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하이트진로, 참이슬 출고가 6.95% 인상 外
이호정, 유범종, 박성민, 이수빈, 이소영 기자
2023.10.31 10:17:08

◆하이트진로, 참이슬 출고가 6.95% 인상

[딜사이트 이호정, 유범종, 박성민, 이수빈, 이소영 기자] 하이트진로가 주정 및 공병 가격 인상 등의 이유로 내달 9일부터 참이슬 후레쉬와 참이슬 오리지널 출고가를 6.95% 인상한다고 31일 밝혔다. 360ml 병과 1.8L 미만 페트류가 인상 대상이다. 농어촌 중심의 소비가 많은 담금주를 포함한 1.8L 이상의 페트류 제품과 일품진로 등은 이번 인상에서 제외한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연초부터 소주의 주원료인 주정 가격이 10.6% 인상되고 신병 가격은 21.6%나 인상되는 등 원부자재 가격, 물류비, 제조경비 등 전방위적으로 큰 폭의 원가 상승 요인이 발생했으나, 정부의 물가안정 노력에 발맞추고 소비자들의 부담을 최소화 하는 선에서 인상률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현대그린푸드, 1년간 단체급식 40곳 수주


현대그린푸드가 최근 1년간 네이버·네오플 등 40여 기업의 단체급식사업(1일3만식 규모)을 수주해 운영하고 있다고 31일 밝혔다. 이 덕분에 단체급식 매출은 20% 이상 증가했다. 현대그린푸드는 ▲특화메뉴 제공 ▲고퀄리티 간편식 코너 및 사내카페 운영 등 경쟁 급식업체와 차별화된 콘텐츠를 수주 증가의 이유로 꼽았다. 간편식 코너를 운영하고 있는 것도 기업들이 현대그린푸드를 선택하는 배경 중 하나다. 이 회사는 저당·저열량·고단백질 등 특정 영양성분 섭취조절에 특화된 간편식 브랜드 '그리팅'을 제공하는 별도의 코너를 운영하고 있다. 현대그린푸드 관계자는 "최근 특화메뉴를 정기적으로 제공하는 것을 입찰 조건으로 제시하는 고객사가 늘고 있는 상황에서 더현대 서울·현대백화점 판교점 등에 입점한 인기 레스토랑 음식을 특화메뉴로 제공해 MZ세대 직원은 물론, 제주도 등 지방에 위치한 고객사 직원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CJ온스타일, 데스커 베스트셀러 '책상세트' 리뉴얼 모델 론칭

관련기사 more

CJ온스타일이 가구 브랜드 '데스커(DESKER)'의 멀티책상세트를 단독 선판매한다고 31일 밝혔다. 멀티책상세트는 누적 15만개가 팔린 데스커의 베스트셀러 책상세트를 5년 만에 리뉴얼한 모델이다. 해당 모델은 사용자 환경과 공간 크기에 맞게 일자형, L자형 등 배치가 가능한 모듈형 가구로 깔끔한 화이트톤과 내추럴한 우드톤 색상을 포함하고 있다. 회사 측은 학생가구 주요 구매 고객층인 30대, 40대 타겟에 맞춰 11월 1일, 2일 이틀 연속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편성해 매출 규모화를 노리겠단 계획이다. 멑티책상세트를 포함한 데스커 주요 제품은 내달 5일까지 온라인 최저가로 구매할 수 있다.


◆SPC삼립, 미국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반디 더 핑크' 협업 버거 출시


SPC삼립이 미국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반디 더 핑크'와 협업한 버거 6종을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햄버거, 감자튀김 등 패스트푸드에서 영감을 받은 아트웍으로 젊은 세대에게 주목받는 반디 더 핑크와 디자인 컬래버레이션한 프리미엄 버거다. 제품 패키지에는 반디 더 핑크의 귀여운 햄버거 캐릭터가 프린트돼 있으며 해당 아트웍을 담은 띠부씰 55종도 랜덤으로 동봉된다. 해당 제품은 '오리지널 버거', '에그불고기 버거', '더블치즈 버거', '레몬크림치킨 버거', '해시어니언 버거', '스파이시치킨 버거' 등 6종이다. 먼저 오리지널 버거와 에그불고기 버거를 출시한 뒤 11월 중 나머지 4종을 출시할 예정이다. SPC삼립 브랜드 관계자는 "전문 햄버거 브랜드의 햄버거 퀄리티와 견줄만한 맛을 합리적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반디 더 핑크의 트렌디한 이미지까지 더해져 더욱 특별한 경험을 하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대상, '제9회 대상한림식품과학상'에 한남수 충북대 교수 선정


