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홈앤쇼핑, '마음건강 친화기업 인증'획득 外
이호정, 유범종, 박성민, 이수빈, 이소영, 서재원 기자
2023.11.17 10:33:56

◆홈앤쇼핑,'마음건강 친화기업 인증'획득

[딜사이트 이호정, 유범종, 박성민, 이수빈, 이소영, 서재원 기자] 홈앤쇼핑은 강서구정신건장복지센터가 운영하는'2040 직장인 스마일 프로젝트'에 참여한 대상에게 주어지는 '마음건강 친화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이 회사는 인증 획득을 위해 지난 16일 서울시 강서구 홈앤쇼핑 본사에서 '2040 직장인 스마일 프로젝트 마음건강 친화 기업 인증식'을 진행했다. 스마일 프로젝트는(스트레스완화·마음안정·일상회복) 2040세대 직장인의 마음건강 검진과 맞춤형 지원을 통해 마음안정과 일상회복을 돕는 활동이다. 정신건강 서비스가 필요한 2040세대 직장인을 대상으로 정신건강 척도 및 자율신경계 균형 검사기기(HRV)를 활용한 정신건강 검진을 실시하고 맞춤형 지원, 정신건강 교육 등을 제공하고 있다. 홈앤쇼핑은 지난해 CCM 인증을 취득하면서 고객지향적 활동이 더 활발해졌으며 소비자중심경영의 일환으로 상담원의 마음건강 관리에도 힘쓰고 있다. 내년에도 서울과 부산콜센터 상담원을 대상으로 마음건강 관리를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CJ푸드빌, 더플레이스 앰배서더로 알베르토 몬디 선정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더플레이스가 브랜드 앰배서더로 이탈리아 출신 방송인 '알베르토 몬디(이하 알베르토)'를 선정하고 브랜드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탈리안 비스트로인 더플레이스는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이탈리안 메뉴와 정통 화덕 피자, 파스타 등을 선보이는 이탈리안 다이닝 업체다. 회사 측은 알베르토가 여러 활동을 통해 이탈리아의 다양한 면모를 알리고 있으며 이탈리아 음식과 와인에 대한 자부심이 뛰어나 더플레이스의 브랜드 정체성과 잘 맞는다며 선정 배경을 설명했다. 더플레이스는 알베르토와 함께 연말까지 다양한 브랜드 캠페인 활동을 통해 '이탈리안 비스트로' 이미지를 공고히 하고 더플레이스만의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알베르토와 함께 하는 브랜드 필름 영상 공개를 시작으로 직접 이탈리안 문화와 와인에 대해 설명하는 '더플레이스 이탈리안 나잇 위드 알베르토' 행사도 마련한다. 이번 행사는 12월 6일 서울 야경이 한 눈에 보이는 '더플레이스 홍대L7점'에서 진행한다.


◆풀무원, 유튜브 '풀무릉도원' MZ세대 소통창구 안착

관련기사 more

풀무원은 공식 유튜브 '풀무릉도원'이 리뉴얼 이후 MZ세대와의 소통 창구로 자리잡으며 식물성 식단과 지속가능성 가치를 효과적으로 알려가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풀무원은 지난 6월 공식 유튜브 채널명을 '풀무릉도원'으로 변경하고 MZ세대 감성에 맞춰 소통하며 '식물성 지향 라이프스타일'을 전파하는 채널로 새롭게 브랜딩했다. 이후 자체 제작 웹예능 '지구밥차'와 '무릉주막'이 트렌디한 형식과 내용을 앞세워 MZ세대의 호응을 불러 일으켰다. 리뉴얼 전 5만 명에 미치지 못했던 채널 구독자 수가 리뉴얼 이후 4개월여 만인 11월 중순 현재 10만 명에 육박하고 있으며, 주 시청층도 젊어졌다. 이는 식물성 식단과 지속가능성이라는 깊이 있는 주제를 젊은 감성에 맞춰 재미있게 풀어내 쉽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콘텐츠를 구성한 덕분이다. 풀무원은 앞으로 지속가능식품의 핵심인 '지구식단'을 연 매출 1,000억 규모의 브랜드로 키우는 등 지속가능식품을 리딩하는 브랜드로 성장시켜 나갈 계획이다.


