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SKIET, 3분기 매출 1823억 '분기 사상 최대'
박휴선 기자
2023.11.03 17:35:12
영업익 78억…장기공급계약 덕분
이 기사는 2023년 11월 03일 16시 3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박휴선 기자] SK이노베이션 분리막 자회사인 SK아이이테크놀로지(SKIET)가 분기 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올해 체결한 2건의 이차전지용 분리막 장기 공급 계약 물량을 실적에 본격적으로 반영한 덕분이다.

3일 SKIET는 올해 3분기 매출이 182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5% 증가했다고 밝혔다. 영업이익은 7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지난 2분기에 이어 2개분기 연속 흑자를 기록했다.


SKIET 관계자는 이날 컨퍼런스 콜에서 "주요 고객사에 제품 출하량이 증가하며 전분기 대비 판매량이 20% 늘어났다"고 말했다. 앞서 회사는 올해 7월 SK온과 5년간의 장기공급 계약을 맺었으며, 6월에도 신규 고객사와 7년간의 장기공급계약을 체결했다.


이어 "폴란드 1공장에서 정기보수 등 비경상 비용이 발생했음에도 꾸준한 생산성 향상, 운영비용 절감 등을 통해 수익성을 확보하고 있다"며 "신규 고객 포트폴리오 확보 등으로 기업가치 제고와 수익성 개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그는 전기차 수요둔화 전망에 대해 단기적인 이슈라고 해석했다. SKIET 측은 "전기차 산업의 성장성이 사라진 건 아니라고 생각한다"며 "폴란드 1공장 설비들은 최근까지 가동률이 매우 낮았으나 향후 장기공급계약 물량을 반영하면 가동률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more
SKIET, 3분기에도 흑자 이어간다 SKIET 후속작, 당분간 없어 SKIET, SK온과 내부거래 비중 87%

SKIET 관계자는 "4분기에도 최소 3분기 이상 매출이 예상된다"며 "연말 계절성 변수로 판매량 증감은 있을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지난해와 비교해 올해 25% 성장을 하겠다는 목표치 달성을 위해 노력 중이다"라고 덧붙였다.


SKIET는 신규 사업도 꾸준히 추진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올해 5월 SK이노베이션과 SKIET는 가스 분리막 전문업체인 '에어레인'에 공동 투자했다고 밝혔다. 투자 규모는 구체적으로 밝히지 않았다.


SKIET는 이차전지용 분리막 제조기술에 에어레인의 가스 분리 기술을 결합해 탄소 포집 성능을 고도화한다는 계획이다. 신규 고성능 분리막을 개발해 향후 북미와 유럽 등 해외 시장 진출을 모색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