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초록뱀미디어 "상장폐지 이의신청 제출할 것"
박기영 기자
2023.11.22 08:51:25
코스닥위원회 주권 상장폐지 의결…사측 "실적 펀더멘털 문제없어"

[딜사이트 박기영 기자] 초록뱀미디어가 최근 코스닥시장위원회에서 상장폐지 의결을 받은 것에 대해 이의신청서를 제출하기로 했다.


22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코스닥시장위원회는 지난 20일 초록뱀미디어 주권의 상장폐지를 심의·의결했다. 초록뱀미디어는 15일 이내 이의신청 제출 기간을 부여받았다.


초록뱀미디어 관계자는 "지난 7월 한국거래소로부터 상장 적격성 실질심사 대상으로 결정 받은 이후 관련 조사에 성실히 임해 왔다"며 "한국거래소가 요구한 경영 개선계획서도 이미 기한 내 제출한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번 이의신청에서는 회사의 안정적 재무구조 기반과 기업의 연속성, 경영 투명성 등 그동안 개선한 성과를 더욱 강력히 피력할 것"이라며 "올해를 포함해 지난 몇 년간 큰 폭의 실적 성장세와 더불어 앞으로의 성장 계획도 전달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more
초록뱀미디어, 종속회사 '에스메디' 매각 본격화 초록뱀미디어, 개선기간 부여 "상장 유지 총력" 초록뱀미디어, 상장폐지 실질심사 이의신청서 제출 초록뱀미디어, 최대주주 변경 추진 '지배구조 개선'

초록뱀미디어는 지난 1998년 설립돼 25년의 업력을 바탕으로 국내를 대표하는 콘텐츠 기업으로 자리 잡았다. '올인', '불새', '주몽', '나의 아저씨', '펜트하우스' 등 수많은 화제작을 제작한 바 있으며 지난해에는 창사이래 최대 실적인 1925억원의 매출액을 달성하기도 했다.


실적 개선 기조는 올해에도 이어지고 있다. 이미 올해 3분기까지 1665억원의 매출을 올려 지난해를 뛰어넘는 역대 최대 실적 갱신 달성을 눈앞에 두고 있다. 영업이익도 꾸준히 유지되고 있어 내실 있는 경영을 시현하고 있다. 


초록뱀미디어는 내년에 제작하는 작품 라인업을 더욱 확대해 성장 기조를 가속화할 방침이다. 웹 3.0 등 다양한 혁신적인 시도를 통해 양적·질적 성장을 극대화해 나갈 계획으로 실적 펀더멘털에 전혀 문제가 없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