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강호성 CJ지주 경영지원 대표 사임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3.11.24 13:07:55
이 기사는 2023년 11월 24일 13시 0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강호성 CJ지주 경영지원 대표 사임 [헤럴드경제]

강호성 CJ주식회사(지주) 경영지원 대표가 사임 의사를 밝힌 것으로 확인됐다. 현재 명확한 사임 배경은 알려지지 않았다. 검사 출신인 강 대표는 지난해 12월 대외 대응력 강화를 위해 신설된 CJ지주 경영지원 대표직을 맡았다. 그는 지난 2013년 CJ E&M 전략추진실 부사장으로 CJ그룹에 입사했다. 2020년 12월부터 2023년 3월까지는 CJ ENM 대표이사를 지냈다. 강 대표는 검사 시절인 1997년 윤석열 대통령과 수원지검 성남지청에서 같이 일한 인연이 있다.

알테오젠, MSD에 매각→독점계약… 협상 막바지 [이데일리]

글로벌 제약사 머크(MSD)와 매각설이 불거진 알테오젠(196170)이 머크에 회사를 매각하는 대신 계약을 독점계약으로 바꾸는 방식으로 막바지 협상을 벌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박순재 알테오젠 대표는 이번 독점계약 건을 마무리한 후 은퇴 수순을 밟을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MBK파트너스 6호 펀드, 1차 클로징… 30억달러 못 미쳐 [조선비즈]

사모펀드(PEF) 운용사 MBK파트너스가 6호 블라인드 펀드의 1차 클로징을 했다. 금액은 30억달러(약 3조9000억원)에 조금 못 미치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는 당초 MBK파트너스가 밝힌 목표치와 괴리가 크다. 자금 모집이 생각했던 것보다 녹록지 않은 상황이라는 건데, 일각에서는 MBK파트너스의 중국 투자 때문이라는 진단을 내놓고 있다.


'독기 품은' 식약처, 메디톡스와 소송 또 항소 [SBS BIZ]

식약처 측은 어제(23일) 메디톡스를 상대로 법원에 항소장을 제출했다. 앞서 9일, 대전지방법원은 식약처가 품목허가 취소와 제조판매 중지 행정처분을 내린 데 불복해 메디톡스가 제기한 1심에서 메디톡스 승소 판결을 내렸다. 식약처의 항소에 대해 메디톡스 측은 "재판 절차에 충실히 임하겠다"는 입장이다.


무주택 청년용 연 2%대 주담대 나온다…"희망 주거사다리 구축" [주요언론]

정부·여당이 무주택 청년들의 주거 안정을 돕기 위해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 금리를 높이고, 2%대 저금리로 주택담보대출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새롭게 만든다. 현재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은 19세 이상 34세 이하(무주택 세대주)·총급여 3000만원까지만 가입할 수 있고, 우대금리 1.5%포인트를 받아 가입 기간에 따라 최고 4.3%까지 금리를 받을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