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4분기 산업용 전기요금 10.6원 ↑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3.11.08 17:29:10
이 기사는 2023년 11월 08일 17시 2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4분기 산업용 전기요금 10.6원 ↑…'가정·소상공인용'은 유지 [서울경제]

8일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전력은 9일부터 산업용(을) 전기요금을 kWh당 평균 10.6원 올린다고 밝혔다. 구체적으로 보면 산업용(을) 고압A는 kWh당 6.7원, 고압B·C는 13.5원 인상된다. 산업용(을) 전기요금은 보통 대기업과 전력 사용이 많은 중소기업에 적용된다. 고압A(3300~6만6000V 이하)은 도금·주물, 고압B·C(각각 154kV, 345kV 이상)은 반도체·철강 등 업종에 해당한다. 반면 주택용과 일반용(소상공인 등) 전기요금은 동결된다.

전쟁보다 무서운 '경기 침체'…70달러대로 떨어진 국제 유가 [한국경제]

일주일여 전까지만 해도 배럴당 250달러까지 오를 수 있다고 전망됐던 국제 유가가 석 달 만에 최저치를 찍었다. 이스라엘과 하마스 간 전쟁보다 중국 경기 둔화에 대한 우려가 더 커졌기 때문이다. 미국 에너지정보청(EIA)은 월간 보고서에서 내년 WTI 가격 기존보다 하향 조정했다. 7일(현지시간) 뉴욕상업거래소와 런던 ICE선물거래소 등에서 12월 인도분 WTI는 전날보다 4.27%(3.45달러) 하락한 배럴당 77.37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이날 하락률은 지난달 4일 이후 최대폭이다.


"대출 금리 낮춘다"…신개념 신용평가 '네이버페이 스코어' 개발 [한국경제]

네이버페이가 신용평가회사 NICE평가정보와 손잡고 신개념 신용평가모델인 '네이버페이 스코어(가칭)'를 개발했다. 기존 신용평가 정보에 네이버페이 이용 내역 등 비금융 정보를 추가로 반영한 대안신용평가 모델이다. 전통적인 신용 평가보다 정교한 평가가 가능해지면서 추가적인 '금리 인하' 효과가 나타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스위트홈' 나온 53년 된 회현시민아파트, 공원으로 바뀐다 [매일경제]

1970년 준공돼 53년간 자리한 서울 중구 회현제2시민아파트(회현시범)가 공원으로 바뀔 전망이다. 서울의 마지막 남은 시민아파트인 이 단지는 넷플릭스 드라마 '스위트홈'과 영화 '친절한 금자씨'의 촬영 장소로 잘 알려져 있다. 철거 수순을 밟게 됐지만 일부 주민이 "재산권 침해"라고 반발해 진통이 예상된다.


K푸드·K뷰티 흥행 덕보네 ··· 잘 나가는 소비재 ETF [매일경제]

8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지난 3개월(2023년 8월 8일~11월 8일)간 테마 ETF 가운데 가장 높은 수익률을 기록한 종목은 TIGER 화장품이었다. K푸드와 K뷰티의 세계적 흥행으로 주요 소비재 관련 상장지수펀드(ETF)가 지난 3개월간 테마 ETF 수익률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반면 같은 기간 중후장대주와 엔터주에 투자하는 ETF는 코스피 하락률을 크게 웃돌며 부진했다.


'200조 부채' 한전, 서울 인재개발원 부지 매각 등으로 1조 마련 [주요언론]

심각한 재무 위기를 겪고 있는 한국전력이 8일 서울 노원구 공릉동 인재개발원 부지와 자회사 지분 일부를 매각하는 내용의 추가 자구책을 내놨다. 200조원이 넘는 부채를 줄이려면 전기요금 인상 등 국민에게 부담을 전가하는 카드를 꺼내기에 앞서 정부가 주문한 '뼈를 깎는 구조조정'을 이행하겠다는 의지를 보인 셈이다. 이번 자구책은 지난 5월 한전이 발표한 25조7천억원 규모의 자구안에 이은 것으로, 추가적인 자산 매각과 본사조직 축소 등이 담겼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전, 3분기 영업흑자 전환…"비용 감소 영향"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E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