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삼성전자, 2년 연속 구글칩 수주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3.10.30 17:15:29
이 기사는 2023년 10월 30일 17시 1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삼성, 2년 연속 구글칩 수주…파운드리 점유율 확대 청신호 [매일경제]

삼성전자가 구글의 신형 스마트폰 AP(어플리케이션프로세서) 텐서G4를 수주한 것으로 확인됐다. 선단 공정에서 잇따라 굵직한 고객사를 확보하면서 파운드리(반도체 위탁생산) 점유율을 확대해나갈 전망이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최근 내년에 출시될 구글의 스마트폰 픽셀 9에 탑재될 텐서 G4 칩셋을 수주했다. 삼성전자는 앞서 지난해 픽셀 8 시리즈에 탑재된 텐서 G3 칩셋도 제조했다.

한국피자헛, 새 대표에 조윤상…적자전환 속 '슬그머니' [뉴시스]

실적 악화가 이어지고 있는 한국피자헛이 CEO(최고경영자) 교체 카드를 들고 나왔다. 기존 김진영 대표가 물러나고 내부 '마케팅통'으로 알려진 조윤상 대표가 구원 투수로 나선다. 회사 측은 언론 등 외부에 대표 변경 사실을 알리지 않고, 조용히 인사를 단행했다. 30일 외식 업계에 따르면 한국피자헛은 올 하반기 1970년생 조윤상 대표를 신규 선임했다. 조 대표는 10년 넘게 한국피자헛에 몸담으며 최고마케팅책임자(CMO) 등을 역임한 피자 마케팅 전문가다.


'이병철 창업주 증손자' 한솔그룹 3세, 부사장 승진 [한국경제]

조동길 한솔그룹 회장 장남이자 3세 경영인 조성민 한솔제지 친환경사업담당 상무가 지주사인 한솔홀딩스 부사장(사업지원팀장)으로 승진했다. 이병철 삼성그룹 창업주 증손자인 조 상무의 승진을 두고 업계에서는 경영 행보가 한 층 더 속도가 붙었다는 평가가 나온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조 상무는 두 계단이 올라선 부사장으로 승진했다. 그룹 내부에서 상무 범위에 한 단계가 더 있는 데 이를 건너뛰고 부사장이 된 것이다. 


남들은 몸 사릴 때 300억 투자…한세실업 '신의 한 수' [한국경제]

코로나19로 기업 환경이 좋지 않았던 최근 3년간 한세실업은 베트남에 300억원(약 2400만달러) 이상을 투자했다. 팬데믹(감염병의 풍토병화) 이후 과감한 투자 결단 효과가 드러나고 있다. 글로벌 패션 ODM·주문자상표생산(OEM) 업계에서 고객사들의 요구가 한층 까다로워진 만큼, 코로나19동안 친환경 설비, 자동화 시스템, 근로자 생산효율 증대방안 등을 마련해둔 한세실업의 경쟁력이 높아졌다는 평가다.


김범수, 카카오 계열사 CEO 회의 개최…'준법감시기구' 만든다 [이데일리]

김범수 카카오 창업자가 30일 오전 홍은택 카카오 대표이사를 포함한 20여 명의 주요 계열사 CEO들과 회의를 갖고 '준법감시기구'와 같은 내부 통제 시스템을 도입하기로 합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카카오는 이전에도 CA협의체를 재편하고 카카오 공동체(계열사)경영을 강화하려는 노력을 기울인 바 있다. 현재의 사건을 고려할 때 내부 통제 시스템을 강화해야 한다는 결론에 이르게 된 것으로 전해진다.


AI로 날개 단 MS, 美 시총 1위 탈환하나···애플 턱밑 추격 [주요언론]

마이크로소프트가 시가총액 1위 기업인 애플을 바짝 추격하면서 다음 달 2일 예정된 애플의 실적발표에 관심 집중된다. MS와 애플은 세계에서 가장 몸값이 비싼 기업 자리를 두고 다투게 됐다. 30일 뉴욕증권거래소에 따르면 지난 27일 종가 기준 MS 시총은 2조4500억달러(한화 약 3327조원)로, 1위 애플(2조6300억달러·3572조원)과는 1800억 달러(7.3%) 차이다. 지난달 19일만 해도 이들 기업 시총은 4000억 달러 정도 차이가 났으나, 한 달 만에 시총 격차가 절반 이하로 줄어들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실적 방패 역할 모바일…'폴더블' 핵심동력으로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