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동서식품, 대통령 표창…'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外
이호정, 유범종, 박성민, 이수빈, 이소영 기자
2023.11.10 10:19:38

◆동서식품, 대통령 표창 수상…'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딜사이트 이호정, 유범종, 박성민, 이수빈, 이소영 기자] 동서식품이 이달 9일 오후 서울시 영등포구 KBS 신관 아트홀에서 개최된 제12회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시상식에서 물적나눔 부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은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보건복지부, KBS,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공동 주최하는 사회공헌 분야 최고 권위의 상이다. 동서식품은 그동안 국내 커피시장 및 식품산업 발전에 기여함은 물론 취약계층 대상 장학금 지급, 유소년 오케스트라와 도서관 지원, 여성 문학상 및 클래식 공연 개최, 바둑대회 후원 등의 다양한 나눔 활동을 전개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 수상자로 선정됐다. 동서식품은 "앞으로도 꾸준한 나눔을 통해 지역사회에 따뜻함을 전할 수 있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 패밀리 위크' 진행


현대백화점그룹이 오는 26일까지 17일간 초대형 계열사 연합 쇼핑 대전 '현대백화점 패밀리 위크'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행사에는 백화점·아울렛·홈쇼핑·면세점·그린푸드·한섬·리바트·지누스·바이오랜드·드림투어 등 10여 개 계열사가 참여한다. 우선 현대백화점은 '아울렛 슈퍼위켄드'를 통해 대규모 판촉 행사 및 이벤트를 연다. 현대홈쇼핑은 이 기간 TV방송과 공식 온라인몰 현대H몰에서 요일별로 진행하는 스페셜 포인트 적립행사를 진행한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H포인트 5% 페이백 프로모션 등을 한다. 한섬은 12일까지 한 브랜드에서 100만원 이상 구매 시 한섬 마일리지를 추가 적립해주는 더블마일리지 행사 등을 마련했다.


◆쿠팡이츠서비스, '배달산업 발전 공로' 한국 SCM 산업대상 수상

관련기사 more

쿠팡이츠서비스가 9일 전북 익산에서 열린 '제22회 한국 SCM 산업대상 시상식'에서 로지스틱스 부문 대상을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쿠팡이츠서비스는 배달 물류 혁신으로 배달산업 발전을 선도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 자체 구축한 배달 인프라를 기반으로 소상공인과 지역 전통시장 상인들에게 새로운 판로와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통합 배달 서비스를 통해 누구나 원하는 시간에 자유롭게 일하고 배달에 참여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했다. 향후 전국의 배달 물류 인프라 확대를 위해 투자를 이어가는 것은 물론 고객과 배달 파트너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쿠팡이츠서비스의 혁신은 지속될 예정이란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아워홈, K푸드 앞세워 중국 상하이 식품전시회 '2023 FHC' 참가


글로벌 푸드케어&케이터링 아워홈이 중국 상하이 신국제 박람센터에서 열린 글로벌 식품전시회 '2023 FOOD & HOSPITALITY CHINA(이하 FHC)'에 참가했다고 10일 밝혔다. 이 전시회는 매년 전 세계 200개 이상의 식음료 기업이 참가하는 중국 최대 규모 식품전시회다. 올해 행사는 지난 8일부터 3일간 진행된다. 아워홈은 신규 영업 채널 개척을 통한 중국 내수 시장과 세계 시장 공략을 위해 이번 전시회에 참가했다. 상하이 신국제 전시관 'N관'에는 아워홈을 비롯한 한국, 중국, 일본 등 아시아권 유통·제조업체가 참가했다. 아워홈은 'Oh!(Ourhome) K-Food'를 전시 콘셉트로 삼고 아워홈의 40여 년간 메뉴 개발 노하우와 다양한 제품을 중점적으로 선보였다. 육가공(16종), 국·탕·찌개·소스류(14종), 부침전류(5종), 떡볶이(3종), 김류(4종) 등 한식 간편식 제품 전시와 함께 즉석 조리한 메뉴를 시식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감자전, 김치전 등 부침전류와 오리지널·짜장·로제맛 떡볶이, 새우맛·허니버터맛 등 이색 김도 선보였다.


