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대한항공, 신입·경력사원 공채…200여명 채용목표 外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최유나 기자
2023.10.31 11:43:53

◆대한항공, 신입·경력사원 공채진행 200여명 채용목표

(제공=대한항공)

[딜사이트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최유나 기자] 대한항공이 10월 30일부터 2024년 신입·경력사원 공개 채용을 위한 지원자 접수를 진행한다. 신입사원 지원 접수 마감은 11월 13일(월)까지이며, 경력사원의 경우 11월 20일(월)까지다. 대한항공은 이번 모집을 통해 200여 명 채용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신입사원 모집 부문은 ▲여객 ▲화물 ▲RM(수익 관리·Revenue Management) ▲재무 ▲종합통제 ▲항공기술 ▲항공우주 ▲IT ▲시설 등이다. 모집 분야를 전공한 기 졸업자 또는 2024년 2월 졸업 예정자 중 기준 점수 이상의 어학성적을 보유하고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다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경력사원의 경우 모집 부문은 ▲여객(RM, 마케팅, 노선, 영업, 서비스) ▲화물(RM, 운송) ▲자재 ▲노무 ▲기내 서비스 기획 ▲항공우주 무인기사업(연구개발) ▲IT/디자인 (네트워크, 마케팅 솔루션, Data 거버넌스, 웹/앱 UX 디자인) 분야다. 해당 분야 근무경력이 2년 이상(IT/디자인 부문은 3년 이상)이고,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다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현대차그룹, 2023 협력사 온라인 채용박람회 개최


(제공=현대차그룹)

현대자동차그룹과 협력사가 자동차산업의 새로운 채용 동반성장 모델을 구축하기 위한 '2023 현대자동차그룹 협력사 온라인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2012년 주요도시 3곳(서울, 광주, 대구)에서 시작한 현대차그룹의 협력사 채용박람회는 2019년까지 매년 오프라인으로 진행됐다. 채용상담 등을 통해 실제 채용까지 진행되도록 현대차그룹이 행사 기획부터 운영에 이르기까지 재정적인 지원 등을 전담하는 국내 대표 동반성장 프로그램이다. 올해로 12회째를 맞이한 이번 박람회는 온라인 형태로 1일(수)부터 14일(화)까지 약 2주간 진행될 예정이다. 온라인 박람회 종료 후 해당 홈페이지는 수시채용관으로 변경, 연중 상시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현대자동차와 기아를 비롯해 현대모비스, 현대위아, 현대트랜시스, 현대로템, 현대엔지니어링, 현대오토에버, 현대케피코 등 9개 그룹사 관련 총 470여 개의 협력사가 참가한다.


◆기아, 키자니아 서울에 '모빌리티 직업 체험관' 개관

관련기사 more
(제공=기아)

기아는 어린이 직업 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 서울'에서 모빌리티 직업 체험관 개관식을 가졌다고 31일 밝혔다. 기아가 새롭게 준비한 '키자니아 서울' 모빌리티 직업 체험관은 기아의 브랜드 체험 공간으로 어린이들에게 전동화 모빌리티에 대한 친밀도를 높이고자 다양한 체험 활동을 제공할 예정이다. '키자니아'는 총 22개국(멕시코영국일본 등)에서 전 세계 1억 명 이상이 경험한 글로벌 어린이 직업 체험 테마파크로 국내에는 서울과 부산에서 운영 중에 있다.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기아 모빌리티 직업 체험관에는 ▲운전면허시험장 ▲자동차 연구소 ▲드라이빙 트랙 등의 체험 공간을 갖췄으며, 각 공간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며 재미있게 전동화 모빌리티를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SK렌터카, B2C 인증중고차 사업 파일럿 추진


(제공=SK렌터카)

SK렌터카가 경기도 화성에 'SK렌터카 인증중고차 동탄센터'를 오픈하고 B2C 인증중고차 상품을 파일럿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SK렌터카는 렌터카 기업으로서 날로 커지는 중고차 시장에서 고객들의 세분화된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 바 있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중고차 장기렌터카', 타보고 원하는 시점에 인수 가능한 '타고바이', 한 달씩 부담없이 이용하는 '월렌트', 탄 만큼 이용료를 내는 '타고페이'를 중고차로 이용해 합리성에 경제성까지 부여하는 등 중고차 관련 혁신 상품을 지속 선보이며 고객 가치를 높여왔다. 여기에 현장에서 직접 중고차를 살펴보고 인수를 희망하는 고객 니즈도 존재한다 여겨 이번 인증중고차를 새롭게 선보이게 됐다. SK렌터카는 인증중고차를 오프라인 고객 접점인 '동탄센터'를 통해 월 100대 규모로 시범 판매할 계획이다. 


