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광주은행, 지역기업 전용대출 신상품 출시 外
박안나 기자
2023.11.24 10:44:57

◆ 광주은행, 지역 기업 전용 대출 신상품 출시

 

[딜사이트 박안나 기자] 광주은행이 창립 55주년을 기념해 광주전남 기업 전용 대출상품인 '비즈니스 파트너론'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광주·전남권 소재 부동산을 담보 조건으로 운전과 시설자금 모두 지원할 수 있으며 대출 한도는 업체당 최고 70억원이다. 


이자 부담을 덜어주고자 산출된 금리에서 신용 등급, 담보 비율, 신규 고객, 대환 대출 등을 따져 최대 연 1.7% 포인트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고병일 광주은행장은 "지역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자금난 해소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등 지역 경제와 동반성장 하고자 신상품을 출시했다"고 말했다.


◆ 제주은행, 모바일 뱅킹 전용 신상품 '비상금대출' 출시

 


제주은행(은행장 박우혁)이 모바일뱅킹(JBANK) 전용 여신 신상품 '비상금대출'을 출시했다. '비상금 대출'은 서울보증보험㈜과의 협약 대출상품으로 은행 창구 방문 없이 제주은행 모바일뱅킹(JBANK)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누구나 쉽게 이용 가능한 마이너스통장(한도 대출) 상품이다.

관련기사 more

소액 자금이 급하게 필요하다면 언제라도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바로 받을 수 있으며, 재직 및 소득 상관없이 서울보증보험 적격심사 통과시 내부심사기준에 따라 최소 50만원부터 최대 300만원까지 한도가 부여된다. 제주은행 '비상금대출'은 월 1회 모바일뱅킹(JBANK) 로그인시 0.1% 우대하며, 추가로 해당 상품의 출시를 기념하여 선착순 5천명에게 0.5%의 우대금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모바일뱅킹으로 기한연장이 가능하며, 중도상환수수료가 없어 언제든지 상환할 수도 있다.


◆  신한라이프, 청년층 상생금융 상품 '신한아름다운연금' 출시

 


신한라이프가 상생금융 상품 '신한아름다운연금보험(무배당)'을 출시했다. '신한아름다운연금보험'은 청년 세대의 안정적 미래를 지원하기 위한 상품이다. 고금리와 고물가 등으로 인해 정서적,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이 안정적인 노후를 준비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만 19세부터 39세의 가입자를 대상으로 연금개시 시점에 기본 적립액의 최대 30%를 추가로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신한라이프는 "트기 사회초년생, 결혼과 자녀 출산을 앞둔 청년들에게 중장기적으로 자산 형성을 도울 수 있도록 혜택을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상품 가입 시 '아름다운 사회 만들기'에 동참할 것을 서약하면 5%, 결혼을 할 경우 5%, 자녀를  출산할 경우 한 명당 5%씩 '상생 보너스'가 추가되된다.최대 30% 한도로 보너스 연금액을 지급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연금강화형을 선택해 가입할 경우 연금개시 시점에 계약자 적립 금액에 대한 '연금개시 보너스'가 추가되어 기본형 대비 증액된 연금액을 수령할 수 있다.


신한라이프 관계자는 "일반 연금상품 대비 높은 상생 보너스율을 더해 청년층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우리 사회에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는 보험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삼성화재, '착한드라이브 할인 특약' 신설

 


삼성화재가 다이렉트 착의 운전습관점수를 활용한 '착한드라이브 할인 특약'을 새롭게 선보였다. 


안전운전습관(UBI) 특약이란 데이터를 기반으로 운전습관을 분석하고, 그에 따라 보험료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방식이다. 통신사 내비게이션 앱에 의존하지 않고, 자사 플랫폼을 활용해 운전점수에 따른 할인뿐만 아니라 각종 생활습관 및 건강 챌린지를 통해 추가로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게 된다.


'착!한드라이브'는 삼성화재 다이렉트 '착!한생활시리즈' 중 하나다. 삼성화재 보험에 가입하지 않아도 자동차를 보유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다. 삼성화재가 자체 개발한 알고리즘을 통해 운전습관점수를 산출하고, 안전운전을 하면 포인트도 지급한다.


삼성화재 자동차상품파트 관계자는 "평소 운전 습관이 안전한 고객들에게 다양한 보장과 보험료 할인혜택을 더 크게 제공하고자 새로운 방식의 특약을 선보였다"며 "안전운전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안전한 사회를 만드는데 지속적으로 일조하겠다"고 전했다.


◆ AIA생명, '(무)AIA Vitality 내가 조립하는 종합건강보험Ⅱ' 출시

 


AIA생명이 어린이부터 고령자 및 유병자까지 보장하는 '(무)AIA Vitality 내가 조립하는 종합건강보험Ⅱ'를 출시했다.


'(무)AIA Vitality 내가 조립하는 종합건강보험Ⅱ'는 기존에 가입한 건강보험이 있어도 암·뇌혈관·심혈관 등 3대질환 진단과 치료부터 치매, 치아, 어린이 보장까지 더 필요한 특약만 추가 가입할 수 있다. 


한국인 발병률이 높은 암, 뇌혈관 및 심혈관질환에 대한 보장 범위가 더 넓어졌다. 특약 선택 시 암 진단 및 치료와 암 예방을 위한 8대기관 양성 신생물 수술과 폴립수술이 보장되며, 일반암과 뇌출혈 및 급성심근경색을 각각 최대 1억원, 6천만원까지 보장받을 수 있도록 혜택을 강화했다. 최소 0세부터 최대 70세까지 확대된 핵심 보장 가입연령과 전 연령이 하나의 보험으로 종합적인 보장을 받을 수도 있다. 


AIA생명 관계자는 "이번 상품은 필요한 보장을 직접 선택해서 설계하기를 원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해 기존 대비 늘어난 특약과 강화한 핵심보장 범위가 가장 큰 특징이자 장점이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고객들이 더 오랫동안, 더 건강하게, 더 나은 삶을 누릴 수 있도록 고객의 관점에서 꼭 필요한 상품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2024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