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딜사이트, '돈이 모이는' 새해 재테크 포럼 개최
이성희 기자
2023.11.27 13:58:01
내달 12일 '2024 경제전망 포럼'…주식·채권·부동산 최고전문가 강연
이 기사는 2023년 11월 27일 13시 5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이성희 기자] 자본시장 전문매체 딜사이트가 2023년 한 해를 마무리하는 시점에 새해 경제를 전망하고, 주식과 채권, 부동산 등 각 분야의 재테크 전략을 모색하는 자리를 마련합니다.


딜사이트는 오는 12월12일 오전 10시 여의도 콘래드호텔(6층 스튜디오 1‧2‧3)에서 '새해 재테크 성공전략'을 주제로 2024년 경제전망 포럼을 개최합니다. 


올해는 고금리‧고물가‧고환율 등 이른바 '3고(高) 시대'를 맞아 투자 환경이 그 어느 때보다 불확실했던 한 해였습니다. 주식시장은 금리뿐만 아니라 전쟁 등 지정학적 리스크가 더해지며 극심한 업다운을 나타냈고, 채권시장 역시 변동성이 높았습니다. 부동산은 연초 하락하던 집값이 다시 상승하며 거래량도 늘어나는 모습을 보였지만, 하반기 들어 2차 하락을 예견하는 목소리가 커지는 등 불안한 상황이 조성되는 분위기입니다.


내년에도 투자환경은 녹록지 않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고금리‧고물가 환경이 장기화하면서 경제성장의 발목을 잡을 것으로 보입니다. 미국의 금리정책 방향은 물론, 미국의 대통령 선거와 한국의 총선 등 선거 이벤트도 예정돼 있습니다. 여기에 지정학적 리스크까지 감수해야 합니다. 부동산 역시 고금리로 인해 급증한 가계 대출 상환 부담이 매매 가격 하락을 야기할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됩니다.

관련기사 more
"투자자 성향 맞춘 금융상품·자산분배 전략 필요" "고물가·고금리 형세 맞는 투자전략 필요"

딜사이트 '2024년 경제전망 포럼'에서는 이채원 라이프자산운용 의장이 '고물가 고금리 시대 투자전략'을 주제로 주식시장을 전망합니다. 이어 강승원 NH투자증권 연구원은 '2024 채권시장 전망: 후불-채권투자 볕드나'를 주제로 금리와 채권투자 전략에 대해 강연할 예정입니다. 


부동산 분야는 정지영 아이원 대표가 '공급가뭄의 시대 부동산 전망-집 살까 팔까'라는 주제로 내집마련 투자전략에 대해 소개합니다. 아울러 송영욱 더웰 대표는 '자산관리-유망 재테크 상품과 배분전략'을 주제로 알짜 금융상품 정보와 투자방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딜사이트가 주최하는 이번 재테크 포럼은 주식과 채권, 부동산, 자산관리 분야에서 최고 명성을 쌓은 전문가와 함께 2024년 경제를 전망하고 성공 투자전략을 모색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독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