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풀무원, K-비건 대표로 '식물성 지구식단' 후원 外
이호정, 유범종, 박성민, 이수빈, 이소영, 서재원 기자
2023.11.16 10:58:42

◆풀무원, K-비건 대표로 '식물성 지구식단' 후원

[딜사이트 이호정, 유범종, 박성민, 이수빈, 이소영, 서재원 기자] 풀무원식품이 한국 비건관광 홍보 행사인 'Vegan Tour to Korea 2023'에 'K-비건' 기업 대표로 식물성 식품 전문 브랜드 '식물성 지구식단' 제품을 후원한다고 16일 밝혔다. 'Vegan Tour to Korea 2023'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관광공사 주관하는 행사로 미주·유럽 지역 등에서의 비건 관광객 확대 트렌드에 발맞춰 한국을 비건 친화 관광 목적지로 알리고 나아가 이들을 실제 한국 방문으로 유치하기 위해 개최됐다. 첫 회를 맞은 이번 행사에는 구미주 여행업계 관계자를 비롯하여 미디어, 인플루언서 약 30명과 국내 여행사, 지자체, 유관 업계 관계자와 비건 문화 관심층까지 약 120명이 참여한다. 이번 행사에서 풀무원은 비건 문화 관광 상품 개발이라는 행사 취지에 맞게 '식물성 지구식단' 런천미트를 비롯하여 대표 비건라면인 정면, 두화, 나또칩 등 자사 대표 식물성 제품을 1천여 개 후원하기로 했다. 해당 제품은 16일 서울 마포 문화비축기지에서 개최되는 '한국 비건 관광 컨퍼런스' 세션 참석자들에게 제공된다.

◆오뚜기, '진비빔면 윈터에디션' 한정판 출시


오뚜기가 겨울 시즌을 맞아 대표 비빔면인 '진비빔면'과 잘 어울리는 컵누들 우동맛 분말스프를 별첨한 '진비빔면 윈터에디션'을 한정판으로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진비빔면 윈터에디션은 추운 날씨로 음식을 먹을 때 속을 달래주는 따뜻한 국물을 찾는 소비자들을 고려해 선보인 제품이다. 기존 진비빔면에 별첨한 컵누들 우동맛 분말스프에 끓는 물만 부어 조리하면 진하고 깔끔한 우동맛 국물과 진비빔면을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해당 제품은 겨울을 연상시키는 패키지도 적용해 차별화를 더했다. 기존 진비빔면의 붉은색 디자인에 초록색을 더한 조합으로 따뜻한 크리스마스 분위기와 하얀 눈이 내리는 모습과 눈사람을 더해 겨울 시즌의 느낌을 연출했다. 이번 에디션은 한정수량으로 대형할인점 및 체인 슈퍼마켓, 오뚜기몰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한샘, 프리미엄 키친 룩 '유로300' 신제품 출시


한샘이 천연 소재 질감과 패턴을 반영한 부엌 신제품유로300(Euro300) 시리즈 6종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부엌 신제품 '유로300' 6종은 최근 모던한 색상과 자연물을 활용한 인테리어에 관심이 높아진 것을 반영한 것으로 나무·대리석·돌 같은 천연소재 질감과 컬러가 조화로운 내추럴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신제품 출시에 따라 유로300 시리즈는 기존 16종에서 22종으로 확대됐다. 아울러 한샘은 부엌에서 다양한 활동을 즐기는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서재형 부엌', '호텔 라운지(Lounge) 부엌', '아지트(Agit) 부엌' 등 새로운 모습의 부엌 플랜(Plan)도 함께 선보인다. 독서와 휴식도 즐길 수 있는 '서재형 부엌, 가족이 함께 모여 즐기는 커뮤니티 공간으로 꾸미고 싶다면 '매그놀리아'와 '내추럴오크' 도어를 활용해 '아지트형' 부엌을 꾸밀 수 있다. 오는 11월 25일부터 12월 31일까지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일민미술관에서 열리는 전시회 <데코 ∙ 데코 Décor ∙ Décor: 리빙룸 아케이드>를 통해 한샘 부엌의 다양한 모습을 만나볼 수 있다.

