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현대차·기아, LA 오토쇼서 주력 모델 대거 선봬 外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최유나 기자
2023.11.17 10:23:46

◆현대차·기아, LA 오토쇼서 주력 모델 대거 선봬


[딜사이트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최유나 기자] 현대자·기아는 16일(현지시간)열린 LA 오토쇼에 참가해 하반기 주력모델과 컨셉트카 등을 대서 선보인다고 밝혔다. 우선 현대차는 '디 올 뉴 싼타페', '아이오닉 5 N'를 공개한다. 이들 모델은 각각 패밀리 SUV, 고성능 전동화 차량 컨셉으로 출시됐으며 특히 디 올 뉴 싼타페는 내년 현대차의 북미 SUV시장 공략의 첨병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는 차량이다. 현대차의 프리미엄브랜드 제네시스 또한 GV80쿠페 등을 비롯해 9개 내연·전동화모델을 전시했다. 아울러 기아는 '더 기아 콘셉트 EV3·EV4' 모델을 북미시장에 처음 공개했다.


◆한국타이어, '티닷컴 블랙세일' 프로모션 진행


관련기사 more
KG모빌리티, 1505억원 신주인수권부사채 공모

한국타이어는 '2023 코리아세일페스타'를 맞아 오는 20일부터 30일까지 티스테이션닷컴 고객을 대상으로 '티닷컴 블랙세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우선 행사 기간 중 '한국(Hankook)' 브랜드 주요 제품 구매 시 타이어 개당 25%의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행사 대상은 한국타이어의 플래그십 타이어 브랜드 '벤투스(Ventus)',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 SUV 전용 타이어 브랜드 '다이나프로(Dynapro)', 컴포트 타이어 브랜드 '키너지(Kinergy)' 전 제품이다. 이와 함께 티스테이션닷컴에서 판매되는 미쉐린(Michellin), 피렐리(Pirelli), 콘티넨탈(Continental), 브리지스톤(Bridgestone), 굿이어(Goodyear) 등 멀티 브랜드 제품 구매 시 브랜드별 최대 50%의 할인 혜택도 받는다.


◆박재욱 쏘카 대표, 마약 예방 캠페인 참여



쏘카는 박재욱 대표이사가 최근 사회적 이슈로 부상하고 있는 마약 범죄를 예방하기 위한 온라인 릴레이 캠페인 '노 엑시트(NO EXIT)'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노 엑시트는 경찰청과 마약퇴치운동본부가 주관하는 범국민적 캠페인으로, 마약의 위험성을 알리고 마약 중독 및 범죄를 근절하고자 지난 4월에 시작됐다. 박재욱 대표는 최수연 네이버 대표 추천으로 캠페인에 참여했으며 다음 릴레이 참가자로 이동건 마이리얼트립 대표와 정성은 위버스마인드 대표를 지목했다.


◆르노코리아, 르노 125주년 기념 감사 이벤트 진행



르노코리아는 르노 125주년을 기념해 연말까지 출고 고객에 경품을 증정하는 Merci(메르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기간 르노코리아는 전 차종 출고 고객 중 125명을 추첨해 LG 스탠바이미 GO(5명), 애플 에어팟 맥스(10명), 르노 오리지널 클래식카(The Originals) 미니어처(20명), 네이버페이 포인트 3만원 상품권(90명)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내년 1월 중 별도 페이지를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아우디, 獨 잉골슈타트에 인캠퍼스 기술 단지 개소



아우디는 7년 간의 전반적인 토지 재생 및 건설 작업 끝에 독일 잉골슈타스시 소재 인캠퍼스 기술 단지를 개소했다고 밝혔다. 인캠퍼스에는 아우디 차량 안전 센터와 IT 센터가 마련됐으며 폭스바겐 그룹의 소프트웨어 회사 카리아드(CARIAD) 역시 이곳에 사내 최대의 기술 허브를 구축했다. 아우디 게르놋 될너(Gernot Döllner)CEO는 "아모빌리티의 미래를 구축하기 위해서는 강력한 파트너와 공공-민간 차원의 협력이 필요하다며 "아우디는 새 차량 안전 센터에서의 현대적인 일자리 창출 등 인캠퍼스를 통해 지역 가지 창출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와 동시에 미래 모빌리티 비전과 관련된 구체적인 솔루션을 위해 카리아드 같은 파트너와 협력할 조건을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에어부산 "빈대 무임승차 막는다"



에어부산은 최근 전국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빈대' 확산 및 피해 발생에 따라 방역체계를 강화했다고 밝혔다. 에어부산은 기존 월 1회 정기 소독 방역 작업에 더해 매주 살충 방제를 추가 실시, 빈대 피해를 예방하고 있다. 특히 고열에 취약한 빈대 특성을 고려해 항공기 시트, 카페트 등에 물리적 방식의 고온 스팀 방제를 추가 도입했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한국을 비롯해 세계 곳곳에 빈대 확산 우려가 커지고 있다"며 "에어부산은 철저한 방역 관리를 통해 승객들이 안심하고 탑승할 수 있도록 위생 관리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진, 임직원 가족 초청행사 '패밀리데이' 개최



㈜한진은 지난 16일 서울 중구 소재 본사에서 임직원 가족 초청행사인 '패밀리데이'를 열었다고 밝혔다. 팬데믹으로 인해 4년 만에 열린 이번 행사에는 임직원 가족 약 40명이 참석했다. 패밀리데이 행사는 5~13세 자녀들을 대상으로 부모님의 일터를 소개해 회사가 가족과 활발한 소통을 하고 일과 가정이 양립하는 가족 친화적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한진 임직원 가족은 한진빌딩 본관과 인천공항 GDC(Global Distribution Center)와 HJIT(한진인천컨테이너터미널) 등을 견학했다.


