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제뉴원사이언스, 238억원 추가 투자 결정 外
이호정, 민승기, 최홍기, 최광석 기자
2023.11.14 10:37:43

◆제뉴원사이언스, 238억원 추가 투자 결정


[딜사이트 이호정, 민승기, 최홍기, 최광석 기자] 합성의약품 CDMO(위탁개발생산) 기업 제뉴원사이언스가 생산 효율 증대 및 지속 성장을 위해 공장 내 생산 설비 보강에 238억원의 추가 투자를 결정했다고 14일 밝혔다. 제뉴원은 2020년 12월 경영 참여형 사모투자펀드(PEF) 운용사 IMM프라이빗에쿼티(PE)가 한국콜마 제약사업부와 콜마파마를 인수한 뒤 사명을 변경해 새롭게 출범했다. 제뉴원은 지난해 진행한 125억원의 투자를 바탕으로 전년 동기 대비 세종 공장 25%, 제천공장 20% 이상 생산량 증가를 이끌었다. 이번 투자는 제뉴원사이언스의 주요 포트폴리오인 당뇨병 복합제 신제품 출시 계획에 맞춰 결정됐다. 증가하는 만성질환 의약품 수요에 맞춰 안정된 물량을 공급하고 생산 효율성 또한 높이기 위해 최대 1000kg(코팅기 기준)의 설비를 도입할 계획이다. 최근 정기 이사회를 통해 238억원의 추가 투자 안건이 의결됨에 따라, 최대 2개의 대용량 설비 라인까지 확장할 수 있는 공간을 증축하고 2025년 내 대용량 설비 라인의 확충이 가능해진다는 설명이다.


◆대웅제약 "나보타, 해외매출 전체 83% 차지"


관련기사 more

대웅제약은 올해 3분기까지 나보타의 누적 매출 1133억원 가운데 해외 매출이 935억원(83%)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이중 절반 이상인 445억은 미국 시장에서 발생했다. 대웅제약이 현지 파트너사 에볼루스를 통해 '주보'라는 이름으로 미국에 톡신 제제를 선보인지 2년여만이다.대웅제약은 국내의 출혈 경쟁에 일정한 거리를 두고, 독보적 개발‧영업의 경지를 개척하는 중이다. 나보타는 올해 독일, 오스트리아, 이탈리아 등에 정식 출시되는 등 유럽 시장 진출에도 속도를 높이고 있으며, 태국, 브라질 등 각 대륙 최대 시장에서도 존재감을 빠르게 키워가는 중이다. 최근에는 동남아시아를 대표하는 주요 이슬람 국가인 말레이시아에서 품목허가를 획득하며 20억 명에 이르는 무슬림 시장까지 공략하고 있다. 나보타 판매량은 오는 2030년까지 연평균 20%씩 성장해 해외 수출만 5000억원을 넘어설 것으로 전망중이다.


◆오스템파마 '뷰센 치약' 누적 판매량 1500만개 돌파



오스템임플란트 자회사 오스템파마가 자사 프리미엄 브랜드 '뷰센' 기능성 치약의 누적 판매량이 10월 말일 기준 1500만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오스템파마 관계자는 "올해 5월 말에 뷰센 치약 누적 판매량 1000만개를 돌파했는데, 그 이후 5개월 간 500만개를 판매하는 역대급 기록을 갱신했다"며 "고객님들의 뜨거운 관심과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정가 대비 최대 58% 저렴한 가격에 뷰센 구강 케어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오스템파마는 뷰센 치약(2개), 뷰센 더블와이드 칫솔(4개), 양치키트(칫솔 1개+미백치약 뷰센H 40g 1개), 혀 클리너(1개)로 구성된 '기프트 박스'를 재고 소진 시까지 58% 할인된 가격에 한정 판매한다. '기프트 박스'는 네이버 '오스템 뷰센몰'과 11번가, G마켓, 카카오 선물하기 등에서 11월 30일까지 구매할 수 있다.


◆HLB바이오스텝, CRO사업총괄에 김종호 부사장 영입



CRO 기업인 HLB바이오스텝은 CRO사업총괄로 김종호 부사장을 영입했다고 밝혔다. 글로벌 수준의 비임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HLB바이오스텝은 최근 생체시료 등에 대한 정밀 분석 시스템을 추가로 갖추는 등 CRO 사업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고 있어, 이를 이끌 사업총괄 적임자로 김 부사장을 선임했다는 입장이다. 김 부사장은 서울대에서 수의학과 수의생화학을 전공했으며, 한양대에서 약학 박사학위 과정을 수료했다. 제일제당 종합연구소 연구원으로 입사한 후 SK바이오팜 기획팀을 거쳐, 종근당 연구기획실장, 보령제약 개발그룹장 등을 역임한 제약바〮이오 전문가다. 최근까지 아이젠사이언스(AI신약개발기업)에서 부사장을 지내며 사업개발 및 비즈니스 전략 전반을 책임져 왔다. 김 부사장의 합류로 최근 AI 신약개발 등 중장기 성장동력을 확보해가고 있는 HLB바이오스텝의 사업 다각화에도 큰 역할을 할 것이란 입장이다.