◆교원 웰스, '플로린 SNS 해시태그 챌린지' 이벤트 진행


교원 웰스(Wells)는 꽃모종 정기 구독 상품 플로린(FLORIN) 출시를 기념해 '플로린 SNS 해시태그 챌린지' 이벤트를 오는 12월 10일까지 한 달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플로린은 꽃 재배에 특화한 식물재배기와 꽃모종 정기 배송 서비스를 결합한 구독 상품이다. 작고 세련된 디자인에 초보자도 쉽게 홈가드닝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챌린지 참여는 플로린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한 후 개인 SNS에 지정 해시태그(#웰스플로린#교원웰스)와 함께 나만의 플로린 연출 사진을 공유하면 된다. 교원 웰스는 "실내 인테리어 등 플로린을 활용하는 나만의 방법을 공유하고, 푸짐한 선물도 얻어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세계그룹 '쓱데이' 맞아 '빅3쇼' 열어


쇼핑테마파크 스타필드가 국내 최대 쇼핑제 '2023 대한민국 쓱데이'를 맞아 이색 테마쇼 '빅3쇼'를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쓱데이는 1년에 한 번 신세계그룹 전 계열사가 온·오프라인 유통을 통해 진행하는 쇼핑 축제다. 올해는 2년 만에 열리는 쓱데이로 ▲모빌리티쇼 ▲크리스마스쇼 ▲캐릭터쇼를 볼 수 있다. 모빌리티쇼는 국내에서 가장 많은 자동차 브랜드를 볼 수 있는 스타필드의 장점을 살려 준비한 행사다. 스타필드 하남은 모터사이클과 슈퍼카를 선보인다. '크리스마스쇼'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준비한 디저트 파티다. 스타필드 하남과 스타필드 시티 위례·부천·명지는 내년 1월까지 '캐치! 티니핑 윈터 빌리지'로 꾸민다. 캐릭터쇼도 스타필드 안성과 고양에서 연다. 로보카 폴리, 신비아파트, 헬로카봇, 브래드 이발소 등 인기 캐릭터 50종이 퍼레이드를 한다.


◆제너시스BBQ, 취약계층에 도시락 기부


제너시스 BBQ 그룹 계열사인 '우쿠야'가 선한 영향력 확산을 위해 1년동안 매달 돈카츠 릴레이를 이어가고 있다.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에 위치한 원천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돈카츠 도시락 40인분을 기부했다. 이번 돈카츠 릴레이에는 우쿠야 수원원천점 패밀리가 참여했다. 등심 돈카츠로 구성된 도시락은 원천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후원하는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지역 주민들에게 전달됐다. 우쿠야의 돈카츠 릴레이는 BBQ의 대표 사회공헌활동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의 연장선으로, 본사와 우쿠야 패밀리가 함께 지역 사회복지시설에 돈카츠 도시락을 기부하는 활동이다. 우쿠야 수원원천점 패밀리는 "돈카츠 릴레이를 통해 지역사회에 도움이 필요한 분들께 작은 희망을 줄 수 있어 감사하고 행복하다"고 전했다.


◆롯데온 '오뚜기 카레·짜장' 1981년 패키지 판매


롯데온이 오뚜기 3분 짜장과 카레 제품의 1981년 패키지를 재현한 상품을 단독 판매한다고 10일 밝혔다. 롯데온은 오뚜기와 협업해 1981년 오뚜기가 처음 출시한 '3분 카레'와 '3분 짜장' 초기 패키지 디자인을 재현해 세트 제품으로 만들었다. 당시 사용한 파란색, 주황색의 색상과 글씨체 등을 그대로 사용했다. 짜장과 카레를 12개씩 담아 24개를 '3분 레트로 패키지'로 구성했으며 4000개 세트를 한정 판매한다. 롯데온은 브랜드 판타지 행사의 하나로 이날 하루 식품 브랜드 '오뚜기'를 연중 최대 혜택으로 제공한다. 브랜드 판타지는 롯데온이 지난달 16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50일간 매일 3개의 브랜드를 선정해 특가로 판매하는 행사다. 오뚜기밥과 오뚜기카레, 오뚜기컵밥 등 즉석식품을 비롯해 냉동식품, 라면, 소스·양념 등을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시몬스 침대, 'N32 갤러리아 타임월드' 신규 오픈