◆롯데렌탈, 2024년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



롯데렌탈은 2024년 상반기 신입채용 일반전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모집 직무는 ▲영업/영업관리(오토렌탈)로 롯데렌터카 영업의 전반적인 업무를 수행하는 직무다. 서울/경기, 울산, 천안 총 3개 근무지에서 모집하며 최대 2개 근무지에 복수지원이 가능하다. 서류 모집기간은 오는 30일 오후 6시까지고 롯데그룹 채용 홈페이지에서 상세 모집공고를 확인한 후 입사 지원할 수 있다.


◆기아, 첫 승진 직원 위한 연수 프로그램 신설



기아는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제주도 해비치 호텔에서 G2급 직원 150명을 대상으로 'Connecting to Kia'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기아는 2019년 사원은 G1, 대리는 G2, 과장은 G3, 차장과 부장은 G4로 직급 명칭을 통합했다. 이번 연수는 올해 새롭게 G2로 승진한 기아 소속 일반/연구직 직원의 업무 몰입도와 소속감 제고를 위해 기획됐다. 프로그램은 ▲기아 핵심가치 특강 ▲지속가능한 미래와 자원 재순환을 위한 '오션클린업' 활동 ▲제주 투어 등으로 진행됐다.


◆티웨이항공, 수능 수험생 최대 25% 할인 프로모션 실시



티웨이항공은 2024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른 수험생들을 격려하기 위해 '2024년 수능 수험생 최대 25%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으로 항공권을 예매할 수 있는 기간은 수능 당일인 이달 16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다. 국내선과 국제선 전 노선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국내선 왕복항공권의 25%, 국제선 왕복항공권의 5% 할인 운임으로 예약할 수 있다. 할인 대상은 한국 국적의 수험생 본인으로 국내 대학 진학 학생에게만 적용된다. 외국인 및 해외 대학 지원자는 할인 이용이 불가하다.


◆혼다코리아, 창립 22주년 기념 드라이브 & 드로우 이벤트 진행



혼다코리아는 창립 22주년을 맞아 오는 18일부터 연말까지 시승 고객을 대상으로 럭키드로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시승 희망 고객들은 혼다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예약이 가능하다. 회사는 이 기간 전국 전시장에 방문해 시승을 완료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246명에 500만원·100만원 상당의 여행상품권 등을 증정할 계획이다.


◆엔카닷컴, 딜러 전용 모바일 앱 '엔카파트너' 오픈



엔카닷컴은 엔카 이용 딜러 전용 모바일 앱 '엔카파트너'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현업에 있는 딜러들이 원활하고 편리하게 차량 매입과 판매 관리를 할 수 있도록 한다는 취지다. 엔카파트너는 ▲판매 관리 정보 확인 및 수정 ▲판매 현황 ▲엔카진단 예약 기능을 비롯해 ▲온라인 경매 시스템을 통한 차량 매입 기능(엔카 비교견적 제휴 딜러 대상) 등을 지원한다.


◆하나투어, 창립 30주년 기념식 쌀 화환 111포대 기부



하나투어는 지난 1일 진행한 '창립 30주년 기념행사'에서 축하 화환 대신 받은 쌀 111포대를 종로구청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쌀 화환 전달식은 지난 16일 종로구청에서 정문헌 종로구청장과 송미선 하나투어 대표를 비롯해 하나투어 ESG경영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다. 이날 기부한 쌀은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서울시와 25개 자치구가 추진하는 민관협력 캠페인 '2024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일환으로 종로구 관내 취약계층 지원에 쓰일 예정이다.


◆KG모빌리티, FUTA그룹과 베트남 시장 전략적 협력 방안 모색



KG모빌리티는 베트남 FUTA(푸타) 그룹의 자동차 부문 자회사인 Kim Long Motors(킴롱모터)와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간담회에서는 현재 공사가 진행중인 KGM 전용 KD 공장 건설현장 시찰과 함께 향후 일정을 점검했다. 또한 최근 국내에 출시된 토레스 EVX와 KGMC 전기버스의 베트남 시장진출을 위한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향후 양사 간 추가 협의를 통해 상호 상생의 파트너쉽을 긴밀히 하기로 했다.


◆한국수입자동차협회, 제8회 'KAIDA 학술상' 시상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는 지난 16일 울산전시컨벤션센터(UECO)에서 열린 '2023년도 한국자동차공학회 추계학술대회' 정기총회에서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KAIDA 학술상은 국내 모빌리티 산업 성장의 초석이 되는 학술적 발전에 대한 지원을 목표로 개설된 상이다. 이번 수상자로는 친환경 미래 모빌리티에 대한 연구로 학술 및 산업 발전에 공헌한 김현철 한국자동차연구원 부원장이 선정됐다. 김 부원장은 친환경 연료전지 활용에 있어 목표 유량 및 성능 충족을 목표로 연료공급밸브 설계 및 성능 평가를 수행했다. 이를 통해 탈석유화, 탄소배출 저감 등 차세대 모빌리티 산업 과제 달성을 위한 기술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E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