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새로, 2023 굿디자인 어워드 산자부 장관상 수상 外
이호정, 유범종, 박성민, 이수빈, 이소영 기자
2023.11.07 10:38:22

◆새로, 2023 굿디자인 어워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

[딜사이트 이호정, 유범종, 박성민, 이수빈, 이소영 기자] 롯데칠성음료는 소주 '새로'가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굿디자인 어워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시상식이다. 산업디자인진흥법에 의거해 상품 디자인 및 외관, 기능, 경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굿디자인(Good Design) 마크'를 부여한다. '새로'는 브랜드 정체성을 살린 디자인이라는 평가와 은상을 수상했다. 새로는 도자기를 본 딴 용기에 물방울이 흐르는 듯한 세로형 홈을 적용했고 라벨에 새로 캐릭터 '새로구미' 일러스트를 인쇄해 한국적 아름다움을 현대적으로 표현했다. 주류 제품 영양성분 표시를 선제적으로 적용해 제품 정보 제공 측면에서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KGC인삼공사, '2023 정관장 고등학생 대학생 공모전' 진행


KGC인삼공사가 '2023 정관장 고등학생·대학생 공모전'을 개최한다RH 7일 밝혔다. '2023 정관장 고등학생·대학생 공모전'은 참신한 아이디어로 Z세대(1990년대 중반에서 2000년대 초반에 태어난 세대)와의 브랜드 공감대를 넓히는 취지로 기획됐다. 이번 공모전은 '고등학생 영상 콘텐츠'와 '대학생 마케팅 기획서 공모전' 등 두 개 부문으로 진행한다. '고등학생 영상 콘텐츠 공모전'은 본인의 MBTI 중 I와 E에 따른 학교 안·밖에서의 모습을 60초 숏폼 영상으로 촬영해 전송하면 된다. '대학생 마케팅 기획서 공모전'은 정관장 브랜드 IMC 전략이나 정관장 명절 광고 캠페인 전략  등 2개 주제 중 1개를 택해 마케팅 기획안을 제출하면 된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Z세대의 참신한 아이디어로 정관장 홍삼이 젊은 고객층에게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자 이번 공모전을 마련했다"라며 "수상작은 향후 마케팅 및 신제품 기획 등에 활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GDR아카데미, 맞춤형 골프레슨 '선택과 집중 패키지' 3종 출시

관련기사 more

골프존 직영 골프연습장 GDR아카데미가 맞춤형 골프레슨 상품인 '선택과 집중 패키지' 3종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선택과 집중 패키지'는 연습형, 레슨형, 밸런스형 총 3가지 유형이다. GDR아카데미 직영점 7개월 이용권과 레슨 2회를 제공하는 ▲연습형 패키지, 2개월 이용권과 레슨 32회 제공하는 ▲레슨형 패키지, 5개월 이용권과 레슨 14회 제공하는 ▲밸런스형 패키지 등으로 구성됐다. 이를 통해 골프존은 골퍼 개개인에 가장 적합한 골프연습 방식을 선택하고 효율적으로 골프연습에 집중할 수 있도록 했다. GDR아카데미 직영점에 방문하면 골퍼의 실력과 상황에 맞는 패키지 유형 선택을 위한 컨설팅도 받아볼 수 있다.


◆CJ온스타일, 대규모 육아 할인 행사 '베이비 앤 키즈페어' 개최


CJ온스타일이 11월 6일부터 2주간 하반기 최대 유아동 할인 행사인 '베이비 앤 키즈페어'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매년 2회씩 열리는 이번 행사는 기존 육아 용품 위주였던 상품 라인업에서 더 나아가 패션 카테고리까지 확장해 진행한다. CJ온스타일은 '토도원', '야미토야' 등 인기 브랜드를 필두로 '블루독', '리틀그라운드' 등 트렌디한 신규 패션 브랜드를 선보여 고객 유입을 늘리겠단 계획이다. 먼저 모바일 라이브를 중심으로 다채로운 방송들이 준비됐다. 평일 오전 10시 워킹맘 이시유가 진행하는 '맘만하니'에서 '모윰 젖병', '토도원 학습패드', '야미토야 식탁의자' 등을 판매한다. TV방송은 교육 상품 중심으로 판매를 진행한다. TV방송은 교육 상품 중심으로 판매를 진행해 '블루래빗 우리 아기 첫 토이북', '옥스포드 리딩트리 원서' 등을 선보인다.


