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HMM, 채용연계형 대졸 인턴 모집 外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최유나 기자
2023.10.24 11:04:38

◆HMM, 대졸 인턴사원 모집

(제공=HMM)

[딜사이트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최유나 기자] HMM이 2024년도 채용연계형 대졸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컨테이너와 벌크사업부문(영업·운영·영업지원·영업 및 운항), 관리지원부문(인사노무·경영관리·경영전략)과 재무회계부문(재무·회계·구매) 등이며, 근무지는 서울이다. 서류 접수는 이달 23일부터 내달 12일까지이며, HMM 채용 홈페이지에서 입사지원서 작성 및 제출이 가능하다. 전형절차는 서류심사 후 AI 역량 검사, 면접전형, 신체검사 순으로 진행되며, 단계별 합격자는 개별 통보된다. 모집인원은 00명이며 합격자는 2024년 1월부터 2개월간 인턴근무 후 정규직 전환 심사를 거쳐 3월부터 정식 근무하게 된다.


◆대한항공, 객실승무원 대상 기내 와인 교육


(제공=대한항공)

대한항공이 지난 22일과 23일 양일간 서울시 강서구 공항동 소재 대한항공 객실승무원 훈련센터에서 퍼스트클래스 담당 객실승무원 150명을 대상으로 기내 와인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세계 최연소 소믈리에 챔피언이자 대한항공 와인 컨설턴트인 마크 알머트가 직접 강의를 맡았다. 작년 10월 기내 와인 전면 개편을 추진 중이던 대한항공의 협업 제안을 받아들인 이후 현재까지 대한항공의 와인 컨설턴트로 활동하고 있다. 대한항공이 객실승무원들에게 이번 와인 교육을 실시한 이유는 기내 와인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고객들에게 더욱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대한항공은 향후 교육 대상을 상위 클래스 서비스를 담당하는 모든 객실승무원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한국타이어, '아이온' 대표 제품 할인 이벤트

관련기사 more
(제공=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24일 오후 7시부터 8시까지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 대표 제품 할인 행사와 추첨 이벤트를 진행한다. 방송이 진행되는 동안 사계절용 타이어 '아이온 에보 AS'와 롱 마일리지에 특화된 사계절용 타이어 '아이온 ST AS'를 동일 규격 4개 구매 시 최대 38%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쇼핑라이브에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추첨 이벤트가 진행된다. 방송 중 제품을 구매한 고객 가운데 30명을 추첨해 20만원 상당의 'BMW 드라이빙 센터 스타터 팩'을 증정하고, 방송에서 진행되는 퀴즈의 정답을 맞힌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쏘카, 취준생 대상 교통비·크레딧 지원 이벤트


(제공=쏘카)

쏘카가 내달 12일까지 취업을 준비 중인 2030세대 고객들이 비용 걱정 없이 편리하게 면접 장소까지 이동할 수 있도록 교통비와 쏘카 앱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크레딧을 제공하는 '취준생 이동 지원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정규직, 인턴, 계약직 등의 근로 형태와 신입, 경력 여부에 상관없이 만 21세에서 31세 쏘카 회원인 취준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한다면 예정 혹은 진행 완료한 면접 안내문, 확인서 등을 준비한 후 쏘카 앱 내 면접 교통비 신청하기 메뉴를 통해 지원하면 된다. 쏘카는 신청자 중 100명을 추첨하여 면접 교통비 10만원을 제공하며, 최종 합격을 인증한 10명에게는 쏘카 앱에서 현금처럼 사용가능한 크레딧 100만 포인트를 추가 제공한다. 당첨자 발표는 11월 17일에 개별 공지될 예정이다.


