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LH, 여의도 성모병원 인근 토지 경쟁입찰 공급
박성준 기자
2023.10.30 09:39:44
영등포구 여의도동 61-2, 면적 8264㎡…공급 예정가격 4024억원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61-2부지 (사진= LH 제공)

[딜사이트 박성준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61-2 부지를 실수요자 대상 경쟁입찰 방식으로 공급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급하는 토지는 가톨릭대학교 여의도 성모병원 인근에 있으며, 면적은 8264㎡이다. 공급 예정가격은 약 4024억원이며, 10월 30일 입찰 공고를 시작으로 오는 12월 13일 낙찰자 선정, 12월 22일에 계약을 체결한다. 계약 체결 시 매각대금 전액을 완납하는 조건이다. 대금 완납 시 토지 사용은 즉시 가능하다.


여의도동 61-2는 올림픽대로, 여의대방로, 원효대교 등에서 진입이 가능한 도로교통 여건을 갖추고 있다. 지하철 9호선 샛강역, 5호선 여의나루역까지 도보로 이동이 가능하고 여의도 환승주차장과 연계한 시내버스 광역교통망을 이용할 수 있어 대중교통 접근성도 높다.


서울시가 지난 5월 발표한 여의도 금융중심 지구단위계획이 최종 확정되면, 이번 공급되는 토지가 위치한 '도심기능 지원지구'는 공공·생활편익·주거 등 다양한 입지가 가능하도록 도시기능이 복합화 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more
LH 과중한 재무부담, 부채비율 다시 증가 LH, 공공분양주택 '뉴홈' 3035가구 사전청약

LH 관계자는 "서울시의 여의도 금융중심 지구단위 계획안, 노후아파트 재건축 사업 본격 추진 등 여의도는 각종 개발호재가 집중돼 가장 주목받는 지역 중 하나로, 이번 공급부지 대한 실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공급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LH청약플러스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LH 서울지역본부 보상2부로 문의하면 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