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한투證, 칼라일그룹과 전략적 제휴…3억불 투자 확약
백승룡 기자
2023.10.27 15:29:04
연간 40억불 해외 크레딧 상품 소싱 기회…인력파견·정보공유 등 협업 계획
정일문 한국투자증권 사장(오른쪽)과 하비 슈워츠 칼라일그룹 CEO가 27일 서울 여의도 한국투자증권 본사에서 전략적 제휴를 체결한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한국투자증권 제공

[딜사이트 백승룡 기자] 한국투자증권이 세계 최대 규모 사모투자펀드(PEF) 운용사인 칼라일그룹과 장기적인 파트너 관계 구축에 나섰다.


한국투자증권은 27일 서울 여의도 한국투자증권 본사에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체결식에는 정일문 한국투자증권 사장과 하비 슈워츠(Harvey M. Schwartz) 칼라일그룹 최고경영자(CEO) 등 양사 경영진이 참석했다.


이번 제휴를 통해 한국투자증권은 칼라일 펀드에 총 3억 달러의 투자를 확약하고, 연간 약 40억 달러 규모의 해외 크레딧 상품 소싱 기회를 약속받았다. 또 인력파견과 정보공유 등을 통해 칼라일과 협업 관계를 공고히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칼라일그룹은 운용 자산이 총 3850억 달러에 달하는 글로벌 종합자산운용사다. 특히 글로벌 시장 1위의 대출채권담보부증권(CLO) 매니저로, 한국투자증권이 최근 집중적으로 투자·공급하고 있는 크레딧 분야에 강점을 지닌 운용사다.

관련기사 more
충당금 부담 줄어든 한투證, 3분기 순이익 69%↑ 정일문 한투證 대표, 불공정거래 의혹에 "계약서대로 이행" 한투캐피탈, 800억원 유증 추진…지주 전액 참여 예정

한국투자증권은 최근 고객에게 안정적이고 다양한 투자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국내 개인투자자가 접근하기 어려웠던 글로벌 투자상품을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이를 위해 매년 5조원 이상의 상품을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는 글로벌 상품 개발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오는 2030년까지 개인자산 중 글로벌상품의 비중을 30%까지 올린다는 계획이다.


정일문 사장은 "칼라일의 네트워크를 활용해 리테일 상품화를 위한 파이프라인을 구축하고 해외 IB딜 소싱 채널을 확대하는 등 해외시장 경쟁력과 자체 역량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다양한 상품을 통해 고객의 자산과 수익을 증대시킬 수 있도록 글로벌 시장에서 더 많은 기회를 탐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