◆KG모빌리티, 에이투지와 자율주행 기술 개발 협력


(제공=KG모빌리티)

KG모빌리티가 국내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1위 업체인 오토노머스에이투지(이하 에이투지)와 자율주행 시스템 개발 협력과 자율주행 차량 제조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양사는 자율주행 핵심 역량을 토대로 미래 기술 경쟁력 확보는 물론 자율주행의 완성도를 높이는 데 협력하기로 했다. 해당 MOU에는 ▲자율주행 기술고도화 협력 ▲SAE 레벨2 운전자 주행 보조기능 고도화 공동개발 ▲SAE 레벨3(유인 자율주행시스템) 자율주행 차량 공동개발 ▲SAE 레벨4(무인 자율주행 시스템) 자율주행 플랫폼 공동개발 ▲운전자 주행보조 및 자율주행 시스템 사양 개발 협력 ▲자율주행 차량 양산화 목적 부품 공유 등 양사의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기술협력과 공동개발에 대한 내용이 담겼다. KG모빌리티는 이번 협력을 기반으로 KG 모빌리티의 ADAS(레벨2 운전자 주행보조) 브랜드인 'DEEP CONTROL' 기술 고도화와 함께 레벨3 자율주행 개발의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


◆아시아나항공 속한 스타얼라이언스, 샤를 드 공항 두 번째 라운지 공개


(제공=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이 속한 글로벌 항공사 동맹체 스타얼라이언스가 이달 13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 샤를 드 골 공항에서 두 번째 스타얼라이언스 라운지를 공개했다. 해당 라운지는 샤를 드 골 공항 1터미널 10번에서 38번 게이트를 이용하는 스타얼라이언스 항공편 탑승객 가운데 퍼스트, 비즈니스클래스 승객과 스타얼라이언스 골드 회원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유나이티드항공 유나이티드 클럽과 에어캐나다 매이플 리프 클럽의 우수 회원도 해당 라운지 입장이 가능하다. 신규 라운지는 1 터미널 안에서도 가장 최근에 준공된 부분의 면세 구역에 위치하고 있어 출국 심사 및 보안 검사 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약 1300제곱미터의 공간에 300명 이상의 입장객을 수용할 수 있다. 다양한 수상 경력에 빛나는 스타얼라이언스 LA 공항 라운지를 디자인한 유명 건축사무소 '겐슬러'가 이번 파리 라운지의 설계도 담당했다.


◆금호타이어, GS에너지와 전기차 마케팅 강화 MOU


(제공=금호타이어)

금호타이어와 GS에너지가 23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GS에너지 본사에서 한국 전기차(EV) 고객을 대상으로 영업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기 위해 상호협력 협약(MOU)을 체결했다. MOU 주요 내용은 크게 ▲EV 충전 인프라 구축 사업 협업 ▲온·오프라인 플랫폼 공동 마케팅 제휴 사업이다. 금호타이어는 GS에너지의 충전사업 자회사인 'GS커넥트', '차지비' 앱(APP) 회원 대상으로 금호타이어 EV 전용 제품 구매 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며 GS 보유 충전 시설에 당사 브랜드를 노출시켜 홍보를 진행할 계획이다. 또 타이어프로 매장 내 GS에너지 충전 인프라 구축을 통해 매장 방문 고객에게 EV 충전 서비스를 제공하고 EV 전문 인력 양성 및 기자재 구축 등을 통해 전문성을 갖춘 EV 전문 타이어프로를 운영할 계획이다.


◆코오롱모빌리티, 신규 브랜드 '702' 공개



코오롱모빌리티그룹이 새롭게 론칭할 모빌리티 서비스를 아우르는 신규 브랜드 '702'를 발표했다. 기존 자동차 유통 사업을 서비스업으로 확장, 고객에게 다양한 신규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소개하고 서비스 간 연결고리를 강화하겠다는 구상이다. '702'는 코오롱그룹의 자동차 36년 헤리티지를 기반으로 고객의 이동 경험을 완벽하게 만드는 모빌리티 파트너가 되고자 하는 뜻을 담았다. BI는 모빌리티를 이용하는 도로의 이미지를 차용했다. 숫자 '7'은 코오롱의 기업정신을 상징하는 7개의 삼각형으로 된 심볼에서 착안했다. '0'은 신차부터 중고차, A/S에 이르기까지 모빌리티 전반을 순환하는 통합 브랜드임을 의미한다. 숫자 '2'는 코오롱모빌리티그룹과 고객의 파트너십을 뜻하는 고객중심의 모빌리티 서비스임을 뜻한다. 회사는 '702'를 통해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를 경험하는 모든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의 만족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


