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산업은행, 포항·구미 첨단산업에 금융지원 협약
이보라 기자
2023.11.09 15:23:35
포항 이차전지·구미 반도체 특화단지 육성
9일 경상북도청에서 열린 '국가첨단전략산업 및 지역특화산업 육성을 통한 지방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이강덕 포항시장(왼쪽부터), 이철우 경상북도지사, 강석훈 산업은행 회장, 김장호 구미시장이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산업은행)

[딜사이트 이보라 기자] KDB산업은행이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로 선정된 경북 포항·구미시와 첨단산업 육성에 나선다.


산업은행은 9일 경북도청에서 '국가첨단전략산업 및 지역특화산업 육성을 통한 지방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r고 밝혔다. 


각 기관은 ▲국가첨단전략산업 관련기업 정책금융지원 프로그램 마련 ▲국가첨단전략산업 밸류체인 구축 및 생태계 조성 ▲국가첨단전략산업의 전·후방 산업의 연계 성장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등 신규 산단 조성시 금융 자문 제공 등의 방안을 추진한다.


산업은행은 포항 이차전지, 구미 반도체 등 국가 첨단전략산업 관련 기업에 연구개발 자금부터 생산을 위한 설비투자, 수출 자금까지 단계별로 지원한다. 첨단산업 영위 기업에 최대 1.2%포인트 금리우대, 운영자금 한도 확대(120%), 기계·데이터 등 폭넓은 담보가치 인정, 신용등급이 낮은 거래처도 장기·저리 자금 지원 등 최적 조건을 제공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more
강석훈 산은 회장 "Again, KDB Pride" 산은, 기업 구조조정 난항…강석훈 리더십 '흔들' 기업구조조정 대의에 새는 혈세 혁신성장펀드 2차, IMM·VIG에 800억 쏜다

산업은행은 "지역 특화산업과 연계된 국가첨단전략산업 육성을 지원해 정책금융기관-지자체 간 성공적인 협업 체계를 구축하는 계기가 될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정부의 첨단산업 육성정책에 적극 부응하며 선도적 금융지원으로 국가전략기술 초격차 확보를 통한 경제안보 달성 및 지방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부족함이 없는 특화단지를 조성해 첨단전략산업 글로벌 초격차를 위한 전진기지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