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CJ다슬, 인도 주식시장 상장 추진 外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최유나 기자
2023.11.23 11:25:31

◆CJ대한통운 인도법인 'CJ다슬', 인도 주식시장 상장 추진

(제공=CJ대한통운)

[딜사이트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최유나 기자] CJ대한통운이 주요 전략국가 중 하나인 인도 물류영토 확장을 가속화한다. 인도 계열사 'CJ다슬'이 IPO(기업공개)를 통해 미래투자 재원을 확보하고 세계 최대 내수 규모를 자랑하는 인도 물류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해 나갈 계획이다. CJ대한통운이 인도 계열사 CJ다슬이 인도 증권거래위원회에 제출한 상장예비심사청구 접수가 완료됐다고 23일 밝혔다. 국내 물류기업 해외법인이 현지 주식시장에 상장을 추진하는 사례는 CJ대한통운이 처음이다. CJ다슬은 전국을 아우르는 육상운송 경쟁력에 철송을 연계한 멀티모달(multimodal·복합운송) 서비스 경쟁력을 갖추고 고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지난 2022년 기준 6,720억원의 매출과 173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금호타이어, 머스크와 물류 공급망 솔루션 공급 협약 체결


(제공=금호타이어)

금호타이어가 덴마크 글로벌 해운사 '머스크(Maersk)'와 물류 공급망 솔루션 분야에서 협력을 합의하며 지난 14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금호타이어 본사에서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하였다. 금호타이어는 머스크의 해상 운송 서비스 고객사로서 이번 협약을 통해 머스크가 제공하는 글로벌 통합 물류 서비스를 이용하게 된다. 금호타이어는 5년간 머스크의 4PL(4th Party Logistics, 4자물류) 솔루션과 3년간 국내 복합 운송 서비스를 이용하여 자사 물류 공급망을 관리하게 된다. 


◆기아, 봉고 LPG 터보 출시

관련기사 more
(제공=기아)

기아가 23일 봉고 LPG 터보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기아는 봉고에 스마트스트림 LPG 2.5 터보 엔진을 탑재해 디젤 모델 대비 우수한 출력과 경제성을 확보했으며, 고객 선호 편의사양을 추가해 상품성을 높였다. 봉고 LPG 터보의 최고출력과 최대토크는 ▲5단 자동 변속기 기준 159마력(PS)·30.0 kgf·m ▲6단 수동 변속기 기준 138마력·26.0 kgf·m로, 디젤 모델 대비 각각 약 18%·4% 향상된 출력과 동등 수준의 토크를 확보했다.


◆현대차, 영국 UCL과 탄소중립 미래 기술 공동연구 MOU 체결


(제공=현대자동차)

현대차는 22일(현지시간) 한국-영국 비즈니스 포럼이 열리는 영국 런던 맨션 하우스(Mansion House)에서 UCL과 '수소생산·연료전지·전동화 분야 공동 연구협력 MOU'를 체결했다. UCL은 수소 관련 기술을 선도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차세대 추진동력 연구소'를 신설하고 자동차 전동화 연구에 대한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현대차는 UCL과 함께 수소생산은 물론 연료전지, 전동화 분야에서 탄소중립을 실현하기 위한 미래 모빌리티 기술을 공동 연구한다. 


◆한솔홈데코, '한솔 방염 스토리보드' 출시


(제공=한솔)

친환경 인테리어 건축자재 전문기업 한솔홈데코가 불에 잘 타지 않는 가구 소재 제품인 '한솔 방염 스토리보드'를 출시했다. 한솔 방염 스토리보드는 한솔홈데코 익산공장에서 생산한 방염 MDF를 사용하여 표면 뿐 아니라 내부 핵심재료까지 방염 기능을 갖추고 있다. 이번 신제품은 방염 기능 외에 산업통상자원부 법정인증제도인 GR(Good Recycled) 마크와 한국 산업표준 KS규격에 따른 E0 등급을 보유한 친환경 제품으로 다중 이용시설 등 사람들이 다수 모이는 공간에서 사용하기 좋은 마감재이다.


◆롯데글로벌로지스, 자율주행 배송로봇 실증 사업 진행


(제공=롯데글로벌로지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로봇 전문기업 '로보티즈'와 함께, 자율주행 택배 배송로봇 현장 실증 사업을 다음달 22일까지 한 달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고양과 파주에서 실시되는 이번 실증 사업 배송로봇 모델은, 로보티즈가 개발한 실외 자율주행 로봇 '개미'로 4세대 최신형이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개미'를 활용해 ▲자사 고양시 '스마트 MFC' 주문상품과 ▲파주 아파트 상가의 주문상품을 로봇이 배송하는 실증을 실시한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이번 실증 후 내용을 개선하여, '24년에는 배송로봇 시범 서비스 2단계를 진행할 예정이다.