◆팬오션, 한국ESG기준원 평가 'A+'


(제공=팬오션)

팬오션이 한국ESG기준원(KCGS)에서 발표한 '2023 ESG 평가'에서 종합평가 'A'등급을 획득했다고 31일 밝혔다. 한국ESG기준원은 한국거래소 산하기관으로 매년 국내 상장기업의 ESG 경영을 평가하고 있으며 올해는 국내 상장회사 987개사를 대상으로 평가했다. 최근 평가 모형이 더 엄격하게 개정되면서 평가 등급이 하락한 기업이 적지 않은 가운데 팬오션은 지난해 보다 2단계 상승한 종합평가 A등급을 획득했다. 투명하고 선제적인 정보 공개를 실천한 결과,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3개 모든 부문에서 전년 대비 개선된 등급을 받으며 팬오션의 지속가능경영을 입증했다. 특히 환경 부문에서 최초로 획득한 'A+'등급은 평가 대상 기업 중 상위 4%에 해당하는 최상위 수준으로 팬오션이 기후변화 대응 등 글로벌 수준에 부합하는 친환경 해운 및 물류를 실천하기 위해 준비하고 노력해 온 결과로 평가 된다.


◆금호타이어, '2023 세마쇼(SEMA Show)' 참가


(제공=금호타이어)

금호타이어가 10월 31일부터 11월 3일까지 4일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의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에서 열리는 2023 세마쇼(SEMA Show 2023)에 참가한다. 세마쇼는 1963년부터 시작한 세계 최대 규모의 자동차 애프터마켓 박람회로서 타이어, 휠, 배터리를 비롯한 각종 자동차 튜닝부품 제조사들이 참가한다. 올해는 2천여개의 전시 기업 등이 참여할 예정이며, 20만명 이상의 관람객 등이 방문할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금호타이어는 이번 전시에서 'All Terrains, All Lifestyles, All-Ways Go With You (모든 지형, 모든 라이프스타일, 모든 것을 함께 하세요)' 라는 컨셉으로 LT(Light Truck, 경트럭) 제품을 집중적으로 홍보한다. 북미 시장에서 승용차용 제품으로 입지를 다진 금호타이어가 경트럭 타이어 시장 또한 주도하고 있는 주요 LT 타이어 제조사로서의 이미지를 전달하고자 한다.


◆지엠한마음재단코리아, '벽화 그리기' 봉사로 지역사회 환경 개선 지원


(제공=GM)

지엠한마음재단코리아(이하 한마음재단)는 지난 10월 24일부터 10월 30일까지 인천광역시 부평구 일대에서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을 펼치며 지역사회 환경개선 등 상생 가치 확대를 위한 활동을 펼쳤다. 이번 벽화 그리기 봉사는 지난해부터 올해까지 2년 연속 진행된 활동으로써, 인천시 부평구에 위치한 청천2동 어린이집 일대 구간을 '희망과 미래'를 주제로 해 벽화를 채웠으며, 이를 통해 보다 개선된 지역사회 환경을 구축하는 데 기여했다. 특히, 이번 봉사는 한마음재단에서 활동하고 있는 지엠드림즈(GM Dreams) 봉사팀과 부평구청과의 협업을 통해 진행됐으며 인천 송도에 위치한 한국조지메이슨대학에서도 참석, 지역사회 대학생들의 재능기부 기회를 이끌어내는 기회가 됐다. 


◆티웨이항공, 제43회 항공의 날 항공안전 기여 장관표창 수상


(제공=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은 '제43회 항공의 날' 기념식에서 항공 안전에 기여한 공로와 항공 일자리 창출 에 기여한 부분을 인정받아 장관표창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난 30일 오후 김포공항 국제선 청사에서 정홍근 티웨이항공 대표이사를 비롯해 항공업계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항공의 날 기념식에서 항공 산업 발전 유공자를 대상으로 국토부 장관표창상이 수여됐다. 항공의 날 장관표창상은 항공 여객 서비스 향상, 항공 관련 연구, 기술 개발 등 항공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를 선발, 수상함으로써 항공 산업 종사자의 사기진작 및 의욕을 고취하고자 수여되는 상이다. 이번 수상은 항공 발전을 위해 노력한 종사자 총 33명에게 주어졌다. 이 중 수상의 영예를 안은 티웨이항공 정유리 객실기획팀장은 훈련장비 제고를 통한 안전훈련 품질 향상 및 일반인이 참여할 수 있는 훈련체험 프로그램 운영으로 기내안전 문화 제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았다.


