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애큐온캐피탈, 여의도 집들이…본사 통합 이전
박관훈 기자
2023.10.24 10:23:52
23일 현대카드 3관 입주 기념식…새로운 10년 위한 성장기반 조성
23일 애큐온캐피탈이 '애큐온! 여의도 On! 애큐온캐피탈 여의도 본사 통합 이전 기념식'을 진행했다. 애큐온캐피탈 임직원들이 다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제공=애큐온캐피탈)

[딜사이트 박관훈 기자] 애큐온캐피탈이 여의도로 본사를 확장 이전하고 기념식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기념식에는 애큐온캐피탈 임직원을 비롯해 사외이사, 안재연 BPEA EQT 상무와 정준모 이사, 김정수 애큐온저축은행 대표와 임원진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임직원들이 그린 카펫을 밟으며 환영 인사를 나누는 첫 출근 환영식을 시작으로 진행됐다. 기념식은 본사 이전 준비 과정이 담긴 영상을 시작으로 이중무 애큐온캐피탈 대표의 감사 인사와 연다예 BPEA EQT한국투자대표 축사, 테이프 커팅식, 기념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기념식은 줌(ZOOM)으로 생중계 됐다. 입주를 기념해 현대카드 3관 근무 직원 및 유치원, VIP 초청 고객에게는 소정의 선물을 전달하며 첫 인사를 전했다.


이번 본사 이전은 애큐온캐피탈의 새로운 10년을 위한 성장 기반 조성을 목적으로 추진됐다. 강남과 여의도 등에 분산돼 있던 조직을 한 곳으로 통합해 각 부서와 직원들 간의 커뮤니케이션을 활성화하고 조직 혁신과 경쟁력을 강화하자는 의지를 담았다.

관련기사 more
현대카드, 일본서 첫 신용등급 획득 애큐온저축銀, 실적 악화…모회사 엑시트 '발목' '작업대출 중징계' 애큐온저축銀, ESG경영 '뒷북' 이중무 애큐온캐피탈 대표 4연임…M&A 전략 '주목'

애큐온캐피탈은 본사 이전을 준비하며 업무의 효율성과 직원 친화적인 공간을 만들기 위해 각 부서 담당자로 35명으로 구성된 테스크포스팀(TFT)을 꾸려 직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했다. 지속가능경영 실천을 위해 이전 준비 과정에서 환경, 사회 영향 등도 면밀히 살폈다. 특히 기존에 사용 연한이 만료된 사무 가구를 폐기하지 않고 자원순환플랫폼인 '자원다잇다'를 통해 기부해 탄소 배출을 저감했다.


새로 입주한 여의도 본사에는 '애큐온 라운지', '컨퍼런스룸', '폰부스', '포커스룸' 등 업무 편의와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공간이 마련됐다.

'애큐온 라운지'는 카페 형식의 접견 공간과 회의실, 60인 이상 규모의 다목적 컨퍼런스룸으로 구성했다. 층마다 휴게공간 및 편의시설을 구축해 직원들의 편의 개선과 소통 활성화에도 주력했다. 총 15개 크기의 회의실과 보안 및 프라이버시가 확보되는 '폰부스'와 업무 집중 공간인 '포커스룸'도 신설해 원활한 업무 협업과 생산성 제고에 노력을 기울였다.


연다예 BPEA EQT 한국투자대표는 "애큐온캐피탈은 EQT 관계 회사 중에서도 디지털과 지속가능경영에 있어 가장 눈부신 성과를 보여온 회사로 여의도에서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며, EQT에서도 애큐온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지속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중무 애큐온캐피탈 대표는 "이번 본사 통합 이전은 애큐온캐피탈의 새로운 10년의 역사를 위한 시작"이라며 "금융중심지 여의도에서 영업 경쟁력을 키우고 차별화된 전략으로 건전성, 성장성, 수익성을 모두 갖춘 선도적 금융사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애큐온캐피탈은 본사 이전과 함께 고객 편의성과 디지털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홈페이지를 개편했다. 사용자별 이용 시나리오를 기반으로 UI/UX 개선해 직관적인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메인 화면에서 주요 상품 및 서비스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홈페이지 메뉴도 재구성했다. 증명서 발급신청 및 고객상담 프로세스도 개선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