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내년부터 저축은행 "사실상 브리지론 제한"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3.11.23 11:26:00
이 기사는 2023년 11월 23일 11시 2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내년부터 저축은행 "사실상 브리지론 제한" PF 대출 조건 강화[파이낸셜뉴스]

금융감독원은 내년 1월 1일부터 PF사업용 토지담보로 일반대출 내주던 저축은행업권에 규제를 강화한다. 금감원은 토지담보대출도 부동산PF 대출 기준에 맞춰 충당금을 추가로 적립하라는 가이드라인을 마련했다.

현관문 안 열리고 엘베 갇히고…공포의 새 아파트 어디[중앙일보]

인천 송도국제신도시에서 지난 9월 27일 입주를 시작한 디에트르송도시그니처뷰 입주자들이 시공사의 미시공과 하자로 불안에 떨고 있다. 송도 워터프론트 호수 조망이 가능한 이 아파트는 주상복합(578가구) 및 오피스텔(628가구) 1206가구 규모로 2019년 10월 분양 당시 주상복합 일반분양 403가구 모집에 2만436명이 신청해 50.7대1의 경쟁률을 기록할 정도로 높은 관심을 받았다.


KB양종희 `상생 경영` 방점…KB손보도 내년 `상생 상품` 나온다[디지털타임스]

KB금융그룹의 주력 보험 계열사인 KB손해보험이 내년 상생 상품을 출시하기 위해 준비 중이다. KB금융의 새 수장인 양종희 회장이 '상생 경영'을 강조하면서 대응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금융지주 계열 보험사 중 신한라이프에 이어 두 번째로 상생안을 내놓을 전망이다.


카카오 시흥 제2 데이터센터 최종 무산...미래 성장동력 잃었다[아주경제]

카카오가 인공지능(AI)·클라우드·메타버스 등 미래 신사업 성장을 위해 100㎿ 규모로 경기도 시흥 배곧신도시에 추진 중이었던 제2 데이터센터가 최종무산됐다. 경쟁사 네이버가 '각 춘천'에 이어 최근 '각 세종' 데이터센터를 준공하며 AI·클라우드·슈퍼컴퓨터 등 분야에서 앞서가는 것과 대조적인 모습이다. 업계에선 이번 사업 무산으로 카카오가 AI·클라우드 등 첨단 기술 경쟁력을 잃고 글로벌뿐 아니라 국내 기업 간 경쟁에서도 탈락할 것으로 예측한다.


현대카드 "비정규직 줄인다"...노사 직계전환제 전격합의[주요언론]

현대카드 노사가 최근 노사협의회를 통해 비정규직 비율을 줄이기 위한 직계전환제에 전격 합의한 것으로 나타났다. 직계전환제는 1년에 두 번 전환심사를 통해 역량이 충분한 계약직 직원들을 정규직으로 전환하는 제도로, 투명한 절차를 통해 계약직도 정규직 전환의 기회를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