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한투證 세대교체…김성환 대표이사 내정
백승룡 기자
2023.11.23 14:33:37
정일문 사장, 부회장 승진…한투저축은행 전찬우 대표 발탁
김성환 한국투자증권 대표이사 내정자(왼쪽)와 전찬우 한국투자저축은행 대표이사 내정자. 한국투자증권 제공

[딜사이트 백승룡 기자] 한국투자금융지주 계열 한국투자증권이 최고경영진(CEO) 세대교체에 나섰다.


한국투자증권은 정일문 사장이 부회장으로, 김성환 개인고객그룹장(부사장)이 대표이사 사장으로 각각 승진하는 인사를 단행했다고 23일 밝혔다.


김 신임 대표이사 내정자는 1969년생으로 고려대 경제학과를 졸업, LG투자증권을 거쳐 2004년 한국투자증권에 합류했다. 채권운용과 프로젝트금융(PF), 기업금융(IB), 경영기획, 리테일 등을 두루 총괄해 금융투자업 전 분야에 대한 전문성과 경험을 갖춘 것으로 평가받는다.


한국투자저축은행은 전찬우 리테일사업본부장(전무)이 대표이사 사장으로 승진한다. 전찬우 대표이사 내정자는 1970년생으로 2001년 한국투자저축은행에 입사한 뒤 저축은행 영업과 상품, 기획 전반의 경력을 쌓았다. 현재 업계의 주요 수익원이 된 스탁론, 팜스론 등의 사업을 직접 개발하는 등 저축은행 비즈니스의 본질에 정통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투자금융그룹 관계자는 "이번 인사는 내외적으로 어려운 환경 속에서 직면하고 있는 불확실성 보다는 변화의 장기적 흐름과 방향성에 주목하여 한 걸음 더 성장하는 데 역점을 뒀다"고 설명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김성환 한투證 대표 "아시아의 골드만삭스 만들어 갈 것" 한투證, 본부장급 대거 교체…"금융환경 변화 대응" 삼성 vs 한투, 실적 선두경쟁…4Q 채권금리 '변수' '원-메리츠' 첫 인사…김용범·최희문 지주사 이동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