◆한독, 당뇨병의 날 기념 '당당발걸음 캠페인' 진행



한독이 '세계 당뇨병의 날'을 맞아 누구나 동참해 걸음 기부를 할 수 있는 '함께 걸어요 당당발걸음' 캠페인을 진행한다. '함께 걸어요 당당발걸음' 캠페인은 걷기로 건강도 챙기고 도움이 필요한 당뇨병 환우도 도울 수 있는 걸음 기부 방식으로 진행된다. 한독은 최근 젊은 당뇨병 환우가 급격히 증가하는 데 반해, 만성질환에 대한 관심과 치료에 대한 적극성이 낮은 상황을 고려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이번 활동을 마련했다는 입장이다. 다음달 13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빅워크 어플리케이션으로 참여할 수 있다. 매일 쌓인 걸음 수를 '함께 걸어요 당당발걸음'에 기부하면 된다. 목표 걸음 수는 1억 2천만보로 식사 2시간 후 혈당 목표 수치가 120mg/dL 미만인 것에서 착안됐다. 걸음 기부가 쌓여 목표 걸음 수가 달성되면 한독은 도움이 필요한 당뇨병 환우에게 혈당측정기를 기부할 예정이다.


◆JW메디칼, 이동형 엑스레이 장비 'DRX-Rise' 신규 출시



JW메디칼은 미국 케어스트림 헬스(케어스트림)의 'DRX-Rise' 이동형 엑스레이 장비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케어스트림은 카메라 필름으로 유명한 코닥(Kodak)의 의료사업 부문이 분사되어 지난 2007년 설립된 의료영상기술 분야의 글로벌 기업이다. DRX-Rise는 기존 케어스트림의 이동형 엑스레이 장비인 'DRX-Revolution' 대비 19% 가벼운 450kg대의 무게로 편의성을 강화한 혁신 영상진단기기다. DRX-Rise는 최첨단 리튬이온 배터리를 장착해 짧은 충전 시간에도 촬영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듀얼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두 개의 화면을 통한 영상 진단 작업이 가능하도록 설계해 의료진의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장비 이동 시 소음을 획기적으로 줄여 병동 내 기기 이동시 소음을 최소화할 수 있으며, 튜브핸들 부분에 센서를 삽입해 의료진이 촬영 후 간편하게 튜브를 회수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유저 편리성을 강화한 기능을 추가했다.


◆루닛, 3D 유방암 검진 '루닛 인사이트 DBT' 美 FDA 승인 획득



루닛은 3차원(3D) 유방단층촬영술 AI 영상분석 솔루션 '루닛 인사이트 DBT'가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시판 전 허가를 받았다고 14일 밝혔다. 루닛 인사이트 DBT는 유방단층촬영술(DBT)의 3차원 영상을 AI 기반으로 분석해 의료진의 유방암 진단을 보조하는 제품이다. 특히 기존 2차원 유방촬영술에 비해 더 빠르고 정확한 진단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미국 등 선진국에서 수요가 높다. 이번 FDA 인증에 따라 루닛은 세계 최대 의약품 및 의료기기 시장인 미국에 본격 진출하게 됐다. 앞서 루닛은 지난 2월 유럽 자회사 '루닛 유럽 홀딩스'를 설립하고, 미국에 이은 거대시장 유럽에 루닛 인사이트 DBT를 출시한 바 있다.


◆어떠케어, 영양제 아울렛 'ㅇㅋ몰' 오픈



GC케어가 초특가 영양제 아울렛 'ㅇㅋ몰(오키몰)'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ㅇㅋ몰은 헬스케어 전문가들이 꼼꼼하게 선별한 영양제 셀렉샵으로, 건강한 생활습관 관리 앱 '어떠케어' 내에 위치한다. 어떠케어 앱을 사용하는 누구나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을 초특가에 구매할 수 있다. 건기식 전문몰인 ㅇㅋ몰에서는 국내 주요 제약사의 엄선된 건기식 제품 약 800여개를 온라인 최저가 수준 초특가로 만나볼 수 있다. ㅇㅋ몰 오픈을 기념해 어떠케어 앱에서만 누릴 수 있는 고객 혜택과 초특가 이벤트도 진행한다. ㅇㅋ몰 고객 전원에게 적립금 2천 원과 장바구니 10%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11월 13일부터 30일까지 '오늘의 특가 제품'을 평일 매일 한 가지씩 한정 수량 초특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