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엔케이맥스, 알츠하이머 1상 성공 外
이호정, 민승기, 최홍기, 최광석 기자
2023.10.27 14:21:29

◆엔케이맥스, 알츠하이머 1상 성공


[딜사이트 이호정, 민승기, 최홍기, 최광석 기자] 엔케이맥스는 자회사 엔케이젠바이오텍이 미국 알츠하이머병 임상시험 컨퍼런스(CTAD)에 참가해 SNK01(자가 NK세포치료제) 알츠하이머 임상1상 최종 데이터를 발표했다고 26일(현지시간) 밝혔다. CTAD 학회는 알츠하이머 임상 결과를 공유하는 저명한 학회로 이달 24일부터 27일 미국 보스턴에서 개최된다. 엔케이젠바이오텍은 이번 학회에서 알츠하이머 임상1상에서 총 10명(경증=5명, 중등증~중증=5명)의 알츠하이머 환자대상 임상 1상 최종결과를 포스터를 통해 공개했다. 임상 1상 진행결과 SNK01 투여군에서 안전성과 유효성이 모두 입증됐다. 특히 유효성 측면에서는 기존 약물과 차별화된 효과가 관찰됐다. 엔케이맥스는 SNK01 투여 시 병이 진행되지 않고 개선되는 효과를 확인하며 성공적으로 임상을 마쳤다는 입장이다. 유효성을 확인하는 4가지 인지 평가에서는 SNK01 4회 투여 후 1주만에 효과가 나타났다. 마지막 투여 1주 후 알츠하이머병 복합점수(ADCOMS)를 측정한 결과 90%의 환자에게서 치료효과가 관찰됐다. 환자의 30%가 의미 있는 개선효과를 보였으며, 60%의 환자는 병이 진행되지 않았다


◆동국제약 '마이핏V 멀티비타 이뮨128' 150만병 판매 돌파


관련기사 more
엔케이맥스 "회사 내부적 주가 급락 사유 없다" 엔케이맥스, 알츠하이머 이어 자폐증 정복 도전 엔케이맥스, SITC서 CAR-SNK02 비임상 발표

동국제약의 올인원 멀티비타민 '마이핏V 멀티비타 이뮨128'이, 지난 5월 출시 이후 5개월 만에 누적 150만병 판매를 돌파했다. 빠른 흡수를 위한 액상비타민과 정제&캡슐을 동시에 복용하는 마이핏V 멀티비타 이뮨128은, 동국제약이 직접 맞춤 설계한 12종의 비타민과 8종의 미네랄 성분을 담고 있다. 에너지 생성에 꼭 필요한 비타민 B군은 1일 영양성분기준 대비 4000% 고함량으로, 정상적인 면역 기능에 필요한 아연은 150%로 배합해 스트레스가 많고 피로도가 높은 직장인과 수험생에게 적합하다. 이와 함께 카무트를 포함한 100% 식물유래 효소인 '마이핏S 고소한 카무트 효소'도 출시 3개월만에 150만포가 판매됐다. 이를 환산하면 5초에 1포씩 판매된 셈이다. 탄수화물 분해에 집중한 제품의 특징이 소비자들의 관심을 끈 것으로 보인다.


◆유한양행, 프리미엄 비건 선케어 브랜드 '딘시' 공식 론칭



유한양행이 뷰티 관련 사업 확대를 위해, 자사 퍼스널 케어 분야의 첫 제품으로 프리미엄 비건 선케어 브랜드 '딘시'를 공식 론칭했다. '딘시'는 프리미엄 자연 원료의 사용과 제약기업으로서의 꼼꼼한 품질 관리를 통해 '고기능성 비건'을 표방하는 브랜드다. ' '딘시'는 '딘시 프리미엄 비건 마일드 모이스트 선크림', '딘시 프리미엄 비건 톤 업 선크림', '프리미엄 비건 3 in 1 선스틱', '딘시 프리미엄 디스커버리 세트' 등 4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또한 딘시에는 천연 유래 플라보노이드의 하나로 피부 노화의 원인인 활성 산소 생성을 억제해 피부 정화 효능에 탁월한 효과를 나타내는 캠페롤을 비롯해 콜라겐 합성 촉진과 주름개선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C, 미백 및 피부 조직 재생을 유도하는 아미노산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자외선 차단뿐 아니라 주름개선, 미백 기능성까지 기대할 수 있다.