관련기사 more

◆스타벅스, 전국 매장에서 '크리스마스 별다방 클래스' 커피세미나 진행


스타벅스코리아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하반기에도 고객 대상 스타벅스 커피세미나인 '별다방 클래스'를 확대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스타벅스 커피세미나는 스타벅스 커피 소개 및 커피 추출 실습 등 다양한 스타벅스 경험을 제공하는 고객 참여 행사 및 커피 전문 강좌이다. 스타벅스는 스타벅스 커피 전문가의 음료 제조 노하우 및 커피 관련 지식을 고객에게 전달하기 위해 올해부터 기존의 커피세미나를 '별다방 클래스'로 업그레이드 운영하고 있다. '별다방 클래스' 신청 기간은 11월 16일부터 21일까지이며, 신청 대상에 해당하는 고객은 본인이 원하는 매장 1개점을 선정하여 선착순으로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별다방 클래스'에 참여한 고객들은 스타벅스 매장에서 커피 취향별 추출 기구 즐기기, 컴프레소, 래버드리퍼를 이용한 커피 브루잉 탐험, 스타벅스 홈 커피 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주제의 '별다방 클래스'를 경험할 수 있다.


LF, 젊어진 '레오나드(LEONARD)'로 하이엔드 럭셔리 패션 공략


LF가 프랑스 럭셔리 브랜드 '레오나드(LEONARD)'와 새 크리에이티브디렉터와 함께 디자인의 변화를 전략적으로 이어온 결과 2년 간 매출이 두 자리수로 급성장했다고 16일 밝혔다. 레오나드 브랜드 전체 매출은 2021년에는 전년 대비 40% 성장, 2022년은 20% 성장하며 꾸준한 성장세를 기록했으며, 3040대 고객 매출은 올해 들어(1~10월) 전년 대비 30% 증가했다. 특히 젊은 고객들의 유입이 높은 온라인 매출 비중이 2019년 17%에서 대비 2022년 45%까지 올라왔다는 점은, 온오프라인을 자유롭게 넘나드는 국내 고객들의 명품 소비 패턴을 반영하고 있다. LF가 2009년 국내에 론칭한 '레오나드'는 실크, 캐시미어와 같은 소재에 독창적이고 정교한 핸드 프린트 기술로 다양한 꽃무늬 패턴을 표현해 내는 하이엔드 럭셔리 브랜드다. 레오나드는 이러한 브랜드 변화 전략을 앞세워 내년에도 국내 젊은 명품 애호가들을 공략 한다는 계획이다.


◆하이트진로, 이탈리아 펫낫 와인 '클라우디오 플레씨' 와인 4종 출시


하이트진로는 유기농에 진심인 이탈리아 와이너리 '클라우디오 플레씨(Claudio Plessi)'의 펫낫 와인 4종을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펫낫은 프랑스어로 '자연스러운 거품'을 의미하는 페띠앙 나튀렐(Pétillant Naturel)의 줄임말로, 발효가 진행 중인 와인을 병입해 병 속에서 부드러운 기포를 만들어내는 내추럴 스파클링 와인이다. 와이너리의 오너인 '클라우디오 플레씨'는 18세때부터 포도밭과 품종을 연구해 1986년에 유기농&바이오다이나믹 농법 협력단체(IL salto)를 설립하고, 1993년에 포도밭을 유기농으로 전환시키며, 유기농 인증을 받았다. 이번 와인 4종은 평균 수령 20년 이상인 나무에서 수확한 포도를 사용하고, 병입 후 2차 발효를 거치며 자연 탄산으로 부드러운 목 넘김을 느낄 수 있다. 해당 제품은 현대백화점(목동점, 천호점, 판교점, 신촌점, 송도점), 신세계백화점 (본점, 강남점 버건디&)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도미노피자, 수험생을 위한 특별한 응원 프로모션 진행


도미노피자가 신제품 브리스킷 바비Q 출시와 함께 2024학년도 대입수학능력시험에 응시한 수험생들을 위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도미노피자는 오늘(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수험생을 대상으로 피자+콜라1.25L 50% 할인된 가격으로 제품을 제공한다. '브리스킷 바비Q'는 차돌 양지에 4가지 페퍼(블랙, 핑크, 화이트, 그린)를 시즈닝한 브리스킷 스테이크를 주요 토핑으로 사용해 부드럽고 깊은 풍미를 자랑한다. 이에 더해 트러플과 핑크 페퍼로 만든 '트러플 핑크 페퍼 치즈 소스'와 바삭한 카사바 칩, 진한 맛과 향의 포토벨로 양송이를 더해 완성도를 높였다. 브리스킷 바비Q피자는 L 사이즈 34,900원, M 사이즈 29,000원으로 도미노 매니아 혜택 적용시 L 사이즈를 2만 원대 가격에 즐길 수 있다