◆모두투어, '축구 전문가와 함께 이강인 경기 직관' 테마상품 출시


(제공=모두투어)

모두투어는 MZ 세대를 겨냥해 구독자 135만의 유명 축구 유튜버 '제이풋볼 JFootballTV'와 함께 떠나는 'PSG 경기 직관 투어 모두픽 파리 6일' 상품을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테마 상품은 최근 MZ 세대들의 관심이 급증하고 있는 유럽 축구와 여행을 결합하여 유명 축구 유튜버와 함께 떠나는 상품이다. 'PSG 경기 직관 투어 모두픽 파리 6일'은 12월 18일에 출발하는 프리미엄 국적이 아시아나항공 파리 왕복 탑승하여 20일에 진행되는 'FC 파리생제르망 VS FC METZ' 축구 경기를 관람하는 일정이다. 최근 리그앙 데뷔골을 넣으며 종횡무진 활약 중인 이강인 선수가 속한 FC파리 생제르망의 경기를 직접 관람하면서 홈구장인 파르크 데 프랭스(Parc des Princes) 스타디움 투어까지 진행하여 이강인 선수가 사용하는 락커룸부터 관중석, 벤치, VIP 룸 등 경기장 구석구석을 둘러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삼표그룹, 서울후생원 아동 체험학습 활동 전개 


(제공=삼표그룹)

삼표그룹은 서울후생원 아동을 위한 특별 체험학습 활동을 전개했다고 31일 밝혔다. 삼표그룹 내 대표 봉사 동호회 블루허그의 남윤식 회장과 회원들은 지난 21일 서울후생원 아이들과 함께 송암스페이스센터를 방문했다. 경기 양주시에 위치한 송암스페이스센터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시설을 즐길 수 있는 테마파크로, 우주의 모습을 경험할 수 있는 곳이다. 이날 블루허그와 서울후생원 아이들은 천문대에서 각종 별자리 관측에 앞서 우주의 개념 이해를 위한 기초 천문학 이론을 공부하고 천체관 플라네타리움(별자리 투영기)을 활용한 별자리 찾기 등을 체험하며 특별한 추억을 만들었다. 


◆아우디코리아, '2023 아우디 서비스 익스피리언스' 진행


(제공=아우디코리아)

아우디코리아는 아우디 강동 서비스센터에서 고객 초청 A/S 서비스 체험 행사인 '2023 아우디 서비스 익스피리언스(2023 Audi Service Experience)'를 진행했다. '아우디 서비스 익스피리언스'는 아우디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전문 테크니션과 함께 차량의 정비 및 수리 과정을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 고객 경험 프로그램으로, 아우디만의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정비 및 수리 과정과 원칙을 고객들이 직접 경험하며 서비스에 대한 신뢰도를 더욱 높일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서비스센터 투어에서는 고객들은 서비스센터에 위치한 일반 수리 시설, 차체 수리 시설, 전기차 수리 시설, 그리고 차량 도색 시설을 차례로 견학하고 아우디의 전문 테크니션과 함께 자신의 차량을 살펴보고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미쉐린코리아,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 전개


(제공=미쉐린코리아)

미쉐린코리아가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미쉐린코리아는 매년 어린이의 '도로 위 안전'을 위해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펼쳐왔다. 올해는 자사의 타이어 및 자동차 경정비 서비스 네트워크 '타이어모어'와 서울, 대구 및 대전 지역 지역아동센터를 중심으로 캠페인을 전개 중이다. 미쉐린코리아는 그동안 지역사회에서 돌봄이 필요한 어린이들에게 어린이 교통안전 용품을 지원해 왔다. 지난 2년간 진행해온 송파구에 이어 올해는 지역을 확대해 서울 강남구, 대구광역시, 대전광역시의 지역아동센터 60여개 센터에 반사키링을 전달했다. 특히, 올해는 미쉐린코리아 직원들이 각 지역 센터에 방문, 아이들 가방에 반사키링을 직접 달아주면서 캠페인의 의미를 곳곳에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