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코인베이스 주가가 급등한 결정적 이유는?
심두보 기자
2023.10.25 08:30:20
비트코인 현물 ETF 전환 신청 재검토…수탁 기관 지정 가능성↑
이 기사는 2023년 10월 25일 08시 3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심두보 기자] 비트코인 현물 ETF에 대한 기대감


비트코인 현물 ETF가 시장에 나올 수 있다는 기대감이 커지고 있어요. 미국 최대의 가상자산 자산운용사인 그레이스케일(Grayscale)이 비트코인 트러스트(GBTC)를 현물 ETF로 전환 신청한 것을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허용하지 않은 바 있는데요. 이런 SEC의 판단이 자의적이라는 법원의 판단이 24일(현지시간) 나온 것입니다. 연방항소법원의 판사는 SEC에게 그레일스케일의 비트코인 ETF 제안을 검토하라고 명령했습니다.


이게 코인베이스에 왜 좋을까?


비트코인 현물 ETF가 실제로 거래되기 시작한다면, 비트코인을 수탁할 기관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코인베이스가 최적의 적임자죠. 코인베이스는 미국 최대 자산운용사 중 하나인 블랙록이 제안한 비트코인 ETF 포함해 상당히 많은 잠재적 비트코인 ETF의 수탁기관으로 내정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만약 비트코인 현물 ETF가 본격적으로 시장에 나오게 된다면? 코인베이스는 이들의 수탁기관으로써 안정적인 수익을 올릴 수 있게 됩니다.

관련기사 more
코인베이스 CEO "역사적 한 페이지가 넘어갔다" 애플 TV+ 구독료 올랐다 매출이 23%나 늘어난 메타

급등한 코인베이스 주가


코인베이스 주가는 24일(현지시간) 6.29% 급등한 82.07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코인베이스 주가는 올해에만 무려 약 145% 오르는 좋은 퍼포먼스를 보이고 있습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