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부산, 해시드에 감사장 전달...블록체인 산업 활성화 공로
황지현 기자
2023.11.10 14:33:49
부산 블록체인 산업 육성 공로 인정…강병진 해시드 법무 총괄 수상
강병진 해시드 법무 총괄이 9일 개최된 '블록체인 위크 인 부산(BWB) 2023'에서 박형준 부산시장으로부터 감사장을 받았다. (제공=해시드)

[딜사이트 황지현 기자]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 해시드가 부산 블록체인 산업 육성에 기여한 공으로 부산광역시로부터 감사장을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강병진 해시드 법무 총괄은 지난 9일 부산에서 열린 블록체인 행사 '블록체인 위크 인 부산(BWB) 2023' 개막식에서 감사장을 받았다. 감사장에는 부산시와 상호협력해 블록체인 관련 기업 협력과 산업 활성화에 이바지한 점에 대해 공로를 인정한다는 내용이 담겼다.


강 총괄은 2018년부터 전 세계 블록체인 업계 리더들을 한국과 연결하는 역할을 했다. 지난해에는 캐롤라인 팜(Caroline Pham)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 위원을 초청해 한국 블록체인 관계자들을 만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특히 올해 4월 출범한 글로벌 블록체인 정책 커뮤니티 'HODL(Hashed Open Dialogue for Law)'을 통해 관련 규제가 조화로운 방향으로 논의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또한 부산시의 블록체인 특구 사업 추진을 위해 전 세계 블록체인 업계 관계자들과 소통 창구를 만드는 데도 힘쓰고 있다. 이번 BWB 2023에서는 'MiCA 법안 제정 과정에 기반한 한국 정부에의 정책 제언'을 주제로 한 대담에 참여해 '혁신을 위한 디지털자산 규제 제언'이라는 주제로 캐롤라인 팜 CFTC 위원 의견을 공유할 예정이다.


강병진 해시드 법무 총괄은 "앞으로도 세계 블록체인 산업에 대한 논의 사항에 한국이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연결할 것"이라며 "특히 부산시가 블록체인 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해시드, 日 버추얼 유튜버 플랫폼 '이즈모' 투자 해시드이머전트, '인디아 블록체인 위크 2023' 개최 해시드, 태국 금융지주사 SCBX와 맞손 해시드, 웹3.0 프로토콜 캠프 5기 활동 시작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