◆현대백화점면세점, 창사 5주년 기념 'OH! Festa' 행사 진행


현대백화점면세점이 창사 5주년을 맞아 오는 12월 31일까지 '5th Anniversary Oh! Festa' 행사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창사 5주년 기념 더현대 서울 팝업 ▲인터넷면세점 최대 80% 할인 이벤트 ▲555명 추첨 경품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구성됐다. 먼저, 현대백화점면세점은 더현대 서울 5층 사운즈 포레스트에서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진행 중인 'H 빌리지'에서 창사 5주년 기념 팝업 공간을 운영한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H빌리지' 내 팝업 공간에서 뉴진스가 출연한 현대백화점면세점TV 광고를 재현한 포토존을 설치하고, 스테디셀러 상품을 증정하는 시크릿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다양한 혜택도 준비했다. 현대백화점면세점 인터넷면세점에서는 럭셔리, 패션, 화장품&향수 등 다양한 품목을 최대 80% 할인하는 5주년 기념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현대백화점면세점 무역센터점, 동대문점, 인천공항점 등 오프라인 매장과 인터넷면세점에서 $200 이상 구매한 내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총 555명을 추첨해 대규모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쿠팡, 11월 '블랙 생필품 위크' 진행


쿠팡이 생활용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쇼핑할 수 있는 기회인 '블랙 생필품 위크' 기획전을 오는 12일까지 진행한다. 800개 이상의 상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블랙 생필품 위크는 고물가로 인해 장보기 부담이 큰 상황에서 쿠팡 와우멤버십 회원들이 부담 없이 생필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주기적으로 마련하는 행사다. 이번 기획전은 가을·겨울 시즌 인기 생활필수품을 중심으로 준비했다. 주요 참여 브랜드는 ▲유한킴벌리 ▲한국피앤지 ▲애경산업 ▲아모레퍼시픽 등 고객들의 선호도가 높은 곳들이 대거 참여한다. 와우멤버십 회원에게는 3만원 이상 구매 시 3000원, 5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 8만원 이상 구매 시 2만5000원 할인쿠폰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할인전에선 '반값할인' 행사로 3일에 한 번씩 총 3차례 진행된다. 이외에 고객들의 관심이 높은 화제의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는 기회도 다양하게 마련돼 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CJ제일제당, '백설 육수에는 1분링' 출시


CJ제일제당이 '백설 육수에는 1분링'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멸치디포리 육수, 사골 육수 2종으로 구성돼 원하는 요리에 맞춰 한 알만 넣으면 진한 육수를 낼 수 있다. '백설 1분링'은 물에 녹는 시간을 단축해 조리 편의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동전 형태의 기존 코인육수와 다르게 가운데가 뚫려 있는 '링' 형태로 만들어 끓는 물에서 1분만에 녹는다. 빨리 녹기 때문에 국물요리 뿐만 아니라 조리 시간이 상대적으로 짧은 볶음요리에도 활용할 수 있다. 편의성과 함께 맛품질도 높였다. '백설 1분링'에는 멸치디포리, 사골 등 핵심 원재료가 전체 원물 원료 중 80% 이상을 차지해 기존 제품에 비해 깊은 맛이 난다. 또한 호박산, 이산화규소, 카제인나트륨 무첨가로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자에게도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 CJ제일제당은 제품 출시와 함께 11월 16일 전국 이마트를 시작으로 하나로마트, 홈플러스 등 유통 채널에서 최대 50% 할인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오리온, 고단백 스낵 '닥터유 단백질칩' 2종 출시


오리온이 고단백 스낵 '닥터유 단백질칩' 2종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 회사는 버터 풍미와 짭쪼름한 오징어 맛이 조화를 이룬 '버터구이 오징어맛'과 매콤한 칠리를 더한 '칠리살사맛'를 선보인다. 두 제품은 콩을 주원료로 한 국내 스낵 제품 중 가장 많은 달걀 2개 분량의 식물성 단백질 12g을 함유하고 있다. 단위 중량당 가격도 기존 단백질 스낵 제품 평균 대비 50% 저렴해 가성비까지 갖췄다. 오리온 관계자는 "단백질 함량을 높이면서도 맛과 식감에 가성비까지 갖춰, 다양한 신제품으로 주목받고 있는 스낵 시장에 새바람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아시스, 농공상기업 상품 반값 할인 나선다


