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EU, 대한항공·아시아나 기업결합 심사 재개 안해…"정보 누락"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3.11.16 11:07:28
이 기사는 2023년 11월 16일 11시 0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EU, 대한항공·아시아나 기업결합 심사 재개 안해…"정보 누락" [연합뉴스]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인수합병과 관련한 유럽연합(EU)의 기업결합 심사가 시정조치안 제출 후 2주가 지났는데도 '정보 누락'을 이유로 재개되지 않은 것으로 16일 확인됐다. EU 경쟁당국인 EU 집행위원회(EC) 산하 경쟁분과위에 정통한 한 익명의 관계자는 이날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기업결합 심사가 진행 중이냐'는 연합뉴스의 서면 질의에 심사가 아직 중단된 상태라고 전했다.

'든든한 조달 파트너' NH證 올해 IB 전분야서 구설수…평판리스크 [연합인포맥스]

'기업금융(IB) 명가'로 꼽히는 NH투자증권이 올해 연이어 체면을 구겼다. 특히 IB업계에서 자문 실적 1위 자리를 유지하고 있는 DCM(부채자본시장)·ECM(주식자본시장) 부문에서 연초부터 논란이 이어진 데다, 인수·합병(M&A) 자문에서도 규정을 이해하지 못해 국가적 '빅딜'을 놓쳤다. 16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법무법인 한누리는 올해 실적 급락 사실을 숨기고 지난 8월 증시에 입성한 파두와 주관 증권사인 NH투자증권을 상대로 증권관련집단소송을 제기할 계획이다.


금감원장 "국민경제 어려울 때 보험사도 서민 짐 나눠야" [주요언론]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이 은행권에 이어 보험업계에 상생금융 주문을 내놨다. 16일 금감원에 따르면 이 금감원장은 전날 포시즌스호텔서울에서 열린 '보험회사 최고경영자(CEO) 세미나' 축사를 통해 보험업계에 대한 당부사항을 전했다. 이날 세미나에는 생명보험과 손해보험 등 보험사 CEO 40여명과 협회장, 보험개발원장, 보험연구원장 등이 참석했다.


KB증권, 연말 IPO 주관 몰아치기...DS단석 '유종의 미' 기대 [한국경제]

KB증권이 4분기에만 5건 이상의 IPO 주관을 소화하며 막판 스퍼트를 내고 있다. 3분기까지 IPO 주관실적(스팩 제외)이 1건에 불과했으나 연말을 앞두고 잇따라 주관실적을 쌓으며 리그테이블 순위권 다툼에 합류할 전망이다. 15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KB증권은 지난 10월 보안 전문기업 한싹으로 마수걸이 IPO에 성공한 이후 대표 주관을 맡은 기업의 IPO를 순조롭게 마무리하고 있다.


피씨엘, 미국 GEM서 투자유치…400만주 지분이전 계약 [주요언론]

체외진단 의료기기 기업 피씨엘이 미국에 본사를 둔 글로벌 대체투자그룹 GEM(Global Emerging Markets)으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 16일 피씨엘에 따르면 김소연 대표이사는 15일(미국시간) 미국 뉴욕에서 크리스토퍼 브라운 GEM 의장 등과 GEM이 피씨엘 주식 400만주 지분을 취득하는 내용의 지분취득 계약 체결식을 열었다.

관련기사 more
EU "대한항공·아시아나 합병, 내년 2월 결론"

리딩운용·IBK캐피탈, GFP 공격 베팅…딜 성사될까 [더벨]

리딩자산운용은 서울 강남파이낸스플라자의 새 주인이 될 수 있을까. IBK캐피탈을 핵심 수익권자로 끌어들여 우선협상자로 선정됐지만 부동산투자업계에서는 통상적인 수준보다 높은 가격을 적어내 딜 성사가 쉽지 않다는 시각도 나온다.


현대차 노조지부장 선거 4파전…후보 모두 '강성' [주요언론]

전국 최대 규모 노동조합이자 자동차 업계 핵심 사업장인 현대자동차 노동조합 지부장 선거가 4파전으로 치러진다. 후보 모두 '강성' 성향으로 분류된다. '실리·중도' 성향 조직은 이번에 후보를 내지 않았다. 현대차 노조는 10대 임원(지부장) 선거 후보 접수 마감 결과, 4개 조직에서 후보를 등록했다고 16일 밝혔다.


티맥스오피스, 연내 '티맥스가이아'로 사명 변경 [주요언론]

티맥스 그룹의 사무용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티맥스오피스는 연내 '티맥스가이아'(TmaxGAIA)로 사명을 변경한다고 16일 밝혔다. 회사 측은 오는 21일 서울 서초구 양재동 엘타워에서 열리는 '디지털 문서 플랫폼 콘퍼런스 2023'에 이동석 대표가 참석해 회사의 새 출발을 알릴 예정이다.


삼성운용, 금리형 ETF 미국에 수출…국내 운용사 중 처음 [주요언론]

삼성자산운용은 16일 자사가 출시한 금리형 상장지수펀드(ETF)의 전략을 현지화한 상품이 미국 증시에 상장됐다고 밝혔다. 삼성자산운용에 따르면 미국 ETF 전문 운용사 앰플리파이는 15일(현지시간) 'Amplify Samsung SOFR ETF'(티커 SOF)를 미국 뉴욕증권거래소(NYSE)에 상장했다. 운용은 삼성자산운용 미국 법인이 전담한다.


뱅크런 유발 새마을금고 600억 부실 대출 관련 3명 기소 [주요언론]

재직 당시 대규모 부실 대출로 흡수합병과 뱅크런(예금 대량 인출)을 유발한 새마을금고 전 임직원 2명과 건설사 대표가 재판에 넘겨졌다. 의정부지검 남양주지청 형사2부(남대주 부장검사)는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사기 혐의로 건설사 대표 A씨를 구속기소 했다고 16일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E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