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SK바사-힐레만硏, 에볼라 백신 공동개발 MOU 外
이호정, 민승기, 최홍기, 최광석 기자
2023.11.22 14:17:17

◆SK바사-힐레만硏, 에볼라 백신 공동개발 MOU

(사진=SK바이오사이언스)

[딜사이트 이호정, 민승기, 최홍기, 최광석 기자] SK바이오사이언스는 국제 비영리 연구기관 '힐레만연구소'(Hilleman Laboratories)와 2세대 자이르 에볼라 바이러스(Zaire Ebola Virus)백신 공동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힐레만연구소는 글로벌 제약사 MSD와 의료 연구 지원재단인 영국 웰컴트러스트(Wellcome Trust)가 합작 투자해 2009년 설립한 연구기관이다. 힐레만연구소는 현재 백신 및 의약품 개발과 더불어 개발도상국의 환경에 맞춰 효율적으로 백신 및 의약품을 전달하는 방식에 대한 연구도 진행 중이다. 이번 계약을 통해 SK바이오사이언스는 백신 생산 공정, 생산 효율성, 열 안정성 측면에서 개선된 2세대 에볼라 백신 개발을 위해 상호 협력한다. 양사는 해당 백신 개발 이후 가격 경쟁력을 확보해 중저소득 국가에 공급한단 계획이다. 또 백신이 상업화되면 SK바이오사이언스는 자체 백신공장인 안동L하우스에서 글로벌에 공급될 백신을 위탁 생산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SK바이오사이언스와 MSD는 지난 5월 2세대 에볼라 백신에 대한 위탁생산(CMO)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라이프시맨틱스 자회사, 세레스에프엔디 영업양수


라이프시맨틱스는 자회사 뉴트라시맨틱스가 세레스에프엔디의 사업부문을 영업양수한다고 22일 밝혔다. 세레스에프엔디는 바이오의약품 기업 알테오젠의 자회사다. 양수 대상은 세레스에프엔디가 영위하고 있는 항생제, 면역억제제 제조 및 판매에 대한 포괄 영업이며, 공장부터 토지, 기계장치, 기술, 특허, 연구소를 모두 인수하고 임직원도 뉴트라시맨틱스가 승계한다. 세레스에프엔디는 GMP(우수의약품제조및품질관리기준) 인증 설비 및 생산, QA, QC 팀을 가진 바이오벤처다. 슈퍼박테리아에 감염된 환자에게 처방하는 항생제 반코마이신과 테이코플라닌을 비롯해 면역억제제 타크로리무스를 생산해왔으며, 유방암 및 신장암 등을 적응증으로 하는 항암제 에베로리무스 생산을 준비하고 있다. 앞으로 뉴트라시맨틱스는 생물학적 기법을 도입한 항생제 원료 및 면역억제제 생산, 항암제 연구 개발로 사업영역을 확장해나갈 예정이다. 더불어 균주개발, 발효, 고순도 정제 등 고품질 건강기능식품의 핵심원료 생산 역량을 확보하고, 항암제 개발 등 사업 포트폴리오 다각화해 실적 개선을 가속화한단 계획이다.


◆휴온스메디텍, 'MEDICA 2023' 참가

(사진=휴온스메디텍)

휴온스메디텍은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열린 세계 최대 규모 의료기기 전시회 'MEDICA 2023'에 참가했다고 22일 밝혔다. 회사는 이번 전시에서 독보적인 체외충격파(Extracorporeal Shockwave) 기술을 바탕으로 안전하고 높은 쇄석률을 보여주는 쇄석기 'URO-UEMXD'를 소개했다. 소독‧멸균 영역에선 공간멸균기 '휴엔 IVH ER'과 내시경 소독기 '휴엔 싱글', '휴엔 DR 02'를 전시했으며, 에스테틱 영역에선 음압을 이용한 전동식 의약품 주입펌프 '더마샤인 프로'와 펄스광선조사기, 범용전기수술기, 고주파자극기를 조합한 여드름 치료용 의료기기 '더마 아크네' 등 다양한 의료 영역을 아우르는 대표 기기들을 선보였다. 휴온스메디텍은 현재 독자적 기술로 개발한 우수한 의료기기들을 바탕으로 다양한 의약품 및 의약외품을 공급하고 있다.