시몬스 침대는 갤러리아 백화점 최초로 대전광역시 서구 둔산동에 자리한 갤러리아 타임월드점 9층에 N32 매트리스 매장을 오픈했다고 10일 밝혔다. 갤러리아 타임월드점은 충청·대전권 유통의 한 축을 담당하는 백화점으로 루이비통, 롤렉스, 티파니 등 유수의 명품 브랜드가 입점해 있는 초프리미엄 매장으로 유명하다. 이번 신규 N32 매장에서는 'N32 폼 매트리스'와 'N32 레귤러 토퍼' 'N32 모션 커브드 베이스' 등 N32 전 라인업을 만나볼 수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시몬스 관계자는 "N32 폼 매트리스는 ▲통기성 ▲탄성 ▲안전성 세 가지 차별점을 갖추며 기존 폼 매트리스의 단점으로 꼽혀온 열감과 쏠림 현상을 해소했다"고 설명했다.


◆도미노피자, 수험생&수험생 가족 대상 50% 할인 이벤트


도미노피자는 11월 16일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른 수험생과 가족들을 위해 16일 17일 이틀간 방문 포장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16일에는 피자 3종(블랙타이거 슈림프, 치즈 크레이프 샌드, 포테이토 피자)과 콜라 1.25L를, 17일에는 위 피자 3종에 겨울 신제품을 포함한 피자 4종에 콜라 1.25L를 주문하면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수험생 인증은 수험표, 응시원서 접수증, 고3 학생증 중 하나로 가능하며 오프라인 방문 포장 시에만 할인이 가능하다.


◆씰리침대, 11번가 '십일절' 앵콜 라이브방송 특가전 진행


프리미엄 매트리스 브랜드 씰리침대(대표 윤종효)가 11일 오후 8시부터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씰리침대 그랜드 십일절 마지막 앵콜 라이브' 방송 특가전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온라인 쇼핑몰 11번가의 연중 최대 행사인 십일절을 맞아 진행되는 이번 라이브 방송 특가전은 지난 2일 진행한 그랜드 십일절 특집 라이브에 대한 뜨거운 소비자 호응에 보답하고자 마련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씰리침대는 이번 특가전에서 풍성한 충전재와 고급스러운 패턴이 돋보이는 '에드가 II 펌(EDGAR II Firm)' 퀸(Q) 사이즈를 슈퍼싱글(SS) 사이즈와 동일한 가격에 판매한다. '에드가'는 좌우 흔들림이 적고 지지력이 탁월한 BPS 코일이 사용된 프리미엄 매트리스로, 단 하루 특별한 가격으로 선보인다. 아울러 이번 라이브 방송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단독 혜택도 마련됐다. 선착순 구매자 10명에게 프레첼 바디필로우, '구매왕' 5인에게는 유러피안 구스이불솜을 제공한다.


◆미샤, 일본에서 잘 나가네한국 화장품 중 인지도·매출액 1위


에이블씨엔씨가 자사 화장품 브랜드 미샤가 일본에서 한국 화장품 브랜드 중 인지도와 매출액 순위에서 모두 1위를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일본 최대 리서치 전문 기관 후지경제 조사에 따르면, 에이블씨엔씨 미샤는 일본 20~50대 여성들의 K뷰티 브랜드 인지도 순위에서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미샤의 일본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 매출 또한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최근 5년간 연평균 성장률은 13.1%로 두 자리 수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강인규 에이블씨엔씨 미샤 재팬 법인장은 "한국 화장품에 대한 관심이 어느때 보다 높은 지금 적극적인 마케팅을 통해 일본에서 미샤의 입지를 스킨케어 부문까지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