대상이 제9회 대상한림식품과학상 수상자로 한남수 충북대학교 식품생명공학과 교수를 선정했다고 31일 밝혔다. 30일 서울 강서구에서 열린 시상식에는 수상자 한 교수를 비롯해 임정배 대상 대표, 유욱준 한국과학기술한림원장 등이 참석했다. 해당 상은 식품과학 분야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대상과 한국과학기술한림원이 2015년 공동으로 제정한 상으로 매년 세계적인 연구업적을 이룩한 식품과학자를 선정해 포상하고 있다. 한 교수는 발효종균 플랫폼 구축을 통해 전통발효식품의 세계화 연구에 기여한 업적을 인정받아 올해의 수상자로 선정됐다. 구체적으로 한 교수는 다양한 전통발효식품을 대상으로 세계적 기준을 만족시키는 고효율 종균을 개발해냈다. 또한 대장염 억제 활성 유산균 '락토바실러스 루테리'를 김치용 프로바이오틱 종균으로 개발하는 기술 등 23건의 기술을 특허 등록해 원천 기술을 확보했으며 14건의 기술이전을 완료하는 등 연구 성과 확산 및 실용화에도 기여했다. 이날 임정배 대표는 "국내 식품업계를 대표하는 선두기업으로서 앞으로도 식품과학기술 부문 발전에 힘쓰는 인물들을 위한 투자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쿠팡, '와우 빅세일' 진행…하반기 최대 할인


쿠팡이 와우회원을 대상으로 하반기 최대 할인 행사인 '와우 빅세일'을 31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와우 빅세일은 쿠팡이 매년 두 차례 진행하는 최대 규모 할인 행사로 가전·식품·뷰티·생필품 등에 이르는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와우 멤버십 회원에게 최대 7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행사에는 삼성전자·LG전자·필립스·오뚜기·아모레퍼시픽 등 인기 브랜드 700여 곳이 참여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삼성전자 '85인치 4K QLED TV', LG전자 '코드제로 오브제컬렉션 A9S', 다우니 '엑스퍼트 초고농축 섬유유연제', 설화수 '탄력 3종 세트', 오뚜기 '맛있는 오뚜기밥' 등이 있다. 쿠팡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의 장바구니 부담을 줄일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홈앤쇼핑, 11월 월간 프로모션 행사 진행


홈앤쇼핑이 오는 11월 월간 프로모션 행사인 '미리 만나는 겨울 Pre 윈터 쇼핑'에서 LG트롬 오브제컬렉션 워시타워 경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11월 내 구매고객 중 총 5명을 추첨해 LG트롬 제품을 제공하는 것으로 당첨자 발표는 12월13일, 경품 수령은 내년 1월 초에 진행된다. 또 홈앤쇼핑은 11월 블랙프라이데이(블프) 행사도 진행한다. 블프 전날인 11월23일 오전 11시프로모션 행사에서 'PRE BLACK FRIDAY' 이벤트를 통해 TV 및 텐텐+ 상품을 3만원 이상 모바일 구매할 경우 사용 가능한 5000원 할인 쿠폰을 2000명에게 지급한다.


◆이디야커피, 동절기 간식 2종 출시


이디야커피가 동절기 간식 2종을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콘치즈 계란빵 ▲꿀 호떡으로 구성되어 있다. 회사 측은 붕어빵과 더불어 가장 많이 연상되는 겨울철 대표 메뉴를 전략적으로 확장해 간식을 찾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작년의 인기를 재현하겠단 계획이다. 앞서 작년 겨울 출시한 흑임자 붕어빵 역시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다. 이달(10월1일~29일) 판매량만 전월 대비 70% 증가했기 때문이다. 해당 제품은 출시 후 350개 이상 판매된 상태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앞으로도 계절 분위기를 살려 새롭고 먹음직스러운 제품군을 지속해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랜드 스파오, '2023 오!위크' 진행