◆LG생활건강, LG트윈스 우승 기념 신바람 파격세일


LG생활건강이 29년 만의 LG트윈스 한국시리즈 정상 등극을 기념해 'LG윈윈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LG생활건강은 뷰티, 생활용품 온라인 직영몰을 중심으로 각 브랜드의 대표 제품들을 소비자가에서 71% 할인된 '29%' 가격에 판매하는 등 파격적인 할인 행사를 준비했다. 이외에도 브랜드별 직영몰에선 △비욘드(피토 아쿠아 크림 스페셜 세트) △글린트(스틱 하이라이터) △코드글로컬러(오일컷 팩트) 등을 소비자가의 29%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또한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와 11번가, SSG닷컴 등 기타 온라인 채널에서도 다양한 화장품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비욘드는 17일부터 26일까지 11번가, SSG닷컴에서 2,900명 한정으로 '29% 할인 쿠폰'을 즉시 발급한다. 특히 LG생활건강은 LG트윈스 가을야구의 상징인 유광점퍼를 모티브로 특별 제작한 '키링 유광 파우치'를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11번가, SSG닷컴 등 온라인몰에서 화장품을 구매한 고객들에게 제공한다.


◆동서식품, 한정판 '맥심 X 카카오프렌즈 춘식이 스페셜 패키지' 출시


동서식품은 카카오프렌즈의 대표 인기 캐릭터인 '춘식이'와 콜라보한 '맥심 X 카카오프렌즈 춘식이 스페셜 패키지'를 한정 판매한다고 17일 밝혔다. 맥심 X 카카오프렌즈 춘식이 스페셜 패키지는 '카카오프렌즈', '키티버니포니', '무민', '유니버설 스튜디오', '미니언즈'에 이은 맥심 커피믹스의 여섯 번째 브랜드 콜라보다. 해당 제품은 맥심 커피믹스에 춘식이 캐릭터의 포근하고 따뜻한 감성을 더해 다양한 세대에게 커피 믹스의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다. 스페셜 패키지는 ▲맥심 모카골드 마일드 ▲맥심 화이트골드 ▲맥심 슈프림골드 등 3종으로 구성됐으며 각 패키지와 커피 스틱에는 따뜻하고 아늑한 겨울을 보내는 동글동글 귀여운 춘식이의 일상을 일러스트로 담은 것이 특징이다. 이번 패키지에는 춘식이 굿즈도 포함됐는데 무드등, 쿠션, 브런치 식기세트, 파우치, 주방 장갑, 후드 담요 등 총 6종으로 춘식이 특유의 귀여운 매력에 실용성을 더했다.


◆교촌치킨, MZ 사로잡을 신규 사이드 메뉴 '옥수수볼' 출시


교촌에프앤비가 신규 사이드 메뉴 '옥수수볼'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해당 제품은 옥수수를 한입 크기로 바삭하게 튀겨, 그 위에 콘 시즈닝을 뿌려 만든 메뉴다. 옥수수 특유의 톡톡 씹히는 식감에 바삭함을 더하고, 콘 시즈닝을 올려 고소함과 '단짠(달고짠)'의 매력을 추가했다. 특히, 최근 점보사이즈 윙에 교촌 시그니처 소스 맛(교촌, 허니, 레드)을 입혀 새롭게 출시된 '점보윙시리즈'와 함께 먹으면 단짠(달고 짠)의 맛과 바삭함을 다채롭게 즐길 수 있다. 교촌은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꿀맛' 조합 이벤트를 진행한다. 치킨과 옥수수볼을 함께 즐기려는 고객들을 위해 12월 31일까지 신메뉴 점보윙시리즈와 옥수수볼로 구성된 세트메뉴 2천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점보윙시리즈는 △반반점보윙(교촌·레드) △반반점보윙(교촌·허니) △반반점보윙(레드·허니) △교촌점보윙 △레드점보윙 △허니점보윙 6가지다.


◆폴바셋,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통신판매업 식품 분야 우수업체 선정


폴바셋이 '2023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통신판매업 식품 분야 커피음료부문으로 선정되었다고 17일 밝혔다. '2023 한국소비자산업평가 통신판매업'은 대한소비자협의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평가가 주관하여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은 우수 온라인판매처를 매년 선정하고 있다. 지난 6월~8월 중 포털사이트에서 판매되는 제품 카테고리별 소비자 리뷰 및 평가 등을 기반한 사전조사를 실시하였다. 이후 상위 평가를 받은 최종 후보 중 ▲제품 만족도 ▲배송 만족도 ▲컴플레인 응대 등을 평가해 풀바셋이 커피/음료부문 우수업체로 선정됐다. 풀바셋은 온라인 스토어와 풀바텟 매장에서 판매하고 있는 폴 바셋 매장에서 판매하고 있는 콜드브루 RTD, 선물세트를 포함해 젤라또, 모나카 아이스크림 등도 판매하고 있다.


