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넥슨코리아 공동대표로 강대현·김정욱 내정
이규연 기자
2023.11.10 11:46:35
강대현 COO와 김정욱 CCO 공동대표 결정돼…이정헌 현 대표는 넥슨 대표로
이 기사는 2023년 11월 10일 11시 4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강대현(왼쪽)·김정욱 넥슨코리아 공동대표이사 내정자. (제공=넥슨코리아)

[딜사이트 이규연 기자] 넥슨코리아의 강대현 COO(최고운영책임자)와 김정욱 CCO(최고커뮤니케이션책임자)가 넥슨코리아 공동대표이사를 맡게 됐다. 


넥슨 일본법인은 강 COO와 김 CCO를 넥슨코리아 신임 공동대표로 승진 내정했다고 10일 밝혔다. 


강 내정자는 2004년 넥슨에 입사한 뒤 라이브퍼블리싱실장, 네오플 던파개발실장, 라이브본부장, 인텔리전스랩스 본부장 등을 거쳤다. 2020년부터 넥슨코리아 COO를 맡아 주요한 개발 전략 수립 등에 참여해 왔다.  


김 내정자는 2013년 넥슨에 합류한 뒤 기업문화·대외업무 담당 전무, 커뮤니케이션본부장을 거쳐 2018년부터 넥슨재단 이사장으로 일해왔다. 2020년부터는 넥슨코리아 CCO로서 경영지원과 커뮤니케이션 부문 전반을 총괄해왔다.

관련기사 more
넥슨 3Q 호실적, 라이브 게임들 매출 안정적 성장 이정헌 넥슨코리아 대표 넥슨 일본법인 대표 내정 넥슨, 3년 연속 세 자릿수 대규모 채용 진행

이정헌 현 넥슨코리아 대표는 2024년 3월부터 넥슨 일본법인 대표로 일할 예정이다. 


이 대표는 "지난 6년 동안 넥슨의 성장과 혁신을 위해 함께 매진해 온 임직원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글로벌 시장에서 넥슨이 또 한 번 역동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새로운 자리에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 내정자는 "넥슨코리아의 공동 대표이사를 맡게 되어 매우 영광"이라며 "그간 쌓아온 경험을 바탕으로 끊임없이 혁신하고 도전하며 넥슨만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 내정자는 "2024년 창립 30주년을 맞는 넥슨의 새로운 도약을 함께 준비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넥슨만의 고유한 색깔을 잃지 않고 사회와 더불어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넥슨코리아 대표이사는 2024년 3월 이사회 등 관련 절차를 거쳐 공식 선임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