이랜드가 운영하는 글로벌 SPA 브랜드 스파오가 내달 3일부터 12일까지 '2023 오!위크' 행사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브랜드 최대 규모로 스파오의 가을겨울(FW) 인기 아이템을 비롯한 다양한 상품들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스파오는 이번 행사 기간 동안 웜테크 에센셜, 라운지웨어 티셔츠·팬츠, 2PACK 캐미솔, 3PACK 팬티 등 생활에 필수적인 베이직 패션 아이템을 착한 가격으로 선보인단 계획이다. 스파오는 이번 행사를 기념해 파자마 포함 일정 금액 이상 오프라인 구매 고객 대상으로 한정판 '스파오X산리오캐릭터즈' 콜라보 2024년 달력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LF 마에스트로, '슈퍼리치 캐시미어' 컬렉션 선봬


LF의 프리미엄 소셜 라이프 웨어 브랜드 '마에스트로'가 캐시미어 재킷, 코트 컬렉션인 '슈퍼리치 캐시미어'를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컬렉션에 사용된 캐시미어 소재는 영국 '존스톤', 이탈리아 '콜롬보', '피아첸차' 등 고급 품질로 세계적으로 인정 받는 하이앤드 캐시미어 원단 생산 업체의 원사다. 컬렉션 대표 상품은 '캐시미어 100 하프코트'로 싱글 버튼과 기본적 코트 디자인으로 뒷면 하단의 트임이 특징이다. LF는 이번 컬렉션을 기념해 오는 3일부터 12일까지 오프라인 매장에서 최대 28%의 할인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마에스트로 관계자는 "이번 슈퍼리치 캐시미어 컬렉션은 자사의 기술과 노하우가 집약된 최고의 캐시미어 아이템들로 구성됐다"고 설명했다.


◆도미노피자, '가을 스탬프 챌린지' 이벤트 진행


도미노피자가 내달 1일부터 30일까지 스탬프를 찍을 때마다 혜택을 제공하는 '가을 스탬프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도미노피자의 모든 온라인 회원은 1일 1회 로그인 시 스탬프 챌린지에 도전할 수 있으며 10회(10일) 누적 시에는 배달 20% 쿠폰을, 20회(20일)는 포장 25% 쿠폰이 제공된다. 또한 30회(30일) 누적 시에는 도미노콘 응모 자격이 주어진다. 피자를 1회 이상 구매할 시 추가 스탬프가 5개 적립되며 10회 이상 참여자 중 300명을 랜덤 추첨해 콜라 1.25L 무료 쿠폰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어 30회 누적 참여자 중에선 추첨을 통해 도미노콘을 지급받을 수 있다.


◆오뚜기, '먹핑' 문화 확산 앞장선다


오뚜기가 자연 속에서 음식을 먹으며 캠핑을 즐기는 '먹핑' 문화 전파에 앞장선다고 31일 밝혔다. 오뚜기는 '자연 속에서 즐기는 맛있는 음식'이라는 테마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며 캠핑 수요를 적극 공략하고 나섰다. 앞서 6월에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가족과 함께 떠나는 '오뚜기 푸드캠핑'을 개최하고, 글로벌 브랜드가 진행하는 캠핑 이벤트에 2년 연속 참여해 푸드트럭 '옐로우즈 키친'을 운영했다. 또한 10월에는 강원특별자치도 인제군에서 열린 캠핑 행사 'Snow Peak Way Premium with GANGWON'에 참가했다. 이 외에도 오뚜기는 텐트, 타프 등의 캠핑 장비를 자체 제작해 자사 임직원들에게 무료로 대여해 주는 서비스를 오픈하기도 했다. 오뚜기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자연 속에서 맛있는 음식과 함께 캠핑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해태, '포키' 스페셜 선물세트 9종 출시


해태제과가 11월11일 스틱데이를 맞아 포키 스페셜 선물세트를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선물세트에는 1996년 원조 스틱과자 '스탠다드'와 '극세', '딸기', '블루베리'를 다양하게 담았다. 또한 세 가지 맛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3색 세트', 네 가지 맛을 6개 담아 골고루 즐길 수 있는 '종합선물세트', 리얼 초코의 진한 맛을 원하는 고객들을 위한 '스탠다드세트', 얇고 가는 제품의 '극세세트' 등도 선보인다. 여기에 스틱데이를 맞아 원조 스틱과자 프리츠 신상 '토마토'와 '발효버터'도 맛볼 수 있다. 토마토 맛 스틱 과자는 국내 최초로 올리브유를 더해 새콤함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프리츠를 담은 스틱데이 스페셜 선물세트는 SSG닷컴에서 구매할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