◆SPC 던킨, 다용도 수납함 '도라에몽 컨테이너' 사전 예약 실시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도라에몽 컨테이너'를 출시하고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도라에몽 컨테이너'는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애니메이션 캐릭터 '도라에몽' 디자인을 활용한 수납함으로, 약 20cm 높이의 넉넉한 사이즈로 제작해 다양한 소품을 보관할 수 있다. 해당 제품은 이달 초 선보인 '도라에몽 쿠션'에 이은 두 번째 '도라에몽' 협업 굿즈다 컨테이너는 애니메이션 속 도라에몽의 4차원 주머니를 그대로 재현한 주머니와 머리 뒷면에 수납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팔 부분을 인사하는 모양으로 돌릴 수 있도록 디자인하고, 본체와 연결 가능한 스트랩을 함께 제공하는 등 디테일을 더했다. 아울러 던킨은 도라에몽 컨테이너 출시를 기념해 3000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17일부터 23일까지 해피오더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전 예약하면 해당 제품을 7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LF TNGT, 가성비 패딩 'TNGT 구스 다운' 판매 호황


LF의 남성 데일리 웨어 브랜드 TNGT의 남성 패딩 베스트 상품 'TNGT 구스 다운'이 갑작스런 추위와 함께 패션 커뮤니티에서 가성비 구스다운로 입소문이 나면서 판매 호황을 맞았다고 17일 밝혔다. 해당 제품은 21년 겨울 처음으로 선보인 상품으로 매년 트렌드를 반영한 신상 디자인으로 업그레이드 하며 누적 판매 수 5천벌 이상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는 TNGT의 겨울 히트 상품이다. 10만원 후반대의 가격으로 가볍고 보온성 좋은 '구스 다운' 상품을 구매 할 수 있는 가성비 상품으로 더욱 만족감이 높다. 또한 이번 시즌 TNGT 구스 다운은 짧은 기장과 소매와 밑단을 조절할 수 있는 히든밴딩 사양을 적용했으며 볼륨감 있는 '벌룬핏(Balloon fit)' 디자인을 통해 넉넉하고 편안한 착용감을 자랑한다. TNGT 구스 다운은 첫 출시 후 매년 평균 50% 이상 판매량이 증가되고 있으며 올해 10월부터 11월 16일까지 집계한 판매량은 작년 동기 대비 80%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


◆신라면세점, 뷰티클래스로 내국인 VIP 고객 잡겠다


호텔신라가 운영하는 신라면세점이 브랜드들과 협업해 진행 중인 VIP 고객 초청 뷰티클래스 행사가 호응을 얻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면세업계는 엔데믹을 맞아 코로나 기간 주춤했던 뷰티 시장의 회복과 함께 확대된 고객니즈에 발맞춰 뷰티클래스를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신라면세점은 올해 새단장한 VIP 고객 전용 휴게공간인 프레스티지 라운지에서 에스티로더, 프레쉬 등 여러 글로벌 뷰티 브랜드들과 함께 VIP 고객을 대상으로 한 뷰티클래스를 전개 중이다. 특히 이달 초 진행된 록시땅의 프라이빗 스킨케어 클래스는 일대일 컨셉으로 진행되며 고객들에게 인기를 끌었다. 록시땅 클래스에서는 브랜드 소개 및 스킨케어 베스트 셀러 제품인 '이모르뗄' 라인에 대한 소개를 진행하고, 일대일 피부 진단 및 맞춤 제품 추천 시간이 있었다. 또한 록시땅 제품을 사용해 개인별 핸드케어 서비스, 참가자 전원에게 록시땅 페이스 마사지 툴과 스킨케어 샘플 기프트를 증정했다.


◆이디야, '에티오피아 참전용사 유족 자립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이디야커피는 국가보훈부와 16일 '에티오피아 참전용사 유족들의 자립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서울지방보훈청에서 진행됐으며 문창기 이디야커피 회장과 박민식 국가보훈부 장관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6.25전쟁 유엔참전국인 에티오피아의 참전용사 유족 지원을 통해 호국과 보훈의 가치를 높이고 일상 속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이에 데씨 달키 두카모 주한에티오피아 대사와 강길자 대한민국전몰군경미망인회 회장 등도 협약식에 함께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이야와 국가보훈부는 600만 회원을 보유한 이디야멤버스 앱을 중심으로 국민 참여형 캠페인을 추진해 에티오피아 참전용사 유가족들을 대상으로 한 자립지원 후원금을 조성할 계획이다. 아울러 전몰군경미망인회와의 협력을 통해 해당 후원금을 전달하는 등 보훈문화 및 의식 확산을 위해 민관 협력체제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