광동제약, 환경경영 인증 통합 수여식 진행



광동제약은 ISO 14001 인증 및 온실가스 배출량 검증에 대한 환경경영 인증 통합 수여식을 본사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개최된 수여식에는 광동제약 최성원 대표이사, 한국경영인증원(KMR) 황은주 대표가 참석해 인증서를 교부하고 환경경영의 가치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광동제약은 지난 7월 국제표준화기구가 제정한 환경경영시스템 국제 표준인 ISO 14001 인증을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획득한 바 있다. 최근에는 광동제약 본사와 공장, 연구소 등 사업장을 대상으로 2019년부터 2022년까지 약 4년간의 온실가스 배출량(SCOPE1,2)을 국제표준 ISO 14064 기준에 따라 검증 받았다. 이를 통해 광동제약은 탄소 배출량에 대한 신뢰성 있는 수치를 확보했으며, 온실가스 배출원 및 배출량 현황을 파악해 감축계획 수립 기반을 마련했다.


◆JW생활건강, 피톤케어 차량용 방향제 리뉴얼



JW중외제약의 건강생활용품 전문 계열사 JW생활건강은 '피톤케어' 차량용 방향제를 리뉴얼 출시했다고 밝혔다. '피톤케어' 차량용 방향제는 천연 피톤치드를 미세입자로 발산하는 제품으로 지난 2017년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이 27만개를 돌파했다. JW생활건강은 리뉴얼을 통해 기존 실버 색상 외에 아이보리와 민트, 라벤더 색상 3종을 추가했다. 새롭게 선보인 제품은 기존 USB-A to C 타입이 아닌 USB-C to C 타입 충전 케이블을 적용하고 색상별 LED 무드등과 발향 강도를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을 갖췄다. '피톤케어' 차량용 방향제는 전남 장흥의 편백나무에서 추출한 피톤치드 오일 카트리지를 사용한다. 공인시험기관을 통해 황색포도상구균, 폐렴간균, 대장균, 녹농균 등 4대 인체 유해균 99.9% 항균 효과를 검증받았다. 또 암모니아, 아세트산, 황화수소 99.9% 소취 효과로 차량뿐만 아니라 침실 또는 서재와 사무실, 주방 등 다양한 공간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차바이오그룹 'Global Forum on Future Medicine 2023' 성료



차바이오그룹은 판교 차바이오컴플렉스에서 'Global Forum on Future Medicine 2023'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 세포·유전자치료(CGT) 분야 석학들이 최신 연구현황을 공유하고, 국내 제약·바이오기업과 협회, 정부 관계자 등 400여 명이 모여 협력방안을 모색했다. 포럼은 1부 '줄기세포와 재생의학 관련 최신 연구결과', 2부 '세포·유전자치료제의 임상적용', 3부 '재생의학 분야의 규제와 오픈이노베이션 기회'를 주제로 진행됐다.


◆동아ST, 'CPHI Worldwide 2023'서 글로벌 비즈니스 확대 총력



동아에스티는 'CPHI Worldwide 2023'에서 글로벌 비즈니스 확대를 위한 총력을 기울였다고 밝혔다. CPHI는 매년 유럽 주요 국가에서 개최되며 완제의약품, 원료의약품, 의약품위탁생산(CMO), 임상시험수탁(CRO) 등 제약 바이오 전 분야의 기업들이 참석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제약 바이오 박람회다. 지난해 170여 개국, 2500개 이상의 기업이 참가한 가운데 4만명 이상이 박람회장을 방문했다. 동아에스티는 올해 동아에스티 R&D 및 생산 역량, 당뇨병치료제 슈가논, 발기부전치료제 자이데나, 성장호르몬제 그로트로핀 등 자체 개발 신약과 개량신약 등의 제품을 홍보했다. 53개 국가 150여개 업체 제약 바이오 관계자들과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하며, 기술수출 및 도입, 공동연구, 판권 수출 및 현지 생산 등 다양한 협업 기회를 모색했다는 설명이다.