◆벤츠 사회공헌위원회, 그린플러스 빌리지 환경교육 캠프 성료


(제공=벤츠코리아)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가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과 함께 이달 21일과 22일 '그린플러스 빌리지' 환경교육 체험 캠프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그린플러스 빌리지'는 어린이 눈높이 환경교육 캠페인 '그린플러스키즈'의 일환으로, 올해 2월 첫 캠프에 이어 두 번째로 열렸다. 이번 캠프는 500여명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펼쳐졌다. '탄소를 줄이는 선택, 어린이도 할 수 있어요'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캠프는 다양한 체험형 교육을 통해 어린이들이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기후 행동을 배우고, 환경의 소중함을 깨달아 환경 감수성과 보호 인식을 함양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특히 참가 어린이들은 ▲사용하지 않거나 버려지는 크레용을 집에서 가져와 녹인 후 재생 크레용으로 만들어보는 '그린플러스 리크레용' ▲자투리 박스로 탄소중립 마을을 만들어보는 '그린플러스 업사이클링 빌리지' 등 눈높이에 맞춘 환경교육 활동들을 경험하며 리사이클링과 업사이클링의 의미를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BMW코리아미래재단, 車 폐기물 업사이클링 굿즈 전시


(제공=BMW코리아)

BMW코리아미래재단(이하 미래재단)이 한국의 영디자이너들과 협업해 개발한 자동차 폐기물 업사이클링 굿즈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리는 '서울디자인 2023'에서 선보인다. 미래재단은 경희대학교 시각디자인학과 학생들과 '지속 가능한(Green) 꿈(Dream)'이라는 비전을 담아 '그린드림팀'을 구성하고, 지난 6월부터 업사이클링 굿즈를 개발해 왔다. 해당 팀은 BMW코리아의 핵심 자산인 자동차를 활용해 '환경과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굿즈 개발'이라는 프로젝트 목표를 설정하고, 자동차 시트 자투리 가죽을 활용한 MINI 키링과 BMW·MINI 카드지갑, 자동차 플라스틱 폐기물을 업사이클링한 BMW·MINI 룸미러 미니 액자 등을 개발했다.


◆아우디 딜러 바이에른오토, 고객 초청 이벤트


(제공=아우디코리아)

아우디 공식딜러 바이에른오토가 내달 고객 초청 이벤트 '2023 바이에른오토 프로그레스 모먼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아우디의 핵심 가치 중 하나인 '진보'를 메인 테마로 한 바이에른오토만의 고객 초청 이벤트로, 다양한 주제 아래 고객들과 진보한 라이프스타일의 가치를 공유하기 위해 기획됐다. 먼저 내달 4일에는 아우디 의정부 전시장에서 KLPGA 박진이, 임미소 프로와 함께하는 '프로그레스 모먼트, 골프' 행사가 열린다. 해당 행사에서는 아우디의 순수 전기 SUV인 '아우디 Q4 e-트론'을 포함한 전 차종 시승 기회와 프로들의 원-포인트 레슨을 제공한다. 아울러 14일에는 아우디 강서 전시장에서 여성 고객들을 위한 '프로그레스 모먼트, 레이디스' 행사가 개최된다.


◆이스타항공, 12월 탑승 항공권 얼리버드 프로모션


(제공=이스타항공)

이스타항공이 24일 오후 2시부터 27일까지 탑승기간 12월부터 내년 2월까지 항공권을 대상으로 얼리버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김포, 청주, 군산과 제주를 오가는 3개 국내노선과 김포, 인천, 청주에서 출발하는 일본, 대만, 동남아 등 9개 국제노선 등 12개 전 노선을 대상으로 한다. 프로모션 기간 탑승기간 오는 12월 1일부터 내년 2월 29일까지 항공권의 특가 운임이 오픈되며, 12월 20일부터 운항 예정인 청주~타이베이(타오위안공항) 노선도 특가 노선에 포함된다. 프로모션 기간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웹)을 통해 유류할증료와 공항세를 포함한 편도 총액 기준 ▲김포~제주 2만2100원 ▲청주~제주 2만1100원 ▲군산~제주 2만3100원부터 오픈된다. 국내선은 15kg 무료 수하물을 포함한 금액이다. 국제선은 ▲인천~도쿄 9만800원 ▲인천~오사카 8만4800원 ▲인천~후쿠오카 7만6700원 등이며 무료 위탁 수하물은 포함되지 않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E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