조했다.

관련기사 more
현대바이오, 에이디엠코리아 204억에 인수 진시스템 관계사, 개 위장염 3종 진단 키트 허가 취득

◆제일, 세계 최대 바이오제약 컨퍼런스 'CPHI 2023' 참가

2022년 제일약품 CPHI 부스 전경. (제공=제일약품)

제일약품이 세계 최대 바이오제약 컨퍼런스인 'CPHI Worldwide 2023'에 참가한다고 20일 밝혔다.세계 최대 규모의 의약품 전시회인 'CPhI'는 2022년 기준 전세계 170여 개국에서 1800개 이상의 기업들과 4만5000명 이상의 의약품 관련 전문가들이 참가하는 글로벌 컨퍼런스다. 제일약품은 이번 행사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인지도를 높이는 한편, 잠재적 고객사들에게 원료의약품, 전문의약품, 일반의약품 등의 3가지 주요 품목 라인을 집중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특히 자체 개발 복합제 개량신약을 비롯해 자회사인 온코닉테라퓨틱스의 역류성식도염 치료제 '자스타프라잔'의 임상 3상 결과를 바탕으로 자체 신약 관련 글로벌 제약사와의 사업협력 논의도 이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오영, '임상시험용 의약품' 배송도 본 궤도 진입

지오영은 지난 해 10월 시작한 아스트라제네카의 임상의약품 배송수량이 1만2094개를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지오영은 2022년 10월부터 글로벌 제약사인 아스트라제네카의 국내 임상시험용 의약품의 보관 및 ·배송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지오영 임상의약품 사업은 고객사의 임상의약품을 입고, 보관하고 각 임상시험센터로 배송을 진행한다. 또 임상시험이 종료된 의약품을 회수하고 보관하는 업무도 수행한다. 이 밖에 임상시험을 위한 의약품 라벨링, 임상대조약 구매 대행, 시험 종료 의약품 폐기 대행 등의 업무 과정을 전담하고 있다.


◆케어벳, 개 위장염 3종 진단 키트 추가 허가 취득

케어벳 개 위장염 병원체 3종 진단 키트. (제공=케어뱃)

신속 현장 분자진단 플랫폼 기업 진시스템의 관계사인 반려동물 진단 키트 제조사 케어벳이 농림축산검역본부로부터 '개 위장염 병원체 3종 진단 키트'에 대해 추가로 품목 허가를 취득했다고 20일 공식 밝혔다. 현재까지 케어벳이 보유하고 있는 반려동물 진단키트는 약 100여가지 적응증 검사가 가능하다. 개 위장염은 개에서 심급성으로 발생해 심각한 출혈성 설사, 혈액농축, 구토를 유발하며 장강내로의 과도한 전해질과 수분의 손실로 인해 저혈압성 쇼크 등을 유발하는 질병으로 치명적일 수 있다. 여기에 원인이 불분명해서 특별한 예방책이 요원해 진단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한미사이언스, 6조 규모 건기식 시장 진출 본격화

한미그룹 지주회사 한미사이언스가 6조원 규모로 형성돼 있는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계열사 합병을 통해 자체 성장 동력을 갖춘 사업형 지주회사로 탈바꿈한 한미사이언스가 토털 헬스케어 전문기업으로서 경쟁력을 한층 더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미사이언스는 혈행 건강에서부터 눈과 간,장,관절 건강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 6종을 올해 11월부터 릴레이로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각 제품마다 식약처로부터 안전성과 기능성을 인정받은 원료로 건기식 트렌드에 부합하는 경쟁력 있는 제품을 시장에 지속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한미사이언스는 소비자들의 건기식 구매처가 '온라인몰'에 집중돼 있다는 점을 감안해 네이버 스토어 등 소비자 접근성을 높일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을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한미사이언스는 향후 이를 기반으로 대형마트와 홈쇼핑 등으로 판매처를 확대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