◆에이프로젠, 유럽의약품청에 AP063 임상3상 시험 신청



에이프로젠은 자사가 개발중인 허셉틴 바이오시밀러 AP063의 임상3상 시험신청서를 유럽의약품청(EMA)에 제출했다고 공시했다. 앞서 에이프로젠은 AP063의 임상1상 시험을 미국에서 완료한 바 있다. 이번 임상3상 시험은 HER2 양성 유방암 환자를 대상으로 AP063의 유효성, 안전성 및 면역원성을 오리지널 의약품인 허셉틴과 비교하기 위한 시험이다. 임상시험은 무작위배정, 이중눈가림, 평행설계 동등성 방식으로 전세계 147개 병원에서 진행된다. 이번 임상시험 대행기관인 미국 시네오스는 147개 병원과 임상시험에 관한 구체적인 협의를 마쳤다. 임상시험 환자수는 720명이며 치료기간은 54주다. 에이프로젠은 AP063의 미국 임상1상 완료 후에 생산성 추가 향상과 품질 일관성 확보라는 두마리 토끼를 잡기 위해 미국 FDA, 유럽 EMA와 수차례 사전미팅을 갖고 배양, 정제공정 등을 개선해왔다. 이를 통해 이번 임상3상에 사용되는 임상약은 2000리터 배양기를 관류식연속배양(퍼퓨전배양) 방식으로 1회 가동해 92kg을 생산하면서도 오리지널 허셉틴과 품질이 동등함을 입증하는 데 성공했다.


◆HLB 자회사 이뮤노믹, 메르켈세포암 1상 결과 효능ᆞ안전성 모두 입증



HLB의 미국 자회사 이뮤노믹이 희귀 피부암인 메르켈세포암(MCC) 환자를 대상으로 미국에서 진행한 ITI-3000의 임상 1상 결과 안전성과 효능을 모두 확인했다고 밝혔다. 임상 1상 결과, ITI-3000은 용량에 따른 독성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치료 중 이상 반응도 없어 안전성이 매우 높은 것으로 확인됐다. 이번 1상 시험은 ITI-3000의 안전성과 내약성, 면역학적 반응 등을 확인하기 위해 4mg의 ITI-3000 백신을 월 1회씩 4개월간 투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ITI-3000은 이뮤노믹의 세포치료 백신플랫폼 'UNITE'를 기반으로, 메르켈세포암을 유발하는 폴리오마 바이러스의 거대 T항원의 돌연변이형 염기서열을 'LAMP1' 유전자 염기서열과 결합해 만든 항암치료 백신이다. 지난해 11월 미국 FDA로부터 패스트트랙 약물로 지정 받은 바 있다.


◆현대약품, 미에로화이바 스파클링 제로 누적 판매량 100만병 돌파



현대약품의 식이섬유 음료 브랜드 미에로화이바가 올해 5월 출시한 신제품 '미에로화이바 스파클링 제로'의 출시 후 5개월간 누적 판매량이 100만병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현대약품은 MZ세대를 중심으로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유행하고 있는 저당, 제로 칼로리 등 로우스펙 식음료 트렌드를 반영, 미에로화이바에 제로 슈거, 탄산을 입힌 '미에로화이바 스파클링 제로'를 5월 출시했다. '미에로화이바 스파클링 제로'는 기존 미에로화이바의 상큼함에 청량감과 건강함을 배가한 것이 특징으로 350㎖ 동일 용량의 오리지널 제품과 같은 9,000mg의 식이섬유를 함유했다. 신제품 출시 이후 현대약품은 서울 재즈 페스티벌에 미에로화이바 스파클링 제로 라운지 부스 운영, 유튜브 전용 영상 온에어, 먹방 유튜버와의 협업 등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이어오며 MZ세대 소비자와 접점 확대를 위한 노력을 계속해왔다. 현대약품은 내달 미에로화이바 공식 SNS를 통해 스파클링 제로 100만병 판매 돌파 기념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