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4대 은행, 부실채권 2.6조 털어… 작년 2배 넘어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3.11.22 11:16:19
이 기사는 2023년 11월 22일 11시 1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4대 은행, 부실채권 2조6000억원 털어내… 작년 2배 넘어 [조선비즈]

고금리와 경기 침체로 빚을 갚지 못하는 가계와 기업이 늘자, 은행이 부실채권을 장부에서 털어내기 위해 상·매각에 속도를 내고 있다. 22일 금융권에 따르면 KB국민·신한·하나·우리은행 등 4대 시중은행은 올해 1~3분기 2조5671억원의 부실 채권을 상각 또는 매각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1조1841억원)의 두 배 이상으로, 지난해 연간 처분한 부실채권 규모(1조7655억원)를 이미 넘어섰다.

뱅크오브아메리카, 내년 美증시 낙관…"S&P지수, 5,000 간다" [연합뉴스]

미국 기업들이 고금리에 적응하고 거시경제 충격을 극복하면서 내년에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 500지수가 5,000선에 도달, 사상 최고치를 기록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21일(현지시간)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사비타 수브라마니안이 이끄는 뱅크오브아메리카(BofA) 투자전략팀은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금리인하 기대가 아니라 연준이 이룬 성과를 감안했다"면서 내년 미국 증시에 대해 낙관적인 전망을 제시했다.


파두 국내 첫 IPO 집단소송 영향은…'건전화 계기 vs 시장 위축' [한국경제]

'파두 사태'로 기업공개(IPO)에 대한 증권 관련 집단소송이 예고됐다. IPO 집단소송이 매년 수십 건씩 벌어지고 있는 미국과 달리 국내에선 첫 사례가 될 예정이다. 이번 소송은 상장 예비기업 및 주관사의 경각심을 일으킬 수 있기에 건전한 시장 질서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될 것이란 의견이 나온다. 반면 법적 대응에 어려움이 큰 중소형 기업의 IPO 유인 하락으로 공모주 시장 위축을 경계하는 목소리도 만만치 않다.


기준금리 동결에도…은행 주담대 이자율 끌어내린 상생금융 [데일리안]

국내 은행들의 주택담보대출 평균 이자율이 올해 초까지만 해도 5%를 웃돌다 최근에는 4%대 중반까지 낮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10여년 만에 가장 높은 수준에서 동결을 이어가고 있는 기준금리와 대비되는 흐름이다.


태양광시장 침체…한화큐셀, 첫 '희망퇴직' 나선다 [뉴시스]

태양광 시장 침체로 업황 부진이 이어지는 가운데 한화큐셀이 처음으로 희망퇴직을 단행한다. 한화큐셀은 한때 신재생에너지 사업을 그룹의 핵심 사업으로 키우겠다고 공표했지만 시장 열기가 식자 직원들을 줄이기로 했다.

관련기사 more
초록뱀미디어, 에스메디 지분 매각 예비입찰 흥행 성공 초록뱀미디어, 개선기간 부여 "상장 유지 총력"

'상장 폐지 의결' 초록뱀미디어 "한국거래소에 이의 신청" [YTN]

코스닥 상장사 초록뱀 미디어가 한국거래소의 상장폐지 의결에 반발해 이의를 신청하기로 했다. 연합뉴스의 22일 보도에 따르면 초록뱀미디어는 이날 "최대한 이른 시일 안에 한국거래소 코스닥 상장위원회에 상장 폐지 관련 이의신청서를 제출할 것"이라고 밝혔다.


현대차그룹, 위기의 자율주행사업부 'HDP 연기에 SCC 먹통 논란' [블로터]

승승장구 할 줄 알았던 현대자동차그룹 자율주행사업부가 올해 가장 큰 위기를 맞고 있다. 올해초 전망된 '고속도로 자율주행(이하 HDP)' 시스템 탑재 예정 시기가 내년 이후로 연기된 데 이어 주력 판매 차종 중 하나인 5세대 싼타페 하이브리드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SCC) 논란까지 겹쳤다.


자금조달 난항 리츠업계, 연 7.2% 고금리로 회사채 투자수요 확보 총력[한국경제]

이지스밸류플러스리츠가 회사채 시장 데뷔전에 나선다. 회사채 시장에서 리츠에 대한 투자심리가 주춤하지만, 최대 연 7.2%의 고금리를 내세우면서 투자수요 확보 총력전에 나서겠다는 방침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