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한은, 기준금리 또 동결 전망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3.11.27 08:44:47
이 기사는 2023년 11월 27일 08시 4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한은, 기준금리 또 동결할 듯…전문가 "앞으로 추가인상 없을것"[연합뉴스]

한국은행이 지난 2·4·5·7·8·10월에 이어 오는 30일에도 기준금리를 현 3.50%에서 묶을 것으로 예상된다. 경기 회복세가 뚜렷하지 않은 데다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부실 등 금융시장 불안도 여전해 금리를 올리기가 어렵고, 가계부채·물가 잠재 위험과 미국과의 최대폭(2.0%p) 금리차 등 때문에 내리기도 쉽지 않다는 게 전문가들의 진단이다.

포스코, 이사회 열고 회장 선임 속도낸다[디지털타임즈]

포스코그룹이 내달 19일 이사회를 열고 '현직 회장 우선 연임에 관한 심사 규정'을 개정한다. '셀프 연임' 논란을 빚어온 이 규정이 바뀔 경우 내년 3월 연임 임기를 마치는 최정우(66·사진) 포스코홀딩스 회장은 자연스럽게 사퇴의사를 밝힐 가능성이 높다. 


워크아웃 기업 채무조정 꺼리는 은행들…충당금 압박에 '제동'[데일리안]

IBK기업은행이 최근 금융권 공동으로 보유하고 있는 워크아웃 기업 채권재조정 여신 규모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 사태 이후 반토막 이상 난 것으로 나타났다. 채무조정을 위해서는 채권은행단의 동의가 필요한데, 근래 접어들수록 금융사들이 이를 꺼리는 경향이 짙어지는 모습이다. 고금리 충격으로 은행권이 떠안는 부실채권이 불어나는 와중 공동 워크아웃을 진행하면 추가 충당금이 발생해 손실 부담이 커지는 것을 고려한 결과로 해석된다.


'상표권 사냥꾼'에 발목…KG모빌리티, 'KG Mobility' 못 쓴다[한국경제]

해외 진출에 드라이브를 걸고 있는 KG모빌리티가 영문 상표 'KG Mobility'를 쓰지 못할 위기에 처했다. 해외 30여국에서 이 회사의 영문 사명을 먼저 상표로 등록한 이른바 '상표권 사냥꾼'의 타깃이 되면서다. KG모빌리티는 대신 약자인 'KGM'을 글로벌 브랜드 이름으로 사용하기로 했다.


"리볼빙 용어 똑바로 써라"…금감원, 카드사 광고 손본다[머니투데이]

금융감독원이 신용카드사에 "소비자 오해가 없도록 리볼빙 광고를 개선하라"고 주문했다. 특히 리볼빙 서비스 잔액이 올들어 크게 늘어난 일부 카드사엔 건전성 관리를 주문할 방침이다. 필요시 소비자경보 발령도 검토 중이다. 수수료율이 법정 최고금리인 20%에 육박하는 리볼빙 잔액 증가세가 멈추지 않고 있어서다.

관련기사 more

'카톡 선물하기' 등 e쿠폰 갑질 제재..."강매 강요 금지"[한국일보]

공정거래위원회가 '카카오 선물하기' 등 기프티콘(e쿠폰)에 대한 가맹본사의 불공정 행위에 제재하기로 했다. 주고받기에 편리해 e쿠폰 거래액은 지난해 7조 원을 돌파하는 등 매년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지만, 이를 받는 가맹점주들은 최대 11%에 달하는 수수료를 떠안아야 하는 등 본사 갑질도 적지 않다는 판단에서다.


700억 이상 공공 SW…대기업 진출 허용 검토[한국경제]

정부가 700억원 이상 공공 소프트웨어(SW) 사업에 대기업 참여를 허용하기로 했다. 최근 정부24, 조달청 나라장터 등 공공 전산망 마비 사태가 잇따르자 내놓은 대책이다.


배민, 눈·비 올 때 배달료 더 주는 '기상할증' 자동 적용한다[뉴스1]

우아한청년들이 날씨에 따라 라이더 기상할증 금액을 자동으로 적용하도록 한 시스템을 도입했다. 기상청으로부터 받은 정보를 연계하는 방식으로 기상할증 적용 과정에서 투명성을 강화하기 위한 조치다. 27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우아한청년들은 기상청 날씨 API를 활용해 기상할증 여부를 자동으로 적용하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60대 이상도 무려 84%가 "다양한 결혼제도 인정해야"[중앙일보]

대통령 직속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이하 저출산위)가 시행한 대국민 인식조사에서 국민 10명 중 8명이 사실혼 등 다양한 형태의 결혼제도를 인정해야 한다고 답했다. 이렇게 응답한 사람 중 77%는 특히 사실혼 관계를 법제화한 프랑스의 '팍스(PACS, pacte civil de solidarité)' 제도에 대해서 "도입되면 저출산 문제 극복에 도움 될 것"이라고 답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