◆SPC 배스킨라빈스, K-디저트 인기에 '너는 참 달고나' 재출시


SPC 배스킨라빈스가 소비자들에게 사랑받았던 과거 인기 플레이버를 다시 선보이는 '배라이즈 백' 기획 제품으로 '너는 참 달고나'를 재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배라 이즈 백'은 판매 종료 이후에도 공식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꾸준한 재출시 요청을 받은 인기 플레이버를 다시 선보이는 시리즈다. 올해 1월에는 아이스크림 콘테스트 우승 작이자 인기 플레이버인 '초코나무 숲'을 재출시했다, 이후로도 고객들에게 사랑받았던 역대 플레이버들을 소환해 적극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에 재출시하는 '너는 참 달고나'는 달콤한 카라멜 아이스크림에 풍미를 더해주는 카라멜 리본과 바삭한 달고나 피스를 쏙쏙 넣어 만든 플레이버다. 2017년 10월 이달의 으로 출시되어, 추억 속 간식 달고나를 아이스크림으로 재해석해 큰 인기를 끌었다. 배스킨라빈스는 오는 20일부터 23일까지 오프라인 매장에서 쿼터(18,500원) 구매시 3천원의 가격 혜택을 제공하고,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해피앱)을 스캔하면 최대 4천원까지 할인이 적용되는 '너는 참 달고나' 출시 기념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CJ제일제당, 나트륨 줄이고 장맛 살린 '해찬들 우리찹쌀 태양초 고추장' 출시


CJ제일제당은 발효 신기술을 적용한 '해찬들 우리찹쌀 태양초 고추장'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해찬들 우리찹쌀 태양초 고추장'은 나트륨 함량을 약 25% 낮추면서도 '100% 태양초 고추장'의 깔끔한 매운맛을 그대로 살렸다. 해당 제품은 건강을 중시하는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고추장을 비롯한 장류에서도 나트륨을 줄인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것이다. 특히CJ제일제당의 'NFT(New Fermentation Tech) 발효 공법'으로 나트륨 함량을 줄이면서도 높은 맛품질을 구현했다. 일반적으로 고추장을 만들 때 염도를 줄이면 고유의 장맛이 떨어지고, 숙성 과정에서 잡균이 증식해 일정한 발효 품질을 유지하기 어렵지만 CJ제일제당은 'NFT 발효 공법'으로 '해찬들 우리찹쌀 태양초 고추장'에 들어가는 찹쌀, 양파 등의 원재료를 동시에 발효시켜 비교적 낮은 염도에서도 자연스러운 장맛을 살렸다. 해당 제품은 11월 17일부터 이마트 전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현대백화점 목동점, 소믈리에와 함께하는 프리미엄 와인 갈라디너 오픈


현대백화점은 내년 1월 25일까지 목동점 별관1층 와인복합전문매장 와인웍스에서 '소믈리에와 함께하는 프리미엄 와인 갈라디너'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총 9회로 진행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다양한 테마의 프리미엄 와인들과 와인에 어울리는 와인웍스의 시그니처 코스요리를 함께 선보인다. 참석비용은 10만원이며 당일 행사에 참여한 고객에 한해 갈라디너에서 소개한 와인을 한정특가로 판매한다. 앞서 지난 9일 1회 행사에서 선보인 '펜폴즈 그랜지'를 포함해 참석 고객들은 '부샤 페레앤피스(11월 24일)', '마야카마스 버티컬(11월 30일)', '토브렉 런릭 버티컬(12월 7일)', '마르케스 데 리스칼(12월 14일)', '파이퍼 하이직 샴페인(12월 21일)', '도츠 샴페인(12월 28일)', '폰타나 프레다 바롤로(1월 18일), '장 클로드 부아세(1월 25일)' 등 다양한 와인을 경험할 수 있다


◆웅진씽크빅 'AR피디아', 교육업계 최초 CES 혁신상 3회 연속 수상


웅진씽크빅이 이 회사의 증강현실(AR) 독서 솔루션 'AR피디아(ARpedia)'가 'CES 2024 혁신상(CES 2024 Innovation Awards)'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2021년(CES 2022) 교육업계 최초로 CES 혁신상을 수상한 뒤, 지난해(CES 2023) AR/VR, 모바일 앱 분야에서 혁신상 2관왕을 차지한 데 이어 올해 '모바일 기기 및 액세서리(Mobile Devices, Accessories)' 부문에서 혁신상을 수상했다. 특히 이번 시상에서는 기린 모양의 증강현실 거치대 'Spotty(스파티)'가 호평을 받았다. 이는 카메라를 통해 학습자의 손과 마커(교구)의 움직임을 인식하고 태블릿 PC에 정보를 실시간으로 전달하는 장치다. 이로써 AR피디아는 교육 콘텐츠와 앱(App), 디바이스 등 세트를 구성하는 모든 분야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으며 혁신상을 수상했다. 아울러 웅진씽크빅은 내년 1월 4일(현지 시간)부터 열리는 'CES 2024'에 참가해 해외 곳곳에서 방문한 참관객과 기업 관계자에게 디바이스를 선보이고 파트너십을 구축할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