◆웨이센-한국파마, AI 내시경 분석 솔루션 판매‧마케팅 MOU

(사진=웨이센)

웨이센은 한국파마와 인공지능(AI) 기반 위‧대장 내시경 영상 분석 솔루션 'WAYMED Endo'(웨이메드 엔도)의 전략적 판매 및 마케팅 파트너십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사가 소화기내시경 분야의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기 위해 이뤄졌다. 웨이메드엔도는 국내에서 최초로 식품의약품안전처 인허가를 획득한 AI 위‧대장 내시경 소프트웨어다. 내시경 검사와 동시에 인공지능이 함께 내시경 영상을 실시간 분석해 위‧대장 내 이상병변을 감지한다. 한국파마는 이번 업무협약을 기점으로 기존 보유하고 있는 영업망 및 네트워크를 활용해 위‧대장 내시경 검사를 운영하는 국내 주요 상급종합병원 및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웨이메드엔도의 영업과 마케팅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메디스태프-위뉴, '안전한 의료정보‧의학지식 유통' 업무협약

(사진=메디스태프)

메디스태프와 위뉴는 안전한 의료정보 및 의학지식 유통과 디지털 헬스케어 생태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위뉴는 의사들이 만든 헬스케어 지식 플랫폼으로, 의학전문가들의 집단 지성을 통해 의학적 근거에 기반한 신뢰할 수 있는 헬스케어 콘텐츠를 만들어 제공하고 있다. 메디스태프는 의료인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으로, 의료인 간의 소통과 협력을 독려하고 공유를 통한 가치 창조와 신뢰를 바탕으로 더 나은 헬스케어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 중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안전한 의료정보 및 의학지식 유통을 위한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개발 ▲의료진과 환자를 위한 모바일 기반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서비스 컨설팅 등을 공동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동아제약 '엑스텐드', 커뮤니케이션대상 최우수상 수상

(사진=동아제약)

동아제약은 엑스텐드(XTEND) 'X-CLASS 캠페인'이 '2023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 시상식에서 마케팅 PR부문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올해로 33번째를 맞은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은 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고용노동부, 언론진흥재단 등이 후원하는 행사로, 기업, 공공기관 등에서 제작된 우수한 커뮤니케이션 제작물을 공모해 시상한다. X-CLASS 캠페인은 동아제약 엑스텐드의 국내 론칭을 위해 진행된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 캠페인이다. 회사는 이번 캠페인에서 ▲핏블리, 제이제이, 줄리엔강 등 엠버서더 콜라보를 통한 홍보 ▲피트니스 오피니언 리더를 중심으로 진행한 정보 확산 ▲브랜드 광고 노출을 통한 구매 전환 ▲스폰서십 대회에서 대규모 고객과 만나는 경험 확대 등 총 4가지 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일동제약 '마이니 딥슬립이뮨‧부스터비타민', 굿 디자인 선정

(사진=일동제약)

일동제약은 건강기능식품 '마이니 딥슬립 이뮨'과 '마이니 부스터 비타민'이 굿 디자인(GD, 우수 디자인) 상품으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굿 디자인 상품 선정은 디자인이 우수한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해 정부가 인증하는 GD 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로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한다. 마이니 딥슬립 이뮨과 마이니 부스터 비타민은 올 6월 출시된 일동제약의 종합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마이니 시리즈'의 신제품이다. 마이니 딥슬립 이뮨은 숙면의 중요성을 강조한 제품으로 락티움, 테아닌, 마그네슘, 아연 등의 기능성 원료가 들어 있다. 마이니 부스터 비타민은 활력 넘치는 일상을 위한 하루 영양소가 담긴 제품이다. 에너지 이용에 필요한 마그네슘 외 아연, 셀렌, 망간 등의 미네랄은 물론 비타민 A‧C‧D‧E‧K와 8가지 비타민 B군 등 총 21종의 기능성 원료가 함유돼 있다. 일동제약은 굿 디자인 상품 선정과 관련해 제품의 성분과 기능성에 신경 쓴 만큼 패키지 디자인에도 건강과 환경을 중시하는 회사의 이념을 담았다고 설명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