새벽배송 전문 상생커머스 오아시스마켓은 15일까지 농공상융합형중소기업 제품 인지도 확산과 판매 촉진을 위해 전체 직영매장 57곳에서 할인행사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농공상융합형중소기업이란, 농업인과 연계해 고부가가치 상품을 개발하고 판매하는 기업을 일컫는다. 냉압착 생들기름, 강된장 시래기 표고버섯밥, 아람드리 유자주스, 모짜렐라 치즈가래떡 등 농공상융합형중소기업 150여 개 상품을 최대 51% 할인 판매한다. 이번 행사는 오프라인으로 진행한다는 점에서 더 의미가 있다. 그동안 온라인몰 위주로 판매하던 것에서 나아가 농공상융합형중소기업이 소비자와 직접 마주할 수 있는 기회이기 때문이다. 오아시스마켓은 2019년 농공상융합형중소기업 상품을 처음 선보인 이후 2020년부터 해당 사업을 본격화하며 농공상융합형중소기업 상품 전용관 '찬들마루'를 개설해 운영 중이다.


◆아성다이소, '스테이 앳 홈 시리즈' 생활용품 출시


아성다이소는 '스테이 앳 홈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시리즈는 거실을 부드럽고 은은한 느낌의 공간으로 연출할 수 있도록 상품을 구성했다. 커튼 및 침구류 등 총 50여종 상품을 선보인다. 메인 컬러는 베이지·그레이·민트다. 메인 컬러안에서 디자인 무드를 맞춰 고객들의 실내 공간에 알맞은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커튼은 속 커튼과 일반 커튼을 준비했다. 이번 시리즈에서는 빛이 많이 투과되는 속커튼부터 암막효과가 뛰어난 암막커튼까지 다양하다. '자수 속 커튼'은 '봉집 타입'으로 커튼 봉에 바로 끼워서 사용할 수 있다. 암막 코팅 중창 커튼'은 자외선 차단율과 차광율이 좋아 암막커튼으로 활용 가능하다. 침구류는 방석·매트·쿠션 커버를 판매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디자인 무드를 맞춰 기획해 세트 구매를 할 수 있도록 한 점이 특징이다.


◆시몬스 침대, CJ온스타일 브라이언의 '브티나는 생활' 전개


시몬스 침대가 이날 오후 8시 CJ온스타일 브라이언의 '브티나는 생활'에서 풍성한 혜택을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CJ온스타일이 자체 육성하고 있는 콘텐츠커머스 프로그램인 브티나는 생활은 인기가수 브라이언이 셀러로 등장, 라이프스타일 특화 상품을 판매한다. 시몬스는 이날 오후 8시부터 한 시간 동안 대표 매트리스 컬렉션 '뷰티레스트'의 인기모델 '자스민'과 '스위트', '시트러스'는 물론 '토퍼계의 에르메스'라 불리는 'N32 레귤러 토퍼', 국민 프레임 'D2178' 등을 파격적인 가격할인 혜택으로 선보인다. 할인 폭은 최대 37%에 달하며 제품가의 13%를 CJ온스타일 앱에서 사용가능한 적립금(최대 5만 원)으로 추가 제공한다. 여기에 방송 시간에 한해 즉시 사용 가능한 적립금도 일정금액 지급한다.


◆웅진씽크빅, 영유아 대상 신규 전집 '첫창작그림책 끼리코' 출시


웅진씽크빅이 신규 전집 시리즈 '첫창작그림책 끼리코'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끼리코는 2~4세 영유아 시기 아이들의 문해력 발달을 돕기 위해 제작된 교육용 그림책이다. 유아 문해력 권위자로 꼽히는 최나야 서울대학교 아동가족학과 교수와 웅진씽크빅의 협업을 통해 완성됐다. 끼리코는 본책 35권과 문해 놀이 활동북 5권, 부모 길잡이책 1권으로 구성됐다. 본책의 주제와 내용은 서울대학교 어린이집 2~4세반 아이들의 문해 반응과 몰입도 등을 체계적으로 모니터링하여 선정했다. 문해 놀이 활동북에는 '낱말과 그림 잇기', '그림 딱지 붙이기' 등 문해력 향상을 돕는 재미있는 놀이 콘텐츠들이 포함돼 있다. 김진각 웅진씽크빅 미래교육사업본부장은 "끼리코에 담긴 다양한 문해 활동은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글을 읽고 말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