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아파트 매입 큰손 된 30대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3.11.13 08:25:45
이 기사는 2023년 11월 13일 08시 2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승무원 미스트' 달바 IPO 시동…주관사에 미래證 [서울경제]

'승무원 미스트'로 이름을 알린 뷰티 브랜드 달바(d'Alba)의 운영사 비모뉴먼트가 상장 주관사를 선정하고 기업공개(IPO) 준비에 시동을 걸었다.10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비모뉴먼트는 이날 미래에셋증권을 상장 대표 주관사로 단독 선정했다. 9월 국내 주요 증권사들을 선별해 입찰 제안요청서(RFP)를 발송한 지 약 두 달 만이다.

다가온 재계 연말 인사 시즌…경영 불확실 속 '미래 준비' 방점 [연합뉴스]

글로벌 경영 불확실성이 이어지는 가운데 국내 주요 그룹은 복합 위기 극복과 미래 먹거리 확보에 초점을 맞춰 내년 사업 계획을 구상하고 있다. 이에 따라 올해 인사는 조직의 안정을 꾀하면서도 그간의 성과에 입각한 '세대교체'와 '미래 준비'에 방점이 찍힐 것으로 보인다.


"아직 끌어모을 영혼 남아있었나"…아파트 매입 큰손 된 30대 [매일경제]

올 1~3분기 전국에서 아파트를 가장 많이 매입한 연령층은 30대인 것으로 나타났다. 2019년 관련 통계를 공표한 후 처음으로 40대를 앞질렀다.12일 한국부동산원의 매입자 연령대별 전국 아파트 거래 신고 현황에 따르면 올해 3분까지 거래된 총 31만6603건의 매매 거래 가운데 30대가 사들인 건수는 총 8만5701건으로 전체의 27.1%를 기록했다. 이는 40대의 매입 비중 25.9%(8만2077건)를 웃돈다.


현대차그룹, IRA 여파에도 올 1∼3분기 美전기차 점유율 2위 [연합뉴스]

전기차 수요 둔화 우려에도 올해 미국 내 전기차 등록 대수가 크게 증가한 가운데 현대차그룹이 테슬라에 이어 점유율 2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12일 시장조사업체 익스페리언 통계를 활용한 미국 자동차 전문지 오토모티브뉴스 보도에 따르면 올해 1∼9월(1∼3분기) 미국 내 전기차 등록 대수는 작년 같은 기간 대비 61% 증가한 85만2천904대로 집계됐다.


LG엔솔 "새로 지을 때 아냐…기존공장 최대한 활용" [한국경제]

LG에너지솔루션과 미국 포드의 튀르키예 합작공장 프로젝트 철회는 예견된 일이었다. 2026년까지 5년간 전기자동차에 500억달러(약 66조원)를 투자하겠다던 포드는 올 들어 시장 성장세 둔화가 뚜렷해지자 120억달러 투자 계획을 연기하겠다고 지난달 발표했다. 올해만 전기차 부문에서 45억달러(약 6조원) 적자가 예상된다는 고백과 함께다.

관련기사 more

카카오 김범수 "모든 사업 원점 재검토…연내 가시적 방안 마련" [연합뉴스]

카카오 창업자인 김범수 미래이니셔티브센터장은 13일 "모든 사업을 원점에서 재검토해 국민 눈높이에 부응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 센터장은 이날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알파돔 타워 카카오모빌리티 본사에서 제3차 공동체 비상 경영 회의에 참석하면서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강조했다.


추경호 "공공요금, 당분간 동결 기조" [한국경제]

추경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12일 공공요금에 대해 "당분간 동결 기조를 유지하겠다"고 말했다. 추 부총리는 이날 KBS에 출연해 "인상 요인이 생기더라도 공공기관 스스로 경영 합리화를 통해 원가 인상 요인을 흡수하라고 주문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또 "요금을 인상할 상황이 생기더라도 시기를 분산해서 인상해 달라고 협조 요청을 하고 있다"고 했다.


전기차 안 팔리자 배터리 공장 '속도조절'…"성장통 불가피" [서울경제]

급성장하던 글로벌 전기차 시장이 숨 고르기에 들어가자 배터리 업계도 신규 합작공장 설립 계획을 철회하는 등 전략 수정에 돌입했다. 글로벌 전기차 수요가 중장기적으로 성장세를 보이겠지만 올 4분기와 내년에는 일시적인 업황 둔화가 불가피할 것으로 전망돼 국내 배터리 업계는 내실을 다지는 작업에 집중할 것으로 예상된다.


동국제강, 지주사 전환 마무리 단계…신사업 진출로 성장가도 [서울경제]

동국홀딩스를 중심으로 지주회사 전환에 나선 동국제강그룹이 대대적인 미래 성장 동력 발굴에 나섰다. 수익성이 불확실한 해외 법인을 정리해 사업 체질을 개선하고 기업형 벤처캐피탈(CVC)을 설립해 물류와 정보기술(IT) 등 신사업에 진출한다는 복안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