◆넥센타이어, 품질경쟁력 우수기업 3년 연속 선정


(제공=넥센타이어)

넥센타이어가 '제49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에 3년 연속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넥센타이어는 심사항목 중 품질시스템, 정보관리, SQC/SPC(통계적 품질관리 및 공정관리)등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제49회 전국품질분임조 경진대회'에서는 '트레드 헤드공정 개선으로 부적합품률 감소'라는 주제로 넥센타이어 창녕공장 생산팀 정련파트 아테나 분임조가 현장개선 부문 대통령상 은상을 수상했다. 여기에, '성능검사 공정프로세스 개선으로 작업시간 단축'을 주제로 한 창녕공장 품질검사팀 천리안 분임조는 사무간접 부문에서 대통령 동상을 수상했다.


◆진에어, ESG 슬로건 공모


(제공=진에어)

진에어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슬로건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진에어 ESG 경영전략 미션, 비전에 대한 주제로 진행된다. 진에어 온라인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지원자는 홈페이지를 통해 12월 1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제출된 작품은 ▲적합성 ▲창의성 ▲명료성 등의 기준으로 1차 실무진, 2차 임원 심사를 거친 후 최종 결과가 발표될 예정이다.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국제선 왕복항공권이 제공되며, 선정된 슬로건은 진에어 홈페이지 게시 등을 포함해 다양하게 활용될 예정이다. 


◆SK네트웍스,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국제표준 인증 획득


(제공=SK네트웍스)

SK네트웍스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인증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ISO 45001은 2018년 제정된 안전 보건분야 최고 수준의 국제표준 경영시스템으로, 사업장 내 산업재해를 예방하고 안전한 작업 환경을 조성 및 관리하기 위한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을 갖춰 이행한 기업에 부여된다. SK네트웍스는 본사 및 수도권물류센터 등 주요시설에 대한 이번 평가에서 ▲안전보건전담 조직 신설 및 안전보건경영 시스템 수립/전파 ▲월 단위 안전보건협의체 운영 ▲안전 중심의 조직문화 형성 등 안전한 작업환경 조성을 위한 전사적 노력을 인정받아 인증을 획득했다. 


◆삼표그룹, 57주년 창립기념일 맞아 'Blue weeks' 진행 


(제공=삼표그룹)

삼표그룹은 창립 57주년을 맞아 지역사회 상생과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삼표와 함께하는 블루위크(Blue Weeks)'를 2주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삼표와 함께하는 블루위크(Blue Weeks)는 그룹 전 계열사가 각 지역에 맞는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하는 집중 활동기간으로 서울, 포항, 삼척 등 사업장이 위치한 지역에서 다양한 활동이 진행된다. 삼표그룹은 첫 번째 활동으로 소방의 날(11월 9일)을 맞아 지역사회에 화재취약 계층을 위해 소화기를 기부했다. 이에 따라 경북 영천(SP 환경), 충남 천안(SP S&A), 강원 삼척(삼표시멘트), 서울(삼표산업) 지역의 소방서와 시청에 소화기 총 540개를 기부했다. 


◆모두투어, '청춘유리x서이룬 북해도 컨셉투어' 판매 개시 10초 만에 완판


(제공=모두투어)

모두투어는 지난 22일 새롭게 선보인 '북해도 컨셉투어' 상품이 판매 개시 10초 만에 완판을 기록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22일 오전 10시 판매 개시 10초 만에 완판은 물론 대기 예약 인원이 290여 명까지 몰리는 역대 컨셉투어 중 가장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이번에 출시한 컨셉투어 동계 시즌 대표 인기 여행지인 일본의 북해도를 대한민국 대표 여행 크리에이터이자 여행 에세이 작가인 '청춘유리 X 서이룬'과 함께 떠나는 여행이다.


◆케이카, 소비자 87.4% '위약금 없는 100% 환불' 압도적 긍정


(제공=케이카)

국내 최대 직영중고차 플랫폼 기업 K Car(케이카)가 시장조사 전문기업 엠브레인을 통해 최근 3년 이내 중고차 구매자와 구매희망자 등 전국 만 25~59세 남∙여 7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응답자의 87.4%가 '환불 정책이 중고차 구매에 영향을 높게 끼친다'고 답했다고 23일 밝혔다. 이어 케이카 '3일 책임환불제' 선호도에 대한 질문(중복 응답)에는 케이카 환불 정책의 핵심인 ▲환불 위약금 없음(56.7%)과 ▲환불 사유 제한 없음(55.4%)이 50% 이상의 높은 응답률을 보였다. 이어 ▲구매한 차량을 3일간 타볼 수 있음(36.7%) ▲주행거리 제약 없음(21.0%) ▲온∙오프라인 구매처 관계 없이 환불 가능(20.1%) 순으로 환불 정책 선호도가 나타났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